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실시간 지구촌 개벽소식/5선위기의 한반도

"北미사일 명백한 유엔결의안 위반"

by 바로요거 2009. 2. 24.

"北미사일 명백한 유엔결의안 위반"

//

연합뉴스 | 입력 2009.02.24 04:06 | 수정 2009.02.24 07:49 | EXTENSIBLE_BANNER_PACK(Media_AD250ID[0]);

美국무부 "기존입장과 전혀 변화없어"
(워싱턴=연합뉴스) 김재홍 특파원 = 미 국무부는 23일 북한의 미사일 발사 움직임과 관련, "명백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결의안 위반"이라는 기존의 입장에 전혀 변화가 없다고 강조했다.

로버트 우드 국무부 부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북한이 매우 빠른 시일내 대포동 미사일을 발사할 준비를 마칠 것이라는 보도에 대해 "우리는 그러한 미사일 문제에 매우 분명한 입장을 밝혀왔다"며 "그것은 북한의 탄도미사일 활동을 금지한 유엔 안보리 결의안 1718호를 명백하게 위반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우드 부대변인은 "기존에 언급한 것 외에 북한에 대해 새롭게 전달할 사항이 전혀 없다"며 기존 입장에 변화가 없음을 거듭 확인했다.

앞서 우드 부대변인은 지날 3일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는 도움이 안 되며 솔직히 도발적인 행위가 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와 함께 우드 부대변인은 이날 비무장지대 부근에 특수군 병력을 증원했다는 북한군의 최근 동향 보도에 대해 "들은 바 없다"며 "이 자리에서 비상계획을 언급하지 않을 것이며 이 자리는 그런 자리가 아니다"라며 더는 언급하지 않았다.

한국의 '2008 국방백서'에 따르면 북한은 전방군단에 경보병(특수전) 사단을 추가 창설하고 전방사단의 경보병 대대를 연대급으로 증편, 특수전 병력 6만여명을 증가시킨 것으로 분석됐다.

jaehong@yna.co.kr (끝) < 긴급속보 SMS 신청 > < 포토 매거진 >
< 스포츠뉴스는 M-SPORTS >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GS_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