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한민족 역사문화/한민족의 비밀코드

고인돌의 신비

by 바로요거 2006. 12. 14.

고인돌의 신비 역사스페셜 kbs 2001.10.27 세계의 보물 고인돌

고인돌은 전세계에 약 7만여개가 분포되어 있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노르웨이, 덴마크, 영국, 프랑스 등 서유럽과 아시아에서는 인도, 인도네시아의 수마트라와 자바, 대만, 오끼나와, 일본 남부 큐수지방, 중국 황해연안 등 바다에 인접한 곳에 주로 분포한다.

한국에는 전세계의 절반이 넘는 약 4만여기가 분포하는데, 북한에 1만여기가 분포하고 남한에 분포하는 3만여기의 대부분 전라남북도 강변에서 발견되었다. 그리고 특이한 것은 영산강 유역에 더욱 집중되어 19,000여기 정도가 발견된다는 것이다.

전 세계의 반 가까이 우리나라 전라남북도에 분포

자 그러면 정리를 다시 해보자.

전세계의 반 가까이 우리나라 전라남북도에 분포하고, 그 2/3 정도가 영산강 유역에 분포한다는 것이다. 고인돌로 언급하면 그 중심지가 전라남북도요, 나아가 영산강 유역이라는 말이다.

영산강 유역이 전세계 벼농사 중심지

고인돌은 농사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학자들은 산악지방에서는 발견되지 않고 평지의 하천변에서 많이 발견되고, 민무늬토기 유적지에서 발견되기 때문에, 특히 벼농사와 관련성을 짓고 있다.

다시 정리하면 영산강유역이 그 시대 가장 활발한 벼농사 지대요, 벼농사의 선진지라 설명해도 하자가 없다.

선진지가 후진지역으로부터 배워 오나?

그런데 지금 과학자들은 해석을 동남아에서 벼농사 기술을 배워 왔다고 설명하고 있다. 정신이 제대로 박힌 사람들이라면 이렇게 과연 설명할 수 있을까? 우리나라 과학자들은 잘 나가다가 꼭 이상한 곳으로 빠진다. 철저한 왜래의존사상을 가지고 있다.

기존 과학자들이 설명하는 것을 들어보시라.

"도둑놈이 따로 없나니, 붓대 가진 놈이 앉아서 이리저리 다 만드니 그들이 제일 큰 도둑놈이니라." 하신 말씀이 생각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