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인생담론*행복론/진리산책*공부방

[증산도]씨름판으로 펼쳐진 세계질서[천지공사]

by 바로요거 2016. 2. 25.

[증산도]애기판 총각판 상씨름판으로 펼쳐진 세계질서[천지공사]

증산도 팔관법 중 제 5법 천지공사 안운산 증산도 태상종도사님

 

상제님께서 세상 둥글어가는 것을 삼변성도(三變成道)로 해서 씨름판 공사에 붙여 놓으셨다. 삼변성도란 세 번 변해서 매듭이 지어지고 비로소 도가 완성 된다는 것이다. 그리고 씨름판에 붙이면서도, 다섯 신선이 바둑을 두는 형국 으로 세상이 돌아가도록 판을 짜셨다.

 

왜냐하면 단주(丹朱)가 바둑판의 원조이고, 단주해원을 머리로 해서 신명해원 공사를 보셨기 때문이다. 단주가 평생 아버지 요임금한테 물려받은 것이 바둑판이기 때문에 천하를 바둑 두는 것처럼 한 번 굽이치게 만들면 그것이 천자(天子) 한 번 한 것보다도 오히려 몇 곱쟁이 낫지 않겠는가 말이다.

 

그래서 상제님께서 씨름판 도수를 원 틀()로 하고, 다섯 신선이 바둑 두는 도수를 덧들이()로 붙여 놓으신 것이다. 우리나라 풍속에 난장판을 세워 민중을 즐겁게 하는 놀이가 있다. 젊은 세대들은 잘 모르겠지만 우리들 어려서만 해도 난장(亂場)에 씨름판을 만들어 놓고 씨름판 놀이를 붙였다.

 

난장판은 어떻게 서느냐?

지방의 무슨 시장(市場) 같은 곳에서 장사꾼들이 난장판을 세워서 물건을 팔아먹기도 하고, 또는 지방을 발전시키기 위해 독지가들이 추렴을 해서 난장판을 세우기도 했다. 요새로 말하면 100, 200명이 몇 십 만 원씩, 몇 만 원씩 난장판 운영비를 기부하는 것이다. 그렇게 해서 난장판을 세우게 되면, 먼저 애기판 씨름을 붙이고, 그 애기판이 끝이 나면 머리 땋은 총각들의 총각판 씨름을 붙이고, 다시 그 총각판이 끝이 나면 본격적으로 상투를 튼 어른들의 상씨름판이 붙는다.

 

그런데 난장판에는 소걸이가 바탕이 된다. 상씨름에서 이기는 사람을 장원이라고 하는데, 장원을 하면 황소 한 마리를 타간다. 또 총각판에서도 씨름에 이기면 상을 주고, 애기판에서도 상을 준다. 해서 그 상씨름의 상품인 소 값을 비롯한 제반운영 경비를 염출해서 난장판을 세우는데, 난장판이 크면 100, 200리 되는 곳에서도 모두 구경하러 온다.

 

난장판은 규모에 따라 열흘도 하고 스무 날도 하는데 모두들 와서 호주머니를 풀어놓고 밥도 사먹고, 술도 사먹고, 필수품 같은 여러 가지 물건을 사기도 한다. 그렇게 해서 지방 금융이 풍부하게 돌아가고, 지방 경제도 발전이 되니까 난장판을 열었던 것이다.

 

상제님께서는 이 난장판을 세계 역사의 활무대에 세워 신명들이 해원을 할 수 있도록 천지공사의 틀을 짜셨다! 이 세계정세가 애기판, 총각판, 상씨름판으로 둥글어가게끔 상제님의 천지공사에서 이미 백 년 전에 틀이 짜여졌다. 1차 세계대전이 애기판이고, 2차 세계대전이 총각판이고, 우리나라 남한과 북한의 6·25동란 이후로 지금까지가 상씨름판이다.

 

러일전쟁 당시 일본 군인들의 머리가 우리나라 애기들마냥 까까중 모양이었다. 그래서 상제님이 까까중 일본 사람들을 끌어들여 애기판 씨름과 같이 일본 사람들에게 애기판 전쟁, 1차대전을 붙이신 것이다.

 

또 총각판은 머리 땋은 총각들의 싸움으로, 2차 대전이다. 한쪽은 일본, 독일, 이탈리아 3국이 동맹을 하고, 또 한쪽은 중국, 영국, 미국, 러시아 등이 한 편이 돼서 싸웠다. 그러면 그게 왜 총각판이냐? 중국 사람들은 태어나서부터 죽을 때까지 편발(編髮)이라고 해서 머리를 기른다. 아주 긴 사람은 머리 꼬랭이가 한 발은 된다. 무술에 능한 사람은 머리 꼬랭이를 무기로 삼아 사람들을 치기도 한다. 해서 상제님이 총각판 씨름을 붙이는데, 머리 땋은 중국 사람들을 끌어들여서 2차 대전을 붙이신 것이다.

 

그리고 상씨름은 어른들, 상투쟁이끼리의 싸움이다. 상제님께서 공사 보실 당시 우리나라 실정이 어른들은 상투를 틀었다. 바로 6·25동란이 남쪽 상투쟁이와 북쪽 상투쟁이가 붙은 상씨름판이다! 8·15 해방 후에 삼팔선이 갈라져서 두 쪽이 난다음에 같은 조선인 상투쟁이끼리 싸움이 벌어진 6·25동란이 바로 동족상쟁(同族相爭)의 상씨름인 것이다.

 

요컨대 이 세상 둥글어가는 것이 애기판, 총각판, 상씨름의 씨름판이 진행되는 것처럼 전개되게끔, 상제님의 세운공사로 백 년 전에 이미 짜여져 있는 것이다.

 

* 출처: 증산도 공식홈페이지 http://www.jsd.or.kr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만 되는 고급정보-<한민족 뿌리역사,한민족 정신문화,한민족 고유신앙,신교,종교,사상,인생문제,인생목적,건강과수행,수행방법,수행목적,태을주수행,철학,귀신,영혼,전생,윤회,신의세계,사후세계,우주변화원리,우주의 목적,우주의 비밀,우주역사질서가 총체적으로 바뀌는 가을개벽소식,상생문화,STB상생방송,증산도 등>-

진리 서적, 자료 무료 증정무료 대여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내용을 잘 살펴보신 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http://blog.daum.net/ilsimsycheonzoo/15978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