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인생담론*행복론/新기술*미래문명

특정 유전자 조합해 낳은 신(新)인종, ‘디자이너 베이비’

by 바로요거 2016. 2. 25.

[와우!과학]특정 유전자 조합해 낳은 신()인종, ‘디자이너 베이비

기사입력 2016-01-20 11:11|최종수정 2016-01-20 13:51

 

[서울신문 나우뉴스]

 

미국의 대표적인 민간 과학단체인 세티 연구소(SETI Institute)의 한 전문가가 인류에게서 새로운 종(種)이 탄생할 수 있다는 뜻을 밝혀 학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세티 연구소의 세스 소스타크 박사는 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과 한 인터뷰에서 “디자이너 베이비(부모가 잉태될 아이의 유전자를 선택해서 태어난 아이)의 탄생은 새로운 ‘인류 외계 종’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예측했다.

SF영화 속 소재로 자주 등장해 온 디자이너 베이비는 부모가 원하는 특정 유전자를 조합한 태아를 만들어내는 기술로, 이러한 유전적 기술이 현실화되면서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인종이 탄생할 것이라는게 소스타크 박사의 설명이다.

그가 언급한 디자이너 베이비는 학계에서 꾸준히 관심을 가져 온 분야 중 하나다.

더 강하고 아름답거나, 특정 분야에 소질을 보일 수 있는 유전자를 선별해 인간을 ‘디자인’하는 작업은 이 분야에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으며, 이렇게 태어난 디자이너 베이비, 즉 슈퍼베이비의 독특한 심리와 능력을 분석하는 심리학 연구 및 관련 법안을 마련하는 데에 있어서도 전문인력을 필요로 할 것으로 예상된다.

소스타크 박사는 “우리 인류는 결국 일정 수준 이상의 분자 생물학을 이해하게 될 것이다. 그럼 모든 질병을 치료할 수 있는 길이 열리고 더불어 디자이너 베이비의 탄생도 가능케 될 것”이라면서 “마치 석기시대에 유라시아 대륙에 서식하던 회색 늑대(grey wolves)가 개로 진화한 것과 마찬가지”라고 설명했다.

이어 “인류는 구리나 아연, 백금 등의 자원을 얻기 위해 가까운 우주로 영역을 확장시킬 것”이라면서 “이 같은 행보는 지구 인류의 과잉인구수와 관련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밖에도 소스타크 박사는 인류의 미래에는 영화 ‘매트릭스’에 등장하는 장면처럼, 문화 또는 기술을 익히기 위해 시간을 들이는 대신 작은 칩을 뇌에 삽입함으로서 업로드와 다운로드가 가능할 것이라는 예측도 덧붙였다.

송혜민 기자 huimin0217@seoul.co.kr


▶서울신문 나우뉴스 통신원 및 전문 프리랜서 기자 모집합니다 나우뉴스(nownews.seoul.co.kr) [페이스북] [군사·무기] [별별남녀] [기상천외 중국]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만 되는 고급정보-<한민족 뿌리역사,한민족 정신문화,한민족 고유신앙,신교,종교,사상,인생문제,인생목적,건강과수행,수행방법,수행목적,태을주수행,철학,귀신,영혼,전생,윤회,신의세계,사후세계,우주변화원리,우주의 목적,우주의 비밀,우주역사질서가 총체적으로 바뀌는 가을개벽소식,상생문화,STB상생방송,증산도 등>-

진리 서적, 자료 무료 증정무료 대여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내용을 잘 살펴보신 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http://blog.daum.net/ilsimsycheonzoo/15978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