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산 상제님께서 이 땅에 강세하시는 지도(地道)의 원리 |
종교의 도맥을 지도(地道)의 원리로 밝힌 『진인도통연계(眞人道通聯系)』
추수진리. 오도(熬道). 볶을 오(熬)자를 옥편(강희자전)에서 찾아보면 인간으로 오신 상제님의 함자 ‘한 일(一)자, 순박할 순(淳)’자가 예시되어 “팔진지일순야(八珍之一淳也)”로 기록되어 있다. 또한 건전(乾煎), 십전(十煎)의 뜻과 단약(丹藥)의 의미가 내포되어 있는데, 이것은 십 무극 통일생명의 조화를 의미합니다. *“산의 근원은 곤륜산(崑崙山)이니 곤륜산의 본래 이름은 수미산(須彌山)이니라. 곤륜산의 제1맥이 동해 쪽으로 뻗어 나가 유발산(儒拔山)을 일으키고 유발산이 니구산(尼丘 山)을 낳아 72봉을 맺으니라. 공자가 니구산 정기를 타고 태어나 이 니구산 72봉의 기운으 로 그의 제자 72현(賢)이 배출되니라. 곤륜산의 제2맥이 불수산(佛秀山)을 낳고 불수산이 석정산(釋定山)을 일으켜 이 곳에 499봉 이 솟으니라. 석가모니가 이 석정산의 영기(靈氣)를 타고 왔나니 그의 도통제자 499명이 나 오니라. 곤륜산의 제3맥이 서쪽으로 흘러가서 감람산(橄欖山, 올리브산)이 일어나니라. 예수는 이 산 의 지기(地氣)를 타고 와서 12사도를 배출하니라.” (주장춘(朱長春), 『진인도통연계(眞人道通聯系)』) *“곤륜산의 제4맥이 동방으로 쭉 뻗어 백두산에 맺히고 그 맥이 다시 남으로 뻗어 금강산 을 수놓아 1만 2천 봉이 솟았느니라. 그리하여 이 기운을 타고 증산(甑山)께서 오시나니 이 분이 천지의 문호인 모악산 아래에서 결실의 추수진리(오도熬道 : 볶을 오熬)를 열어 주시 나니 그분의 도(道)는 ‘모든 진리를 완성’시키는 열매가 되리라. 후에 그의 도문에서 금강 산의 정기에 응해 1만 2천 명의 도통군자가 출세하리라.” (「진인도통연계(眞人道通聯系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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