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한민족 역사문화/환단고기*韓의뿌리

칠월칠석의 유래와 나반존자

by 바로요거 2015. 8. 20.

칠월칠석의 유래와 나반존자

 

[칠월칠석의 유래]

 '삼성기' 하편, 첫 문장이 “인류지조人類之祖를 왈曰 나반那般이시니 초여아만初與阿曼으로 상우지처相遇之處를 왈曰 아이사비阿耳斯비라.”입니다.

지구촌에는 구환족이 있는데 다 인류 최초의 아버지 어머니인 나반과 아만의 후손들이라 했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아버지’ ‘어머니’라는 말이 나반과 아만에서 나왔습니다.

인류 최초의 부모인 나반과 아만, 두 분이 북방에 있는 하늘호수, 바이칼 호를 걷는 날이 음력 7월7일입니다. 견우와 직녀가 만나는 칠월 칠석날 축제문화가 여기서부터 온 것입니다.

5만 년 전 우주의 봄이 시작되면서 새롭게 이 우주에 태어난 새로운 인류의 종인 지금의 현생 인류!

'호모 사피엔스사피엔스'의 처음 조상은 바로 '나반'과 '아만'이라는 것입니다.

 

<나반 → 나반존자>

◈산사에 가면 ‘독성각’ 이라는 전각이 있는데 여기에 ‘나반존자’의 신상이 모셔져 있다.

신교神敎에서   나반을 인류의 시조로 모신 나반 신앙은 칠성 신앙 등과 함께 신라 때 불교에 수용되어 현재에 이르렀다. (환단고기 역주본 설명)

◈독성각(獨聖閣)은 스승없이 홀로 깨친 성자인 독성(獨聖), 즉 '나반존자(那畔尊者)'를 모신 전각이다.

부처의 '10대제자'나 '16나한', '500나한' 등 그 어디에도 "나반존자"라는 이름 이 없어 부처의 제자는 아니라는 게 정설이지만, 일각에서는 나반존자를 '16나한'의 우두머리인 '빈두로존자'로 보기도 한다.

하지만, 부처의 제자는 아니고 홀로 깨쳐 성인이 된 사람이라는 게 정설인 것같다.

최남선은 민간에 전해지던 '단군신앙'이 불교에 흡수된 것이라고도 주장하였다.

..나반존자를 모신 전각인 독성각 역시 우리나라에만 있다.

독성을 신봉하는 경우는 다른 나라에서는 찾아보기 힘들고 한국만의 독특한 신앙의 형태로 자리하고 있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만 되는 고급정보-<한민족 뿌리역사,한민족 정신문화,한민족 고유신앙,신교,종교,사상,인생문제,인생목적,건강과수행,수행방법,수행목적,태을주수행,철학,귀신,영혼,전생,윤회,신의세계,사후세계,우주변화원리,우주의 목적,우주의 비밀,우주역사질서가 총체적으로 바뀌는 가을개벽소식,상생문화,STB상생방송,증산도>-서적, 자료 무료 증정 및 무료 대여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내용을 잘 살펴보신 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http://blog.daum.net/ilsimsycheonzoo/15978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