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증산도JeungSanDo/甑山상제님과 종통

7, 증산 상제님은 왜 강(姜)씨 성으로 오셨는가?

by 바로요거 2007. 9. 6.

 

증산 상제님은 왜 강(姜)씨 성으로 오셨는가 ?

 

강(姜)씨가 곧 성(姓)의 원시이므로

현존하는 성씨 중 인류 최초의 성씨는 강(姜)씨입니다.
곧 강씨가 모든 성씨의 뿌리 성씨인 셈입니다.
지금은 우주만물이 근본으로 돌아가는 원시반본(原始返本) 시대입니다.
그래서 상제님께서 강씨 성을 취하여 이 세상에 오신 것입니다.

 

* 왕대 밭에 왕대가 나느니라. 세상에 성(姓)으로 풍(風)가가 먼저 났으나 전하여 오지 못하 고, 다만 사람의 몸에 들어 체상(體相)의 칭호로만 쓰이게 되어 풍신, 풍채, 풍골 등으로 일 컫게 되었을 뿐이요, 그 다음에 강(姜)가가 났나니 ‘강가가 곧 성의 원시’라.

그러므로 이제 개벽시대를 당하여 원시로 반본되는 고로 강가가 일을 맡게 되었느니라. . (道典 2:37:1∼5)

* 증산 상제님의 성(姓)은 강(姜)씨이니 상제님께서 동방땅의 진주강문(晉州姜門)에 오심은 인류구원의 깊은 뜻을 나타내심이라.

강씨는 인류의 시원 성(姓)이니 상고시대 동방 배달의 신농씨(神農氏)로부터 시작되니라. (道典 1:11:3∼4)

● 우리 나라에만도 수백 가지 성씨가 있지만, 그 모든 성(姓)이 한꺼번에 생긴 것이 아닙니다. 먼저 생긴 성씨가 있고, 나중에 생긴 성씨가 있습니다. 가락국 시절 김해 허(許)씨는 김해 김(金)씨로부터 갈렸으며, 조선 초에 왕(王)씨 성으로부터 옥(玉)씨, 전(全)씨 등이 갈려 나왔습니다.

계속-> |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