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실시간 지구촌 개벽소식/5선위기의 한반도

평화를 원한다면 전쟁을 준비해야 한다-을지프리덤가디언

by 바로요거 2013. 8. 21.

평화를 원한다면 전쟁을 준비해야 한다.-을지프리덤가디언

 

북한 조평통이 박근혜 대통령이 을지국무회의에서 확고한 안보태세 확립을 주문한 것에 대해 "공공연한 도발행위"라고 비난하고 나섰다.

박근혜 대통령은 을지연습 첫날인 19일 오전 청와대 '지하벙커'에서 을지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천하가 비록 태평하다고 해도 전쟁을 잊으면 반드시 위기가 온다는 말처럼 어떠한 경우에도 확고한 안보태세를 갖추는 게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 20일 박대통령은 청와대 '지하벙커'에서 회의 중에 확고한 안보태세 확립을 주문하면서, 박 대통령은 '평화를 원한다면 전쟁을 준비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을지프리덤가디언 국무회의 모습, 사진=연합뉴스>

이에 대하여 북한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는 담화에서 "전쟁과 평화는 절대로 양립될 수 없다"며 "남조선 당국자들은 우리의 성의와 인내성을 오판하지 말아야 한다"고 밝혔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전했다.

조평통은 이어 "남조선 당국이 계속 우리와의 대결을 추구한다면 북남관계는 또다시 악화의 원점으로 돌아가게 될 것"이라며 "그로 인해 수습할 수 없는 파국적 후과가 초래될 것이라는 것을 똑바로 알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대통령의 '평화를 원한다면 전쟁을 준비해야 한다'는 등의 발언에 대해 "모처럼 마련된 북남 사이의 대화분위기에 찬물을 끼얹고 대화 상대방을 모독하는 용납못할 도발"이라며 "남조선 당국자가 대화와 평화를 운운하면서도 우리 공화국을 겨냥한 전쟁태세강화를 역설한 것은 극단적인 대결선동"이라고 밝혔다.

조평통은 "우리는 남조선 당국의 공공연한 도발행위를 결코 수수방관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미, 내일부터 을지프리덤가디언 연습

北, 예년과 달리 비난 자제…남북관계 분위기 반영한듯

연합뉴스 | 입력 2013.08.18 11:16 | 수정 2013.08.18 14:17

 

北, 예년과 달리 비난 자제…남북관계 분위기 반영한듯

(서울=연합뉴스) 김귀근 기자 = 한미 연합군사훈련인 을지프리덤가디언(UFG) 연습이 19일부터 실시된다.

이달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훈련은 한반도 안전보장과 연합방위태세 유지를 위한 방어적 목적의 지휘소 연습이라고 한미연합군사령부가 18일 밝혔다.

 

미군 측에서는 외국에서 활동 중인 병력 3천여명을 포함해 예년과 비슷한 수준인 3만여 명이 훈련에 참가한다. 한국군은 군단, 함대사, 비행단급 이상 5만여 명이 참여한다.

정전협정 이행 및 준수 여부를 확인·감독하는 중립국 감독위원회의 스위스와 스웨덴 요원들도 이번 훈련을 참관한다. 호주, 캐나다, 덴마크, 프랑스, 영국, 뉴질랜드, 노르웨이 등 7개국의 유엔군사령부 파견국도 훈련을 참관한다.

우리 정부는 19일부터 22일까지 국가비상대응태세 역량 강화와 국가사이버테러 위협 대응 태세 확립 등을 목적으로 을지연습도 진행한다.

북한은 군과 관영 매체 등을 동원해 UFG 연습 실시를 비난해왔던 예년과 달리 올해는 비난 공세를 자제하는 분위기다. 최근 개성공단 정상화를 위한 합의가 어렵게 성사돼 남북관계가 호전되는 분위기를 의식한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앞서 연합사는 지난 10일 유엔사 군사정전위원회를 통해 훈련 일정과 방어적 목적의 훈련 성격 등을 북측에 통보했다.

threek@yna.co.kr (끝)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세상을 바르게 볼 수 있는 안목과 통찰력을 키워 정확한 판단과 선택으로 불확실한 미래에 대비할 수 있으며, 위기를 극복하고 생존할 수 있는 법칙이 있습니다.  인생의 목적과 궁금증을 풀 수 있으며, 귀하와 가족의 행복한 미래가 보장되는 길이 있습니다. 증산도를 알면 해답이 보입니다.

<개벽문화강좌 신청>, <증산도 신앙안내> 그리고 <환단고기 역사세미나 신청>, <환단고기 독서모임 신청>

뾰족한수 010-9088-7565 문자주시면 바로 연락 드리겠습니다.^^

★환단고기 소책자 및 관심 분야별 소책자, CD, 자료 무료신청

http://db.blueweb.co.kr/formmail/formmail.html?dataname=lyou17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