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실시간 지구촌 개벽소식/전염병 관련소식

[경악] 탄저균 100kg으로 300만명 죽일 수 있어...

by 바로요거 2015. 5. 28.

[경악] 탄저균 100kg으로 300만명 죽일 수 있어...

<탄저균이란 무엇인가?>

<사진출처: 연합뉴스>

 

오산 미군기지에 탄저균 배달 사고.. 100kg으로 300만명 죽일 수 있어 '경악'

서울경제 | 한국아이닷컴 이슈팀 | 입력 2015.05.28. 09:31

 

오산 미군기지로 탄저균이 배달되는 황당한 사건이 벌어졌다. 미국의 9개 주는 물론 주한미군 기지로도 탄저균 표본이 보내졌다.

스티브 워런 미국 국방부 대변인은 27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유타 주의 군 연구소에서 부주의로 살아있는 탄저균 표본이 캘리포니아와 메릴랜드 등 9개 주로 보내졌다"고 발표했다.

워런 대변인은 "탄저균 표본 1개는 한국 오산에 위치한 주한미군의 합동위협인식연구소(ITRP)로 보내졌다"며 "현재까지 일반인에 대한 위험 요인은 발생하지 않았고 발송된 표본은 규정에 따라 파기됐다"고 덧붙였다.

 

↑ 탄저균. 사진=연합뉴스TV

 

전염성이 높은 탄저균은 생물학 테러에서 흔히 쓰이는 병원균 중 하나다. 미국에서는 연구 목적으로 탄저균을 옮기더라도 반드시 죽거나 비활성화된 상태여야 한다고 돼 있다.

미국 케이블뉴스 채널 'CNN'에 따르면 오산 탄저균 주한 미군 배달사고를 포함한 이번 소동은 탄저균을 잘못 배송 받은 미국 메릴랜드주 국방부 소속 연구소의 신고로 알려졌다.

탄저병을 일으키는 탄저균은 대표적인 생물학무기로 알려져 있다.

탄저병 감염 후 발병하고 하루 안에 항생제를 다량 복용하지 않으면 80% 이상이 사망할 정도로 살상능력이 뛰어나다.

천연두의 사망률이 30%인 것에 비교할 때 매우 높은 효과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또한 탄저균 100㎏을 대도시 상공 위로 저공비행하며 살포하면 100-300만 명을 죽일 수 있으며, 이는 1메가톤의 수소폭탄에 맞먹는 살상 규모이다.

한국아이닷컴 이슈팀 black@hankooki.com

[ⓒ 한국미디어네트워크(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만 되는 고급정보-<한민족 뿌리역사,한민족 정신문화,한민족 고유신앙,신교,종교,사상,철학,인생문제,인생목적,영성문화,치유문화,건강과수행,수행방법,수행목적,태을주수행,귀신,영혼,전생,윤회,신의세계,사후세계,우주변화원리,우주의 목적,우주의 비밀,우주역사질서가 총체적으로 바뀌는 가을개벽소식,상생문화,STB상생방송,증산도>-서적, 자료 무료 증정 무료 대여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내용을 잘 살펴보신 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http://blog.daum.net/ilsimsycheonzoo/15978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