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실시간 지구촌 개벽소식/지각변동*자연재해

中 쓰촨-산시성 5.7 강진 발생…`올림픽 비상'

by 바로요거 2008. 7. 25.
中 쓰촨-산시성 5.7 강진 발생…`올림픽 비상'
2008년 07월 24일 (목) 19:45:35 유성원 기자 newsdesk@newsway21.com

【중국=뉴스웨이 유성원 기자】중국 쓰촨(四川)성 광위안(廣元)시 칭촨(靑川)현과 산시(陝西)성 한중(漢中)시 닝창(寧强)현의 접경 지역에서 24일 오전 3시 54분 경 강도 5.6의 지진이 또다시 발생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는 SOH 희망지성 국제방송에 의하면 이날 발생한 지진은 쓰촨성 성도 청두(成都)와 산시(陝西)성 성도 시안(西安)에서도 선명하게 감지됐다고 이 방송은 전했다.

   
 
  ▲ 지진 복구가 요원한 쓰촨성에서 큰 지진이 계속 발생하고 있다. ⓒ SOH 희망지성 국제방송  
 
계속해서 5시 50분 경에는 강도 규모 3.0 이하의 여진이 4차례 발생했다고 전했다.

쓰촨성에서는 지난 5월 12일 규모 8.0의 강진이 발생한 후 지금까지 19,412차례의 여진이 발생한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지진 전문가들이 쓰촨성 여진이 앞으로 한 동안 더 지속될 것이며 규모 6.9이상의 여진이 추가로 발생할 것이라고 예고한 가운데 이날 강진은 쓰촨 주민들을 또 다시 공포로 몰아넣었다.

이 방송은 쓰촨성에는 지난 20일부터 올 들어 가장 큰 폭우가 쏟아져 칭촨현에서도 4개 향(鄕)으로 진입하는 도로가 끊어지고 산사태가 발생하는 등 많은 피해가 발생했고 지진으로 인한 이재민들은 텐트에 물이 새거나 바닥에 물이 들어차면서 생활이 더욱 어렵게 됐다" 고 전했다. 

아직까지 이번 지진으로 인한 피해상황은 정확히 알려지지 않고 있다.

중공 당국이 올림픽이 가까워 오면서 지진 피해지역 상황이나 여진으로 발생한 피해상황을 최대한 축소 보도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날 새벽 일본 이와테(岩手)현에서도 규모 6.8의 강진이 발생해 100명 이상의 부상자가 발생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pressdot@newsway21.com

ⓒ 뉴스웨이(http://www.newsway21.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