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실시간 지구촌 개벽소식/전염병 관련소식

김제 의사 조류인플루엔자 농장 닭 긴급 살처분

by 바로요거 2008. 4. 5.

 

김제 의사 조류인플루엔자 농장 닭 긴급 살처분

SBS | 기사입력 2008.04.03 17:45


의사 조류 인플루엔자, AI가 발생한 전북 김제의 닭 사육농장에 대해 긴급 살처분 조치가 내려졌습니다.

전라북도 방역당국은 고병원성 AI일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어 예방적 조치로 해당 농장의 닭과 달걀을 모두 땅에 뭍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이 농장에서 키우고 있는 산란계 15만 마리와 현재 보관하고 있는 달걀 30만 개가 모두 매장 처리됩니다.
서쌍교 twinpeak@sbs.co.kr

관련기사
◆일본 프로야구 요미우리 최악의 부진…'왜'
◆김제 닭농장서 '의사 AI' 발생…긴급 역학조사
◆전북 김제 의사 AI 발생…닭 2천3백여 마리 폐사
◆전북 김제의 닭 사육농장에서 의사 AI 발생해
◆전북 김제 닭 사육농장서 '의사 조류독감' 발생

저작권자 SBS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김제 의사 조류독감(AI) 닭·달걀 긴급 살처분

 

 

메디컬투데이 김태형 기자] 의사 조류 인플루엔자(AI)가 발생한 전북 김제의 닭 사육농장에 대해 긴급 살처분이 오늘(3일) 1시부터 시작된다.

또한 이 농장에서 최근에 유통된 달걀 70만 개 중 수거된 달걀도 함께 폐기처분된다.

3일 전북도 방역 담당자는 "현재로선 고병원성 AI라고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예방 차원에서 해당 농장의 닭과 달걀을 모두 살처분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이 농장에서 키우고 있는 닭 15만 마리와 현재 보관하고 있는 달걀 30만 개가 모두 매몰 처리된다.
또 이 농장에서 최근 20여일 사이에 유통된 달걀 70만개에 대해서는 2일까지 유통단계를 확보하고, 오늘부터 현지조사를 통해 수거 후 폐기된다.

방역당국은 오늘 오후 1시께부터 300여 명의 인력을 투입해 살처분을 시작해 4일께는 작업을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 전북 김제, 의사 조류인플루엔자 닭 발견
  ▶ 동남아 조류독감 유행 주범 '닭' 아닌 '오리'
  ▶ 혹시, 우리집 애완견이 조류독감(AI) 숙주?
 

메디컬투데이 김태형 기자 (kth@mdtoday.co.kr)
블로그 가기 http://kth.mdtoday.co.kr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www.md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등록수정일 : 2008-04-03 11:30:13 김태형기자 [kth@mdtoday.co.kr]

 

 

입력 [2008-04-03 11:41]
김제 조류독감(AI) 발생...농장 닭 긴급 살처분
의사 조류 인플루엔자(AI)가 발생한 전북 김제의 닭 사육농장에 대해 긴급 살처분 조치가 내려졌다.

전북도 방역당국은 "고병원성 AI일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어 예방적 조치로 해당 농장의 닭과 달걀을 모두 땅에 뭍기로 했다"고 3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이 농장에서 키우고 있는 산란계 15만 마리와 현재 보관하고 있는 달걀 30만 개가 모두 매장 처리된다.

또 이 농장에서 최근 21일 사이에 출하된 달걀도 모두 유통 경로를 추적, 수거한 뒤 폐기한다.

이 농장에서는 하루 10만여 개의 달걀을 생산, 전국에 유통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도 방역당국은 100여 명의 인력을 투입, 이날부터 살처분에 들어가 늦어도 오는 5일까지 작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또 해당 농장 주변에 초소를 설치, 이틀째 긴급 방역작업을 벌이고 차량 등의 이동을 제한하는 등 방역을 강화하고 있다.

농수산식품부는 이날 오후 긴급 가축방역협의회를 열고 살처분 대상 범위를 확대할 지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도 이성재 가축방역 담당은 "고병원성 AI일 경우 전파 속도가 빠르고 피해가 크기 때문에 예방 차원에서 일단 살처분 조치를 내린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김제시 용지면의 닭 사육농장에서 지난 달 29일부터 현재까지 2930마리가 폐사했으며 지난 2일 국립수의과학검역원의 검사 결과 의사 AI로 판정됐다.
출처: 아시아투데이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129122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