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인생담론*행복론/진리산책*공부방

[증산도]천지공사는 세운과 도운으로 대분된다[천지공사]

by 바로요거 2016. 2. 25.

[증산도]천지공사는 세운과 도운으로 대분된다[천지공사]

증산도 팔관법 중 제 5법 천지공사 안운산 증산도 태상종도사님

 

천지공사는 세운(世運)과 도운(道運) 두 가지로 대분(大分)이 된다. 세운공사는 외적으로 이 세상의 운로(運路)가 둥글어가는 틀을 짜신 것이고, 도운공사는 세운과 더불어 내적으로 상제님의 도정(道政)이 전개되어지는 틀을 짜신 것이다.

 

그런데 상제님이 역사적인 원신(寃神)과 역신(逆神)을 묶어서, 이 세상 둥글어갈 천지공사의 틀을 짜셨다. 원신은 세운에 갖다 붙이고, 역신은 도운에 갖다 붙이셨다. 이 원신과 역신이 바로 천지공사를 보신 재료이자 바탕이다. 상제님의 천지공사는 역사적인 신명들을 다 모아서 해원의 역사(役事)를 시키신것이다. 해원의 역사란 만고의 뭇 신명들이 살아생전에 타의에 의해서 못다 이룬 것을 상제님 천지공사의 틀 속에서 성취하게 되는 것을 말한다.

 

원신과 역신이라 하는 것은 지나간 세상이 32(三陽二陰)으로 화수미제(火水未濟)의 세상이었기 때문에 그 자연섭리 속에서 빚어진 부산물이다. 상제님께서 그 원신과 역신을 해결하신 것이다. 선천 상극의 자연 섭리가 그렇게 만들어 놓은 것을, 상제님이 자연 이법을 바탕으로 해서 해원을 시켜 주셨다.

 

상극이 사배한 역사 과정에서 생겨난 모든 원신과 역신을 해원시키지 않고는 아무것도 할 수가 없기 때문이다. 해서 신도(神道)로 이화(理化)해서 즉 신명정부를 조직해서 현묘불측지공(玄妙不測之功), 뭐라고 말로 표현할 수 없는, 헤아릴 수 없는 공력을 거두신 것이다.

 

이때는 천지성공시대(天地成功時代)!

 

예컨대 초목농사를 짓는 지구년에서, 가을철이 되면 만유의 생명이 열매를 맺어 다 같이 성공을 한다. 또한 우주년에 사람농사를 짓는 것도 지구년에 초목농사를 짓는 것과 아주 똑같다.

 

지나간 선천 봄여름 동안 천지가 사람농사를 지어서 이제 우주의 가을이 되어 사람 씨종자를 거두려는 것이니 천지가 그 목적을 달성하게 되는 것이다. 다시 말해서 천지가 성공을 하게 된다. 그리하여 이때는 하늘도 성공하고, 땅도 성공하고, 사람도 성공하고, 신명도 성공하는 때이다. 그런데 하늘도 땅도 사람도 신명도 상제님 천지공사의 틀 속에 수용을 당해야만 성공을 할 수가 있다!

 

그렇다면 상제님은 천지공사를 통해서 과연 무엇을 하신 것 인가?

 

상제님의 천지공사는 지구촌에 세계 가족을 건설하신 것이다. 다시 말하면 우주촌에 세계 가족을 건설하신 것이다. 이렇게 워낙 큰 일이 되기 때문에 상제님께서 신축(1901)년부터 기유(1909)년까지 무려 9년에 걸쳐 공사를 행하시고서, 그해 음력 624일 날 천상의 보좌로 돌아가셨다.

 

그런데 천지공사를 다 마치시고 상제님께서 하신 말씀이 있다.“ 이제 하늘도 뜯어고치고 땅도 뜯어고쳐 물샐틈없이 도수를 굳게 짜 놓았으니 제 한도에 돌아 닿는 대로 새 기틀이 열리리라.”‘하늘과 땅을 뜯어고쳤다는 것은, 기존 문화권과는 전혀 다른 방법으로, 새 시대의 이상향에 맞는 새로운 틀을 짰다는 말씀이다.‘ 물샐틈없이 도수를 굳게 짜놓았으니’, 프로그램을 그렇게 짜놓았으니,‘ 제 한도에 돌아 닿는 대로’, 그 시간 그 순서에 돌아 닿는 대로,‘ 새로운 기틀이 열리리라’, 새로운 전기(轉機)가 자꾸 마련된다는 말씀이다. 이 한마디가 전부를 다 정리한 말씀이다.

 

다시 말하면 이 세상에 크고 작은 모든 사건이라 하는 것은 증산 상제님이 천지공사에서 이미 결정하여 놓으신 대로 그렇게만 펼쳐지는 것이다. 해서 증산 상제님, 참하나님이 천지공사 보신 내용 이념을 알 것 같으면 이 세상 둥글어가는 것이 환하게 열려 버린다.

 

9년 공사 실현에 백년이 걸린다

 

상제님이 신명정부를 조직하여 천지공사를 보시는데 9년이라는 세월이 걸렸다. 그러면 천지공사가 인간세상에서 매듭이 지어지는 데에는 얼마의 시간이 걸리는가?

 

그 프로그램, 시간표, 이정표에 의해서 백 년이라는 시간이 설정되어져 있다. 상제님이 공사를 보시던 그때서부터 천지공사의 프로그램이 인간세상에 표출이 되어 인사로 매듭이 지어지는 시간이 백 년이 걸린다. 신명들이 신명정부에서 해원을 위한 행위를 하면, 그 행위가 인간세상에 반영이 돼서 역사적인 현실로 표출이 되어 이 세상이 매듭지어지는데 백 년이 걸린다는 말이다. 어째서 백 년이냐 하면, 하도(河圖) 55와 낙서(洛書) 45를 더하면 합이 100이 된다. 한 백 년 동안 세운을 조절해서 현실 세상에 기름도 치고, 초도 치고, 고춧가루도 치고, 여러 가지로 세상을 요리하려니 백 년이 필요하단 말이다.

 

상제님 일이 한 나라 일에 그칠 것 같으면 참 빠르고 쉬울 수 도 있지만, 이 일은 막중대사인 천하사(天下事)이기 때문에, 이렇게 더디고 어렵고 멀 수밖에 없다. 그런데 이제 그 도수도 거의 다 찼다.

 

* 출처: 증산도 공식홈페이지 http://www.jsd.or.kr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만 되는 고급정보-<한민족 뿌리역사,한민족 정신문화,한민족 고유신앙,신교,종교,사상,인생문제,인생목적,건강과수행,수행방법,수행목적,태을주수행,철학,귀신,영혼,전생,윤회,신의세계,사후세계,우주변화원리,우주의 목적,우주의 비밀,우주역사질서가 총체적으로 바뀌는 가을개벽소식,상생문화,STB상생방송,증산도 등>-

진리 서적, 자료 무료 증정무료 대여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내용을 잘 살펴보신 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http://blog.daum.net/ilsimsycheonzoo/15978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