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우주법칙*생존법/태을주,수행,영성

21세기는 ‘영성시대’로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다

by 바로요거 2016. 3. 21.

21세기는 제5의 물결인 영성시대로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다

급속하게 변화하는 세상에서는 미래예측은 필수적이 된다.

세계적 미래학자인 워싱턴대 윌리엄 교수는 “2020년 정보시대는 끝나고 지식 이상적 가치와 목표를 중시하는 영성시대가 올 것이라 예측 했다. 그 밖에 세계적인 미래학자들도 정보화시대를 거쳐 영성시대에 접어들 것이라 한다.

미래학자 앨빈 토플러패트리셔 애버딘“21세기가 제5의 물결인 영성시대로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다고 진단한다.

미래학자 패트리셔 애버딘은 그의 저서 메가트렌드 2010에서 21세기는 이윤추구 지상주의, 물질만능주의가 아닌 영성(spirit)의 시대라고 단언한다. 소비자들은-친환경 차량, 유기농 음식, 사회공헌에 앞장서는 기업, 공정무역 제품(노동에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면서 소비자에게는 좀 더 좋은 제품을 공급하는 윤리적인 제품), 윤리의식이 투철한 회사의 제품을 선호하는 사회기여 가치,-영성을 중시한다는 것이다.

패트리셔 애버딘Patricia Aburdene존 나이스비트John Naisbitt세상을 변화시키는 거대한 흐름=메가트렌드megatrend’에 대한 연구 결과를 토대로 영적인 삶을 사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으며, 영성은 우리의 지각을 변하게 하고 미처 보지 못하던 진실에 눈을 뜨게 한다.”고 하였다.

이 시대 최고의 메가트렌드megatrend 영성에 대한 탐구이다. 이제부터 우리가 영적이라 부르려 하는 것은 내적인 평화, 명상, 웰빙, 기도, 관계 중시, 삶의 목적, 미션과 같은 단어 중 하나일 것이다. 수백만의 사람들이 개인적 성장, 종교, 명상, 요가 등을 통해 자신들의 삶에 영성을 받아들이려 노력하고 있다.” (패트리셔 애버딘,메가트렌드2010, 33-34)

영성은 보고, 듣고, 느끼고, 깨닫는 우리의 지각을 변하게 한다. 모든 것에 깃들어 있는 혼을 느끼게 한다. 무엇보다도 지각의 변화는 물리는 물리이고, 비즈니스는 비즈니스이고, 의료는 의료라는 식으로 단순한 구분을 하지 않도록 해준다. 우리가 미처 보지 못했던 진실에 눈을 뜨게 한다.” (패트리셔 애버딘,메가트렌드 010, 39-40)

이른바 영성 시대가 열린다는 것이다.

영성 시대란 무엇인가?

일상생활 속에서 신성함을 경험하는 시대, 물질적인 가치보다 영적인 가치를 추구하는 것이 지상의 목표가 되는 시대이다. 영성의 시대에는 삶에서 더 이상 속된 영역이 없고, 모든 것이 거룩하며 생명으로 가득 차 있어서, 우리가 홀로 떨어져 있는 존재가 아니라 이 세상 만물과 원초적으로 깊이 연결되어 있다는 것 즉 만물 일체를 경험하게 된다.

영성 시대가 열린다는 것?

인간이 인간으로서의 완성을 하는 시대, 모든 종교에서 꿈꾸어 온 이상향이 이 지상에 펼쳐지는 것이다. 한 마디로 이 땅에 하나님의 나라가 실현되는 것이다.

-이것이 개벽이다 () -

 

영성시대로 가야하는 이유

지금의 정보화시대는 세상을 빠르게 변화 시킨다. 이제 부터의 미래는 우리가 한 번도 겪어보지 못한 세상, 아무도 예측하지 못한 역사가 전개될 확률이 높다. 한 번도 겪어보지 못한 미래를 살아가기 위해서는 우리는 영성을 키워야 한다. 영적인 인물이 세상을 주도할 것이다. 물질적 성공이 행복을 가져다주지 않는다. 자비와 사랑, 화합과 공존 같은 영적 가치가 파괴적이고 소모적인 물질문명의 시대를 지나 영성시대로 이끌어 갈 것이다.

 

<앨빈 토플러의 명언>

1. "앞으로의 세계는 지식(知識)이 모든 생산 수단을 지배하게 되며, 이에 대비한 후세 교육 없이는 어느 나라든 생존하기가 어렵다."

2. "미래 사회가 정보(情報)에 의해서 좌우된다고 할 때 가장 앞서갈 나라는 최고의 컴퓨터와 소프트웨어, 통신 수단을 보유한 나라가 될 것이다."

3. "21세기 문맹인(文盲人)들은 읽고 쓸 줄 모르는 사람들이 아니라 배운 것을 잊고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없는 사람들이다."

4. "경제적인 부()는 지식의 정보위에서만 가능하다."

5. "지구촌은 '강자(强者)''약자(弱者)' 대신 '빠른 자''느린 자'로 구분될 것이고 '빠른 자'는 승리하고 '느린 자'는 패배한다."

6. "한국의 학생들은 하루 15시간 동안 학교와 학원에서 미래에 필요하지 않은 지식과 존재하지도 않을 직업을 위해 시간을 낭비하고 있다."

 

앨빈 토플러 미국의 작가·미래학자로, 디지털 혁명, 통신 혁명, 사회 혁명, 기업 혁명과 기술적 특이성 등에 대한 저작으로 유명한 인물입니다. 그의 주로 대표작은 <3의 물결>, <권력 이동> 등 입니다. <3의 물결> 책에서 제1의 물결인 '농업혁명(農業革命)'은 수천 년에 걸쳐 진행되었지만, 2의 물결인 '산업혁명(産業革命)'300년 밖에 걸리지 않았으며, 미래사회는 제3의 물결인 정보화 사회가 될 것이며 '정보화 혁명(情報化革命)'20~30년 내에 이루어질 것이라고 주장하였습니다. 또 이 책에서는 재택근무나 전자정보화 가정 등의 새로운 용어가 사용되었죠. <권력 이동>에서는 21세기의 전세계적 권력투쟁에서의 핵심문제는 '지식'의 장악이며 이 '지식'이야말로 진정한 권력 수단이 될 것이라고 전망함.

 

패트리셔 애버딘

.미래학자 .저서: 메가트렌드 2010 *메가트렌드란 10년 혹은 그 이상의 기간동안 개인, 사회, 세계적 삶을 형성하는 크고 중요한 방향성을 의미한다.

 

존 나이스빗
. 앨빈 토플러와 함께 미래학의 양대 거두로 꼽히는 대표적 미래학자
자세히 보기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만 되는 고급정보-<한민족 뿌리역사,한민족 정신문화,한민족 고유신앙,신교,종교,

,인생문제,인생목적,건강과수행,수행방법,수행목적,태을주수행,철학,귀신,영혼,전생,윤회,신의세계,사후세계,우주변화원리,우주의 목적,우주의 비밀,우주역사질서가 총체적으로 바뀌는 가을개벽소식,상생문화,STB상생방송,증산도 등>-

진리 서적, 자료 무료 증정무료 대여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내용을 잘 살펴보신 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http://blog.daum.net/ilsimsycheonzoo/15978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