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실시간 지구촌 개벽소식/전염병 관련소식

신종 감기 바이러스 유행, 사스유사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by 바로요거 2013. 3. 22.

신종 감기 바이러스 유행, 사스유사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스 유사 바이러스 인체 진입로 찾았다

폐에 문제 일으키는 이유 파악, 치료제 개발에 도움

연합뉴스 | 입력 2013.03.14 09:44

 

폐에 문제 일으키는 이유 파악, 치료제 개발에 도움

(서울=연합뉴스) 작년 9월 중동지역에 처음 나타나 지금까지 15명을 감염시키고 9명을 사망케 한 사스(중증 급성 호흡기증후군) 유사 바이러스인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사람의 폐 세포에 어떻게 진입하는지가 밝혀졌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인체를 감염시키는 '도킹 포인트'(docking point)는 하기도의 평활근 세포 표면에 있는 디펩틸 펩티타제-4(DPP-4)라는 사실이 네덜란드 에라스무스 메디컬센터 연구팀에 의해 밝혀졌다고 AFP통신 등이 13일 보도했다.

이 바이러스는 인체의 기도를 통해 침입해 상기도보다는 하기도에 많이 분포되어 있는 평활근 세포의 DPP-4 수용체와 결합하는 것으로 시험관 실험 결과 밝혀졌다고 연구를 주도한 바르흐 하흐만스 박사가 밝혔다.

이는 이 바이러스가 감기를 일으키는 같은 계열의 여타 코로나 바이러스와는 달리 코나 목이 아닌 폐에 문제를 일으키는 이유를 설명해 주는 것이다.

이 바이러스는 2002년 세계에서 8천여 명을 감염시켜 774명의 목숨을 앗아간 사스 바이러스와 마찬가지로 고열, 기침, 호흡곤란 등 심한 호흡기증상을 일으킨다.

이 바이러스의 인체 침입로가 밝혀짐으로써 예방백신이나 치료제를 개발할 수 있는 길이 열릴 것으로 보인다.

이 바이러스가 폐 세포에 진입하는 입구로 지목된 DPP-4 수용체는 집박쥐(pipistrelle bat)도 가지고 있다는 사실도 밝혀졌다.

이는 박쥐가 이 바이러스의 출처임을 시사하는 것이다.

그러나 사람이 이 바이러스를 박쥐에 전달하거나 다른 동물이 박쥐와 사람 사이에 중간 매개체가 되었을 가능성도 있다고 하흐만스 박사는 말했다.

이 연구결과는 영국의 과학전문지 '네이처'(Nature) 최신호에 발표됐다.

skhan@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세상일이~!! 궁금해요? 궁금하시면~ 공부하세요^^

뾰족한수 010-9088-7565로 <증산도 신앙문의>라고 문자 주시면 연락 드리겠습니다.^^

★관심 분야별 소책자, CD, 자료 무료신청

http://db.blueweb.co.kr/formmail/formmail.html?dataname=lyou17710

★ 위기를 극복하고 생존할 수 있는 법칙! 통찰력을 키워 불확실한 미래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인생의 목적과 궁금증을 풀어 줍니다. 귀하와 가족의 행복한 미래를 보장할 수 있습니다. 세상을 바라보는 안목을 틔워주는 인생의 지침서!

 

환단고기 역주본 구입문의, 환단고기 보급판 구입문의

http://blog.daum.net/ilsimsycheonzoo/15977040

베일에 가려진 한민족의 뿌리역사와 정신문화의 실체, 환단고기 역주본을 통해서 모든 비밀을 명쾌하게 풀 수 있습니다~★

★3월,4월 서울환단고기 세미나 일정 

http://blog.naver.com/greatcorea10/130163915943

환단고기 역사세미나에 참석하시는 분께 <환단고기 역주본 관련 소책자>를 무료로 드립니다.

그리고 세미나 3회 이상 참석하시는 분께는 <환단고기 역주본 특별보급판>을 무료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