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우주법칙*생존법/宇宙一年 핵심정리

인간은 우주의 복사판

by 바로요거 2010. 3. 23.

인간은 우주의 복사판

 

 

 

▲ <그림1> 신형장부도(身形臟腑圖)   

동의보감 내경편 신형문 첫머리는 당대의 저명한 의학가인 손진인이 그려놓은 신형장부도로 시작한다.

 

손진인이 말하기를

 

“사람은 하늘과 땅 사이에서 가장 고귀한 존재이다.

머리가 둥근 것은 하늘을 본받았고, 발이 모난 것은 땅을 본받은 것이다.

하늘에 사시가 있듯이 사람은 사지가 있다.

하늘에 오행이 있듯이 사람에게는 오장이 있고, 땅에 육기가 있듯이 인간은 육부가 있다.

하늘에 팔풍이 있듯이 사람에게는 여덟 관절이 있다.

하늘에 십이시가 있듯이 사람에게는 십이경맥이 있다.

하늘에는 일월이 있으며 사람에게는 두눈이 있고

하늘늘에는 주야가 있으며 사람에게는 수면과 활동이 있다.

하늘에는 우뢰와 번개가 있듯이 사람에게는 기쁨과 분노의 감정이 있다. 고 하였다.

때문에 나의 몸속에 부모의 유전정보가 있듯이, 인간의 몸속에는 우주의 모든 비밀이 다 들어있다.

의역동원이라는 말이 있다. 

인간이 소우주이기 때문에 인간 몸을 연구하는 의술과 우주변화원리를 연구하는 역철학은 그 뿌리가 음양오행으로서 같다는 뜻이다.

 

인간은 우주의 자식이다!

 

*천지는 억조창생의 부모요 부모는 자녀의 천지니라 (도전2 : 26)

 

인생을 위해 천지가 원시 개벽하고 

인생을 위해 일월이 순환 광명하고 

인생을 위해 음양이 생성되고 

인생을 위해 사시(四時) 질서가 조정(調定)되고 

인생을 위해 만물이 화생(化生)하고  

창생을 제도(濟度)하기 위해 성현이 탄생하느니라.

인생이 없으면 천지가 전혀 열매 맺지 못하나니 천지에서 사람과 만물을 고르게 내느니라. 

(증산도 도전 11편 118장)

 

*하늘과 땅을 형상하여 사람이 생겨났나니, 만물 가운에 오직 사람이 존귀하니라.

하늘 땅이 사람을 낳아 사람을 쓰나니.. (증산도 도전 2편 23장)

 

우리는 조상대대로 그 집안 핏줄이 어떠니, 뼈대가 있는 가문이니, 하는 말들을 많이 써왔다.

가끔 티비를 보다보면 머리 카락 한올, 손톱 세포 하나로도 친자확인을 하거나 미궁에 빠진 살인사건을 해결하기도 한다.

 

이와 같이 나의 정자나 세포 하나가 나의 작은 분신이기 때문에, 나의 모든 유전정보를 가지고 있듯이 인간은  대우주의 작은 분신이자 자식인 소우주이다. 그리고 우주 공간에 수억조의 이름 모를 생명이 있지만 오직 인간만이 우주의 유전인자(목화토금수의 오행기운)을 골고루 균형있게 받았다.

부모와 그 유전인자를 받은 자식이 서로 붕어빵이듯이 우주와 인간은 붕어빵이며,  인간은 우주의 복사판이다. 이 때문에 동양에서는 인간을 소우주라고 한다.

 

인간의 머리는 하늘을 닮아 둥글고 발은 땅을 닮아 평평하다.

하늘에 해와 달이 있듯이 사람에게는 빛나는 두 눈이 있다.

지구에 산맥이 있듯이 인체에는 가 있고, 이 있듯이 이 있고, 초목이 있듯이 이 있다.

그리고 강물이 있듯이 핏줄이 있으며 지표의 3분의 2가 바다이듯이 인체의 70%도 수분이고,

지구가 오대양 육대주로 구성되어 있듯이 인체도 오장육부로 구성되어있다.

 

심지어 혈액의 무기질 성분은 바닷물 성분과 거의 같은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1년이 365일이듯이 인체에 365개의 기혈이 있고 태양계 중심에 불(태양)이 있듯이 인체 중심에도 불(심장)이 있다. 또한 지구 자전축이 기울어져 있어 사계절이 생기듯이 심장도 인체의 정중앙에 있지 않고 왼쪽으로 기울어져 있어 네 가지 체질이 생긴다(이제마 선생의 사상의학).

마음 역시 우주의 3양 2음 운동의 영향을 받아 쉽게 분열된다.

 

인체 내의 기와 혈은 해와 달의 작용(태양에너지와 달 에너지)에 의해 고동치며 여성의 월경과 바다의 조수는 달의 영향을 받고 있다.

또한 하늘에 북두구진(북두칠성 +보성과 필성)이 있듯이 인체의 구멍도 9개(얼굴에 7개 , 하체에 2개)가 있다. 여기에 여자는 음이기 때문에 하나(자궁)가 더 있다. 새 생명을 탄생시키기 위해서는 여분의 공간이 필요한 것이다. 마치 블랙홀(우주의 자궁)에서 우주가 탄생하듯이 말이다.

이와 같이 인간은 만물 가운데 우주의 기운을 그대로 타고난 유일한 존재이며 부모가 자기를 닮은 자식을 낳아 자식농사를 짓듯이 우주의 목적도 우주 자신을 닮은 인간을 낳아 인간농사를 짓는데 있으므로 인간농사를 짓는 농부이며 천지부모이다. 

 

★사람모습을 한 우주의 별자리 동영상과 인간은 소우주인 이유

http://blog.naver.com/lyon4338/220880093958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만 되는 고급정보-서적, 자료 무료 증정무료 대여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내용을 잘 살펴보신 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http://blog.daum.net/ilsimsycheonzoo/15978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