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이상주의』이홍범 박사, 'STB 상생방송' '특별대담' 내용
"고조선의 홍익인간 사상은 갈등의 증폭으로 점철된 현대 문명을 구원할 희망의 철학이다." 오바마 대통령의 명예장관인 '아시아 이상주의'의 저자 이홍범 박사의 'STB 상생방송' 에서의 '특별대담'을 공개한다!
★ 미국 오바마 대통령의 명예장관이며 세계정경협회 총재인 이홍범 박사는 ‘아시아 이상주의 (Asian Millenaria nism)’라는 저서는 하버드 대학 등 미국 주요 대학의 동양사 역사학 교재로도 채택된 베스트 셀러다. 자신의 저서에서 그는 “고조선의 홍익인간 사상은 갈등의 증폭으로 점철된 현대 문명을 구원할 희망의 철학” 이라고 높이 평가했다.
그가 주창하는 홍익민주주의 는 오바마 대통령, 클린턴 국무장관 등 미 정계 지도자들로부터 깊은 공감을 받았다고 한다. 이 박사는 중국의 동북공정과 일본의 역사 왜곡에 대해서도 한국의 입장을 적극 변호 하는 인물로 미 의회 에서 널리 알려져 있다.
그가 우리 고대사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은 동경대학을 졸업하고 펜실베니아대 대학원에 진학 했을 때 미국 역사학자 들이 한국사를 잘못 이해하고 있는 것을 목격하고 부터였다. 이후 그는 평생을 미국학계에서 올바른 한중일 동양 삼국사를 연구하고 가르치는 데 정열을 쏟아왔다.
★ 이홍범 박사의 '아시아 이상주의' 책소개
인류 역사가 시작된 이래로 우리는 항구적인 평화라는 이상주의 꿈을 간직해왔다. 종교계, 학계, 과학계를 포함한 많은 저명인사들은 언젠가 재앙이 이 세상을 휩쓸어 우리가 알고 있는 세상은 종말을 고하고 새로운 시대가 오리라고 예측하였다.
마야 문명 같은 많은 뛰어난 고대 문명이 존재하였으나 알 수 없는, 분명 어떤 큰 재앙으로 인하여 멸망하였음을 역사는 보여준다. 과학자들은 영원할 듯 보이는 별이나 우주 조차도 태어나고,자라고 늙고 죽는 주기가 있음을 인정한다. 세상의 종말이 예상되는 시기는 누구에게 묻느냐에 따라 그 대답이 달라지지만, 그날이 언젠가는 올 것이라는 점에는 의견이 일치한다.…
이상주의를 연구하는데 있어 필자의 관심사는 첫째, 아시아 인들이 어떠한 종말론적 견해를 지녔었는지 살펴보는 것, 둘째, 태평천국, 동학및 소말리아 이상주의 운동을 비교하고 보다 낣은 세계적인 틀에 놓고 보는 것, 셋째, 동서양의 이상주의 관觀을 비교하는 것 넷째, 종말에 대한 자연 과학자들의 견해를 연구하는 것, 다섯째, 이상주의에 대한 새로운 정의와 일반화를 시도하는 것, 여섯째, 이상주의의 꿈에 대한 동서양의 지혜를 소개하여 인류가 더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데 도움이 되게 활용하는 것이다.(이홍범 Hong Beom Rhee 아시아 이상주의 ASIAN MILLE -NARIANISM 서문中)
★ 역사권력을 지배하는자가 세계를 지배한다. 한국은 아시아의 문명의 모체였다. 이홍범박사의 <아시아 이상주의 Asia Millerarianism > 책은 이런 점을 강조하고 있다. ”일본과 중국을 만든 민족은 바로 한국인이며, 고대 한국 문명이 아시아 문명의 모체가 됐다. 한국의 역사는 1만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면 한민족이 중국 과 일본의 뿌리이며 왕족을 이뤄 오늘의 중국 과 일본이 있다고 고증하고 있다.
저자는 “자유와 평화 를 위한 새로운 세계 민주주의의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고조선의 선진 홍익인간 문명이 지구촌에 뿌리를 내리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 STB 특별대담에서는 동북아 3국을 중심으로 벌어지고 있는 '역사전쟁'과 한반도를 중심으로 벌어지는 국제관계 등 정치, 경제, 문화 등 다양한 방면에서 전개되고 있는 문제들에 대해 진단하고,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
꿈과 희망, 인류 신新문명의 비전을 제시하는 한韓문화 중심채널 STB 상생방송 역사 특별대담
http://www.youtube.com/watch?v=TFU2RYmDsKQ&sns=sms
★.YTN 초대석 이홍범박사의 아시아 이상주의와 역사알리기 2013. 8. 5
https://www.youtube.com/watch?v=8gIsTghLxSw&feature=youtube_gdata_player
★관심 분야별 소책자, CD, 자료 무료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