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증산도JeungSanDo/증산도가 뭐죠?

4, 우주 1년이란? 외.....

by 바로요거 2007. 9. 4.

 

우주 1년이란?

 

인류문명이 탄생, 성장, 성숙, 소멸되는 큰 주기를 우주년이라 한다. 초목이 지구년을 한 주기로 하여 탄생 성장 결실하듯, 인간 역시 우주년의 틀속에서 윤회를 거듭하여 영적으로 성숙한다. 사람이 지구년에서 초목농사를 짓듯이, 상제님께서는 우주년에서 사람농사를 지으신다. 가을철이 되면 농부가 추수를 하듯이, 우주년의 가을이 되면 상제님께서 사람농사를 추수하기 위해 꼭 인간으로 오시게 되어 있다.

 

우주년의 주기는 얼마인가?

 

12만 9600년이다.

 

우주년의 변화 원리는?

 

우주년의 변화도 지구년과 같이 춘하추동 사계절의 순환원리로 돌아간다.

 

우주 1년은 어떻게 순환하는가?

 

우주년 중 봄여름 64,800년을 선천(先天) 세상이라 하며, 가을겨울 64,800년을 후천(後天) 세상이라고 한다. 이 중 사람이 살 수 있는 시간대는 선천 5만년, 후천 5만년으로 총 10만년이다. 나머지 약 3만년은 우주년의 겨울철로 인간과 일체 생물이 지구상에 살 수 없는 빙하기이다.

 

선천과 후천은 어떻게 다른가?

 

우주 봄에서 여름까지의 선천(先天) 5만년은 상극의 질서속에서 인간과 만물이 태어나서 성장하는 과정이다. 우주 가을 세상인 후천(後天) 5만년은 상생의 질서 속에서 인간과 만물이 통일 성숙되는 과정이다.

 

상극(相克)이란 무엇인가?

 

만물을 낳아 기르는 선천의 천지질서를 상극이라 한다. 상극은 '서로 상(相), 이길 극(克)" 으로서 '서로 극(제어)한다, 대립한다, 경쟁한다' 는 뜻이다. 봄철에 흙을 단단히 밟아 주어야 새싹이 잘 자라고 시련을 겪어야 인간이 성숙하듯이, 상극이 주는 긴장과 갈등은 변화와 창조의 힘으로 작용한다.

 

상생(相生)이란 무엇인가?

 

만물을 성숙시키는 후천의 천지질서를 상생이라고 한다. '서로 상(相), 살릴 생(生)' 으로서 서로 부딪힘 없이 만물이 조화되고 하나로 대통일되는 이치를 말한다.

 

'생장염장(生長斂藏)' 이란 어떤 의미인가?

 

'탄생, 성장, 수렴, 휴식' 의 뜻이다. 봄에는 천지가 인간과 만물을 낳고(生), 여름에는 분열 성장시키며(長), 가을에는 통일 수렴하고(斂),겨울에는 휴식 폐장(藏)하는 우주의 근본법칙을 생장염장(生長斂藏)이라고 한다.

 

우주 1년 사계절의 목적은 무엇인가?

 

천지의 주인공인 인간을 낳아, 길러서 성숙시키는 인간농사를 지어 우주가을에 새 생명의 열매를 맺게 하는 데 있다.

 

우주 1년에 대해 과학은 어떻게 말하고 있는가?

 

우주년의 겨울은 과학 용어로 말하면 빙하기에 해당한다. 과학자들은 빙하기와 간빙기가 거듭되는 주기가 약 12만 년에서 14만년임을 알아냈다. 과학은 점점 새로운 발견을 통해 우주년의 비밀에 접근해 가고 있다.

 

오늘의 인류는 우주년의 어느 시점에 살고 있나?

 

현재 인류는 지난 봄여름의 선천 상극시대를 마감하고, 후천 상생의 새 시대로 들어서려는 우주년의 하추교역기(夏秋交易期) 결실철에 살고 있다. 그리하여 상제님께서 인간추수를 하기 위해 사람 사는 세상에 내려오신 것이다.

 

'개벽' 은 왜 일어나는가?

 

우주년의 계절이 바뀔 때마다 하늘 땅의 질서가 바뀔 종도의 큰 변화가 일어나는데, 이를 개벽이라 한다.

 

선천개벽이란 무엇인가?

 

우주년의 겨울을 마치고 선천 봄이 열리는 개벽을 '봄 개벽' 혹은 '선천개벽' 이라 한다. 선천개벽과 더불어 인간이 지상에 화생(化生)하고 인류 시원문명이 태동한다.

 

후천개벽이란 무엇인가?

 

우주년의 여름철을 마치고 가을이 열리는 개벽을 '가을개벽' 혹은 '후천개벽' 이라 한다. 지구년의 가을이 되면 낙엽이 떨어지며 열매를 맺듯, 가을개벽기에는 여름천지가 가을천지로 뒤바뀌면서 천지개벽의 대환란(지축정립, 대병겁 등)이 일어난다. 이 가을개벽의 과정에서 현 65억 인류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쭉정이처럼 소멸되어 버리고, 진리에 눈뜬 참사람은 가을의 신인간으로 열매 맺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