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우주법칙*생존법/태을주,수행,영성

[증산도 태을주 수행] 전염병엔 수행이 최상의 치유책

by 바로요거 2009. 7. 6.

 

[증산도 태을주 수행] 전염병엔 수행이 최상의 치유책

 

▶ 매화(꽃)를 복용하면 두창이 나오는 것을 면할 수 있다. 음력 12월에 매화(꽃)를 채취하는데 많고 적음을 구애받지 말고 응달에 말려서 가루를 낸다. 꿀로 감실 만한 크기의 환(알약)을 만들어 매번 1환씩 좋은 술로 녹여 먹으면서, 태을구고천존(太乙救苦天尊)을 일백번 외우면, 묘하기가 말로 다할 수 없다. - 동의보감 소아과편에 나오는 두창 치료법


의가(醫家)에는역래무방(疫來無方)이라는 격언이 내려옵니다. 역병이 오는 것은 어디서 오는지 방위를 모른다 또는 역(疫)이 오면 치료방법이 없다는 두 가지로 풀이합니다. 이 역병은 역신(疫神)이 일으킨다고 인식하여 왔습니다. 오직 치료법은부수(符水)뿐인데 그 방법을 천기누설이라고 하여 전하지 않았습니다. 사스나 조류독감 그리고 현대의 독감 등은 초급성 역병은 아니지만 거의가 준역병 수준입니다. 역대 의가들도 분석하기를, 실제로 상한보다는 온병이 많고 더욱이 온역이 많다고 하였습니다. 이들은 자연 면역력이 아니면 치유가 힘듭니다. 

 

역병엔 수행이 최상의 치유책

 

역병은 왜 치료가 어려운 것일까요? 그것은 인체의 생명문인 명문(命門)을 치기 때문입니다. 다른 감기는 폐 등의 상부만을 공격하나 역병은 인체의 태극이라고 하는 명문을 공격하므로 수행을 통하여 명문의 기(氣)를일으키는 것이 최상의 치유책입니다. 상고로부터 내려오는 수행법은 유불선 등 각기 문호를 서로 달리 하여 수많은 방법이 내려오기도 하였으나, 그 정답은 인체의 인삼(人蔘)인 정기신(精氣神) 3약(藥)을 수행하여 통일하는 법입니다. 정기신은 그 소이연(所以然)이 성명정(性命精)입니다.

증산 상제님께서는 우리 인류에게 생명의 주문인태을주(太乙呪)를 내려주셨습니다. 태을주는 토화(土化)작용이 중심이 되어 수화(水火)를 통일하고, 인체의 태극이요 기(氣)가 나오는 명문(命門)의 생명력을 일으키는 주문입니다. 

태을주의훔치 훔치를 반복하여 읽으면 인체 하단전의 복근이 활성화 되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이는 하단전의 명문으로 단전호흡이 저절로 일어나는 것입니다. 또한 훔치는 훈민정음의 소리오행으로 볼 때 금수(金水)에 해당하는데, 역대 도가에서 말하는 금단(金丹)이 금수지기(金水之氣)라는 것과도 일치합니다. 태모님께서는 태을주의 궁극은 심령과 혼백을 안정케하여 성령을 접하게 하고 신도를 통하게 하며 천하창생을 건지는 수행법이라고 가르침을 내려주셨습니다.


- 월간개벽 2009.01월호 -

 

건강한 삶으로 이끄는 태을주 수행 

현대의학으로는 면역력을 인체의 자율신경계의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의 길항작용으로 보는데, 교감신경의 긴장상태를 완화하고 부교감신경이 활성화 되면 인체는 화평해진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이를 가장 효율적으로 이룰 수 있는 것이 수행입니다.

상제님께서는 인류에게 태을주를 내려주셨습니다. 태을주는 수기(水氣) 저장 주문이라고 하셨습니다. 태을주 수행은 토화작용이 일어나고 탁한 화기(火氣)가 저절로 하강하며 수기(水氣)인 금단(金丹)이 저장됩니다. 그러면 인체의 면역력이 극대화되어 그 어떤 질병 상태도 극복하게 됩니다. 태을주 수행은 인류역사에 전승되어온 수행의 궁극이며 진액이며 또한 열매입니다.


- 월간개벽 2009.02월호 -

 

태을주를 한 번 배워 보세요!^^

문의 010-9088-75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