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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제님의 마패는 의통을 집행하는 신패神牌

by 바로요거 2016. 3. 28.

상제님의 마패는 의통을 집행하는 신패神牌


* 마패를 받는 자가 나의 원 제자

​제3변 추수도운의 마지막 절정의 역사 순간인 갑오년(2014)에 상제님이 직접 전수해 쥔 마패馬牌 도수가 인사로 실현되었습니다. 마패 공사는 김형렬 성도, 김자현 성도 김갑칠 성도와 깊은 연관이 있습니다. 상제님께서 ‘너희들이 믿음을 주어야 나의 믿음을 받으리라.’<도전8:39> 라고 하신 믿음의 증표가 바로 마패입니다.

 

안동 김씨 문중의 답사증 언에 의하면 상제님의 마패는 의통을 집행하는 신패神牌로서, 상제님께서 마패를 주시며, “이것이 나의 신표니라. 이것이 없으면 원 제자가 될 수 없느니라. 이후에는 만인이 이를 보고서 찾아와 다 우러러보리라​.” 라고 하셨습니다.

 

따라서 마패를 전수받은 일꾼들이 상제님의 의통 조화권을 전수받는 일꾼 신앙을 하는 사람이며, 상제님의 올바른 신앙인임을 증명하는 상징이 됩니다.

 


* 상제님께서 보신 마패 공사

인류의 생사 심판 : 의통공사​


이 달에 대흥리 차경석(車京石)의 집에 계실 때 하루는 종이 서른 장 되는 양지 책에 앞 열다섯 장에는 면마다 옆으로 背恩忘德萬死身 배은망덕만사신 이라 쓰시고 또 그 면마다 가운데에는 세로로 一分明 一陽始生 일분명 일양시생 이라 쓰시고 뒤 열다섯 장에는 면마다 옆으로 作之不止聖醫雄藥 작지부지성의웅약 이라 쓰시고 또 그 면마다 가운데에는 세로로 一陰始生 일음시생 이라 쓰신 뒤에 경면주사 가루와 보시기 한 개를 놓고 광찬에게 이르시기를 “이 일은 살 길과 죽 을 길을 결정하는 것이니 잘 생각하여 말하라.” 하시니

 

광찬이 아뢰기를 “선령신을 부인하거나 박대하는 놈은 살 기운을 받기 어려울까 하옵니다.” 하거늘 상제님께서 한참 생각하시다가 말씀하시기를 “너의 말이 옳다.” 하시고 보시기를 종이로 싸서 경면주사 가루를 묻혀 각 장마다 앞뒤로 도장 찍듯이 찍어 넘기시며 말씀하시기를 “이것이 마패(馬牌)니라.” 하시니라.


이 때 양지 책 한 권을 묶어 醫藥卜筮種樹之文 의약복서종수지문 이라 쓰시니라. <도전7:66>


앞 열다섯 장에는 동지로부터 일어나는 하늘, 땅, 인간의 변화 기운의 과정을 ‘배은망덕만사신 일양시생’ 이라 하시고, 뒤 열다섯 장에는 하지로부터 일어나는 하늘, 땅, 인간의 변화 기운의 과정을 ‘작지부지성의웅약 일음시생’ 이라 하셨습니다.

 

이것은 동서남북과 춘하추동으로 돌아가는 천지의 영원한 순환운동을 매개하는 우주의 조화 생명력인 15토土를 근본으로 보신 공사입니다. 가을철의 인류사 추수 대업을 집행하는 의통전수 충의핵랑에 대한 조직과 사명에 대한 이 공사에서, 상제님께서는 육임군 조직의 1차 사명을 완수한 일꾼들에게 직접 제작하신 마패를 믿음의 증표로 내려주십니다​​.

 

일 년 사시 변화의 마무리 의통 성약을 15진주眞主 도수에 맞추시어 마패 전수 공사를 행하신 것입니다. 상제님께서 가을 개벽의 실제 상황을 향한 힘찬 전진을 선언하신 병자정축 북도수를 보신 이후, 병자, 정축, 무인, 기묘년 (1996-1999)의 기묘년인 1999년 양력 6월 6일에 상제님의 의통 충의핵랑 육임도군 군령이 발동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로부터 만 15년이 지난 갑오년(2014) 말띠 해의 동지 대천제에 상제님의 신표인 마패도수가 인사화 되었습니다.

 

 

 

* 마패에 담긴 네 가지의 뜻

마패에는 네가지의 깊은 뜻이 담겨있습니다.

첫째, 상제님께서 9천 년 전 인류 최초 문명을 열어나갈 때 계시해 주신 우주경전인 <천부경>에 나타난 우주가 돌아 가는 목적, 인간으로 태어난 삶의 궁극 목적은 우주의 생명수인 6수水를 여는 것입니다. 마패를 전수받는다는 것은, 천지 부모와 합일되는 삶을 살면서 가을 개벽을 준비하는 여섯 명의 일꾼을 길러낸 구도자로서 상제님의 진정한 일꾼 임을 인정받는 것입니다​​.

둘째, 상제님의 뜻에 부합하는 심법 개벽, 심법 공부에 일념하는 삶을 살아서 가을 천지의 우주 광명문화를 여는 데에 동참하겠다는 천지서약의 뜻입니다​. 또한 조상과 내가 하나 되어 천지의 열매 인간인 태일太一의 신앙인이 되겠다는 것을 맹서하고 결의하는 신앙의 징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셋째, 상제님의 ‘신패를 받음으로서 나의 원 제자가 되느니라’ 하신 말씀에서 알 수 있듯이, 가을 개벽으로 넘어가는 상황에서 참된 신앙인의 자질을 상제님께서 인증해주시는 신앙인의 증표입니다​. 이것은 후천 새 역사를 여는 일꾼의 자리, 그 역사 무대 위에 떳떳이 나설 수 있는 보증수표와 같은 것입니다.

넷째, 마패를 수여받는 것은 개벽기에 의통을 집행하고 세계 사람을 살려내는 구원자로서 선천 상극의 갈등과 원한의 역사를 종결짓는 종결자, 심판자의 권능을 부여받는 것입니다​.

惟靈惟氣여 錫我鴻福이로다 英雄才氣는 處處飛騰이나
유령유기 석아홍복 영웅재기 처처비등
桑田碧海는 自在其時라 回首江山하니 更起精神이로다
상전벽해 자재기시 회수강산 갱기정신
충만한 기와 영이여! 나에게 주어진 홍복이로다.
선천 영웅들의 재기는 곳곳마다 날뛰는데
상전벽해의 개벽천지는 스스로 정해진 때가 있느니라.
강산을 되돌아보니 다시금 새 정신이 용솟음치는도다. <도전6:138>

<<증산도의 진리(2015년 개정판)>, 728-729쪽>

 

출처: 시천주조화정 http://justicewin.net/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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