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한민족 역사문화/한민족 神敎文化

상제님을 가장 잘 모신 한민족

by 바로요거 2009. 7. 16.

 

상제님을 가장 잘 모신 한민족

 

상제님을 가장 잘 모신 우리 민족
 <종정님 말씀> 이 땅은 상제문화의 본적지요 고향이다. 그러나 지금 우리 민족은 상제문화를 뿌리째 상실해 버렸다. 상제님께서는 역사의 뿌리를 되찾아 동방문화 도통줄을 바로잡기 위해 상제문화의 종주국인 조선땅에 강세하신 것이다.
 
 [참고] 우리 민족은 상제님을 가장 잘 믿어온 민족입니다. 강화도에‘마리산’이 있습니다. 흔히‘마니산’이라고 부르는데 본래는 마리산 즉 머리산이라는 뜻입니다. 그 마리산에 참성단이 있는데 그 참성단은 우리 민족이 삼신 상제님께 천제를 올리던 곳입니다.
 
 유불선이 이 땅에 들어오기 전에 7천 년 동안 우리 민족에게 국교가 있었는데 그것을 우리는 신교(神敎)라고 했습니다. 이 신교를 학자에 따라서 오늘날 배달도 풍류도 신도 신선도 선도 등으로 부르기도 하는데, 그당시에는 그것이 유일한 하나의 국교였기 때문에 특별한 명칭을붙일 필요가 없었기때문입니다.
 
 배달국 시대가 있었는데 배달국 시대 때도 천신에게 21일 동안 천제를 올렸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또 그 이전인 환국 시대로 올라가더라도 그런 기록이 있습니다. 그렇게 환단고기에 주재 천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으로 주장을 삼았다는 기록이 엄연히 나와있습니다.
 
 예로부터 우리 민족은 신교를 받들었습니다. 신교는 이신설교(以神說敎)에서 유래하는데, 인간사회에서 벌어지는 크고 작은 모든 일들은 신이 들어서 되는 것입니다. 신의 세계에서 선행된 후 인간세계에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이것이 이신사(理神事)의 법도입니다. 어떤 이치를 주재하는 신이 있고, 그러한 신의 일이 인간에게 구체적으로 드러나는 것이 역사입니다. 인간이 창조의 주인공이 되어 역사를 만들어가는 것으로 생각하지만 그 이전에 벌써 신명세계에서 그 역사가 전개되는것입니다.
 
 지금은 이 삼신 상제님에 대한 인식이 희박합니다.
 
 삼신하면 삼신할머니, 상제하면 유가에서 말하는 우주의 통치자라는 정도로 알고 있습니다. 삼신은 세가지의 섭리를 주재하여 자존하고 계시는 우주의 통치자 하느님을말합니다.
 
 세 분이 아니라 한 분이 시공의 변화를 타고 세 가지 조화를 펼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