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우주법칙*생존법/宇宙一年 핵심정리

우주1년 동안에 4번의 개벽이 있다.

by 바로요거 2010. 3. 23.

 

우주1년 동안에 4번의 개벽이 있다.

 

소설가 황석영씨도 서양 중심의 보편성을 극복해야 한다는 데 의견을 같이했다. “서양에 문명의 종말론이 전해져 내려온 것처럼 동아시아에도 ‘개벽론’이 있습니다. 그러나 서양의 종말론이 그야말로 인류와 지구 문명의 끝장과 파탄이라고 주장하는 데 비해서 동양의 그것은 전혀 다른 세계관의 탄생이며 새로운 문명의 시작이라고 봅니다.”  

황씨는 “동아시아의 고대 천문학에 의하면 현대 인류 문명은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문턱에 있다”며 “뜨거운 불의 갈등 또는 탐욕스런 번성으로부터 조화와 정리 또는 수확의 계절로 넘어가는 것이 현대문명의 현주소”라고 말했다.

-2005년 5월 24일 조선일보 기사를 보면 작가 황석영씨는 5월 24일 열린 서울국제문학포럼-

 

우리는 지금 개벽을 이야기하고 있다.

개벽이란 무엇인가? 결론적으로 개벽은 천개지벽(天開地闢), 하늘이 열리고 땅이 열린다는 말이다.

중국 사람들은 이를 벽천개지(闢天開地)라고 한다. 다 똑같은 말이다. 그럼 하늘땅이 어떻게 열린다는 것인가? 천지의 시간 질서가 새롭게 열린다, 천지의 계절이 바뀐다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자연개벽이다.


그 해답이 ‘개벽開闢’이라는 두 글자에 들어 있다.

 

본래 ‘개벽’이란 ‘천개지벽天開地闢’에서 온 말로서 ‘하늘땅이 처음으로 열린 시원개벽’을 의미한다.

즉, ‘카오스(무질서)에서 코스모스(질서)가 열렸다’는 뜻이다.

그런데 이 말씀에서 개벽은 그런 뜻만이 아니다.

상제님께서는 음양 운동에 따라 천지가 4계절로 새로운 시간 질서를 열며 돌아가는 것, 그 변화의 마디를 ‘천지개벽’이라고 하셨다. 봄개벽, 여름개벽, 가을개벽, 겨울개벽!

이 가운데 우리 인간에게 가장 중요하고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 선천 ‘봄개벽’과 후천 ‘가을개벽’이다.

선천 봄개벽은 천지에서 인간을 낳아 기르는 주기인 우주 1년의 시작을 의미하며, 후천 가을개벽은 인간과 만물이 성숙하여 열매 맺는 ‘개벽운동의 완결판’이다.

선천 봄여름은 양운동, 역운동의 때이고, 후천 가을겨울은 음운동, 순운동을 하는 때이다.

선후천 개벽은 그 기운이, 천지 질서가 한순간에 정반대로 뒤집어지는 변혁이기 때문에 그 충격이 이루 말할 수 없이 큰 것이다.


그런데 선천개벽은 인류가 태어나기 이전의 사건이므로 어떤 인간도 직접 체험하지 못한다. 반면에 후천개벽은 여름철 말에 사는 지구촌의 모든 인간이 살아서 직접 극복해야 하는 전대미문의 대변혁이다.


봄에는 인간과 만물이 탄생을 하고 가을에는 인간이 만물과 더불어 성숙을 한다.

봄개벽은 창조개벽이요, 가을개벽은 완성개벽이다.


 가을개벽을 통해 모든 인간이 성숙된다.

선천처럼 성자나 철인, 또는 몇 사람만이 뛰어난 고급문화 교육을 받고 도통하는 것이 아니라, 전 인류와 만물이 함께 성숙하여 열매를 맺는다.  

천지에서 생명을 거두어 열매를 맺게 하는 때가 바로 가을개벽기이다.

따라서 가을개벽 기운을 받는 주인공이 되면 누구도 성숙한 인간으로 열매를 맺는다.

- 증산도 안경전 종정님 도훈 中-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만 되는 고급정보-서적, 자료 무료 증정무료 대여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내용을 잘 살펴보신 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http://blog.daum.net/ilsimsycheonzoo/15978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