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VOD 동영상방/개벽 실제상황

극즉반의 원리로 음양 순환변화를 하는 하루의 시간대

by 바로요거 2007. 10. 7.

■ 극즉반의 원리로 음과 양의 순환변화를 하는 하루의 시간대


이렇게 그림을 그리고 나면 우주변화의 근본 틀이 아주 명확히 드러납니다. 사실 진리라고 하는 것은 너무나 간단한 것입니다. 이 도표에서 자(子)시, 그러니까 밤 11시부터 1시 사이가 되겠죠. 이때가 하루 중에 음(陰) 기운이 가장 강할 때입니다.

그런데 이 자시를 지나서 축(丑)시, 인(寅)시로 갈수록 천지간에는 양(陽)기운 이 조금씩 조금씩 스며들면서 서서히 어둠이 걷히고 날이 밝아 옵니다.

즉 음기운이 가장 강한 지점에서 극즉반(極卽反)의 우주원리 가 적용되면서 양기운이 서서히 고개를 들게 되는 것이지요.

그러면 인간을 포함한 모든 생명체는 이 새롭게 고개를 드는 양기운을 받으면서 잠자리를 걷고 일어나 하루의 활동을 시작합니다. 이렇게 양의 세력권으로 접어들어 이제 거꾸로 낮 12시가 되면 천지는 온통 밝음으로 가득 찹니다.

그러나 낮12시 오(午)시를 지나면서 천도의 섭리는 다시 극즉반의 원리가 적용되면서 우리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천지간에 조금씩 조금씩 음기운 이 스며들게 됩니다. 그리고 오후 세시 네시 다섯시를 지나면서 음기운이 서서히 많아지고 결국 어둠이 밀려오는 것입니다.

우리가 하루 시간의 전개에서 일단 정리할 것은 시간은 크게 음양의 두 마디로 되어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두 마디로 순환하는 그 이면에는 극즉반(極卽反)의 원리가 작용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극에 달하면 돌이킨다는 원리를 따라 음에서 양으로 또 양에서 음으로 순환한다는 사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