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증산도JeungSanDo/甑山상제님과 종통

[제1변도운] 태모님께서 최초로 교단을 창립하심(1911)

by 바로요거 2007. 11. 6.

[第1變 道運] 태모님께서 최초로 교단을 창립하심(1911)

 

 

  상제님이 어천하신 2년 뒤인 1911년 음력 9월 20일 태모 고수부님은 상제님 성령감화에 의한 도통을 받으시고 첫 교단을 개창하신다. 이후 태모님은 1953년 선화하실 때까지 천지공사의 후계사명으로 맡겨주신 세 살림 교단을 개척하시며 만백성의 어머니로서 온갖 희생과 봉사의 길을 걸으신다.

 

  상제님께서 선천 억음존양의 건곤을 바로잡아 음양동덕(陰陽同德)의 후천세계를 개벽하시니라. 이에 수부(首婦)님께 도통을 전하시어 무극대도를 뿌리내리시니라. 상제님의 도권(道權) 계승의 뿌리는 수부도수(首婦度數)에 있나니 수부는 선천 세상에 맺히고 쌓인 여자의 원(寃)과 한(恨)을 풀어 정음정양의 새 천지를 여시기 위해 세우신 뭇 여성의 머리요 인간과 신명의 어머니시니라. (道典 6:2:1∼6)

태모님은 상제님 어천하시고 2년(1911년) 만에 대도통을 하시고 상제님을 따르는 성도들을 모아서 교단 개창을 선언하셨다. 상제님의 법통이 인사화(人事化)되는 역사적인 사건이다. 즉 상제님 어천하시고 가장 먼저 교단이 개창된 것이다. 이름하여 상제님 진리의 종가집이 개창된 것이다.
그런데 난법단체 대순은 보천교의 일개 신도였던 "조절제"가 태모님보다 14년이 늦은 1925(乙丑, 을축)년에 구태인 도창현에서 무극도를 조직하였다. 이것만 보아도 대순은 판 밖의 난법 단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때 상제님께서 고수부님에게 일러 말씀하시기를 “내가 너를 만나려고 15년 동안 정력을 들였나니 이로부터 천지대업을 네게 맡기리라.” 하시니라. 상제님께서 항상 수부님의 등을 어루만지며 말씀하시기를 “너는 복동(福童)이라. 장차 천하 사람의 두목(頭目)이 되리니 속히 도통(道通)하리라.”  (道典 11:5:1∼5)

* 인륜(人倫)보다 천륜(天倫)이 크니 천륜으로 우주일가(宇宙一家)니라. (道典 4:29:1)

 

상제님께서 태모 고수부님에게 종통을 전하신
인류사적 의의

 


 1...후천 정음정양의 음(陰)개벽 원리가 인사문제로 실현
 2...상제님과 태모님께서 천지부모로서 역사 속에 자리잡음.
 3...수부도수를 종통계승의 근본으로 선언하심
 4...수부를 부정하는 자는 그 누구도 난법난도자로 죽음의 심판을 받는다고 선언하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