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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주법칙*생존법/태을주,수행,영성

태을주 주문수행과 호흡수련의 차이점은?

by 바로요거 2012. 1. 13.

태을주 주문수행과 호흡수련의 차이점은?

 

<태을주 주문>

훔치훔치 태을천 상원군 훔리치야도래 훔리함리 사파하

 

인간의 생명은 정精에 달려 있습니다.

상제님께서는 이 정이 굳게 뭉치면 영원히 흩어지지 아니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 도(道)를 잘 닦는 자는 그 정혼(精魂)이 굳게 뭉쳐서 죽어서 천상에 올라가 영원히 흩어지지 아니하나 도를 닦지 않는 자는 정혼이 흩어져서 연기와 같이 사라지느니라.

(증산도 道典 9:29:1~2)

 

인간은 태어나 자라고 나이를 먹으면서 精이 고갈됩니다.

열역학 제2법칙이라는 엔트로피Entropy 법칙에 의해서도 자연적으로 정이 고갈되지만, 우리는 생활 속에서 무수히 많은 정을 소진시키고 있습니다.

술과 담배로도 소진시키지요.

부부관계에서도 정을 소진시키지요.

한마디로 묶으면 탐음진치貪淫瞋痴 욕심, 음란, 성냄, 어리석음의 4종마種魔 때문에 정이 소진되는 것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지금의 인간들은 대부분 100년도 채 못사는 것입니다.

 

그런데 수도(수행)를 하면 정精이 다시 충만하게 됩니다.

정精이 충만된다는 사실에는 그 어떤 수련을 하더라도 동일합니다.

수련의 가장 기본적인 방법인 복식호흡을 하면 하단전에 따뜻한 기운이 발생합니다.

이것을 수련하는 자들이 원기元氣라고 합니다.

기元氣는 인간이 태어나면서 본래 하늘로부터 부여받은 氣입니다.

이 원기元氣가 액화된 것이 원정元精입니다.

쉽게 말해 수행을 꾸준히 하면 정精이 모아지기 시작하는 것이지요.

그리하여 수련을 하면 건강해진다는 이야기를 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엄연한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태을주 수행을 하면 기존의 수행과 무엇이 다를까요?


첫째>
, 우선 천지天地의 원기元氣를 받아 정精이 충만된다는 것이 다른 점입니다.

 

태을주는 만물생명의 원천 에너지인 수기水氣가 저장된 주문입니다.

하늘 으뜸가는 임금님이신 도신道神의 뿌리이신 '태을천상원군太乙天上元君'님의 기운을 받는 주문입니다.

태을주를 읽는 수련자를 키를리언 사진기로 찍어보면 백회 위로 하늘에서 아래로 내려 뻗치는 막대기운을 포착할 수 있습니다. 일반 호흡수련자에게는 없는 현상이지요.

그러니 천지기운으로 정精이 모아지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이 기운은 당연히 호흡수련으로만 생성된 정精과는 질적으로 다릅니다.

 

기존 수련법은 나의 근기根氣를 통해 精을 충만한다는 의미가 있지만, 태을주 수련은 천지의 원기元氣를 통해 내몸을 새롭게 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인간人間은 생명이 유한하지만 천지天地는 그 생명이 무한합니다.

그런고로 기존의 수련방법을 통하면 만족스런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지만, 태을주 수도를 하면 건강한 생활 뿐 아니라 천지와 더불어 영원히 살 수 있는 길을 열 수 있는 열쇠를 얻게 되는 것입니다.

태을주 수도를 하여야만 천지天地의 원기元氣를 받아, 인간생명의 바탕기운인 본래의 순수하고 영원한 정精을 다시 충만시킬 수 있습니다.


둘째>, 수련 시 수승화강水昇火降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수승화강은 하단전에 뭉쳐진 정기精氣가 상승하면서 시작합니다.

기존 호흡수련이든 태을주 수행이든 수행자가 몸이 깨끗하여 임독맥任督脈이 많이 막혀있지 않을 경우는 수승화강에 있어 그 효과가 비슷하게 나타나지만, 임독맥任督脈이 많이 막혀있을 경우에는 전혀 다릅니다.

임독맥任督脈이 많이 막혀있을 경우 호흡수련으로는 결코 수승화강水昇火降을 시킬 수 없습니다. 기존호흡수련에서의 수승화강은 하단전에 충만된 정기精氣가 밖으로 전혀 배출되지 않는 상태에서 위로 상승하면서 막혀있는 혈자리들을 하나하나 열어나가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하단전에 정精이 충만되면 필수적으로 먼저 달려드는 것이 색마色魔입니다.

이 색마를 이기고 하단전에 충만된 정기를 위로 상승시켜야 하는데 독맥이 심하게 막혀 있으면 불가능하게 됩니다. 이 精을 기화氣化시켜 위로 보낼 수가 없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단지 정력精力이 강해지고 해서 조금 건강해졌다고 만족하는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精이 뭉쳐지면 아무리 미운 아내라도 선녀 같아 보이고 사랑스러워 보입니다. 이러한 현상은 색마로 인함입니다. 이 색마를 이기고 정기를 상승시키는 것은 일반인들로는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면 됩니다. 독신이라 할지라도 정이 뭉쳐지면 색마에 의해 누정漏精이나 몽정夢精으로 정이 배출되어 버립니다.

그래서 이 방법으로 수승화강에 성공하는 소수의 사람들은 몸이 선천적으로 깨끗한 경우들입니다. 그러나 태을주 수도의 경우는 다릅니다.

태을주 수도의 경우는 하단전에 정을 충만함과 동시에 태을주 소리로 인한 진동이 온몸으로 퍼져 막혀 있는 혈자리들을 '동시다발적'으로 뚫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호흡수련만을 하는 수련보다 훨씬 쉽게 수기水氣를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누구라도 정성만 있으면 기운을 수승화강시켜 자신의 몸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물론 태을주 소리의 진동이 온몸에서 일어나면 그때부터 수련이 제대로 시작되는 것입니다.

 

 

태을주 관련 도전 말씀

 

“도(道)를 잘 닦는 자는 그 정혼(精魂)이 굳게 뭉쳐서 죽어서
천상에 올라가 영원히 흩어지지 아니하나
도를 닦지 않는 자는 정혼이 흩어져서 연기와 같이 사라지느니라.” 하시니라.

[道典 9:76]


마음을 닦는 정법

"보고자 하는 것은 반드시 볼 것이요,
익히 본 후에는 마음에 걸어 두지 말라.
사물의 보고 들음이 마음에 걸려 있으면
복장(腹臟)에 음식이 걸림과 같으니라.”

영원히 생명을 늘여 감이 옳은 일

“비록 고생은 따를지라도 영원히 생명을 늘여 감이 옳은 일이요
일시의 쾌락으로 길이 생명을 잃는 것은 옳지 않으니라.” 하시니라.

가을 우주의 새 생명을 구하라

天是天非修道道요 不求俗地得長生이라
하늘이 옳다 그르다 하지 말고 도를 닦겠다고 말하라.
세속의 욕망을 버리고 영원한 삶의 길을 구하라. [道典 9:217]

수도 공부의 정법(正法)

"주문을 읽는 방법은 마음을 바르게 갖고 단정하게 앉아 성경신을 다하면 되는 것이니라.” 하시니라. 또 말씀하시기를 “공부할 때 몸을 떨고 허령(虛靈)에 빠지는 것은
마음속에 부정한 생각이 있고 척을 많이 지어 그러하니라.” 하시고
“올바른 공부 방법을 모르고 시작하면 난법의 구렁에 빠지게 되느니라.” 하시니라.
[道典 9:200]

훔치’는 천지부모를 부르는 소리

‘훔치’는 천지부모를 부르는 소리니라.
송아지가 어미를 부르듯이 창생이 한울님을 부르는 소리요
낙반사유(落盤四乳)는 ‘이 네 젖꼭지를 잘 빨아야 산다.’는 말이니
'천주님을 떠나면 살 수 없다.’는 말이니라.
태을주를 읽어야 뿌리를 찾느니라.
태을주는 수기(水氣) 받아 내리는 주문이니라.

태을주 소리가 천지에 으근으근하다

내가 인간 일을 하러 지상에 내려오므로 천상 선녀들이 인간들보다 나중에 꽃밭에 물을 주며 태을주 읽는 소리가 천지에 으근으근하다. 너희들은 읽고 또 읽어 태을주가 입에서 흘러넘치도록 하라.

[道典 7:74]


태을주는 새 생명을 구하는 녹표

하루는 공사를 행하실 때 태을주를 써 놓으시고 성도들에게
“이 형상이 무엇 같으냐?” 하시니 갑칠이 “밥숟가락 같습니다.” 하거늘 말씀하시기를
“내가 동서양을 밥 비비듯 할 터이니 너희들은 이 숟가락으로 먹으라.
태을주는 후천 밥숟가락이니라. 태을주는 오만년 운수 탄 사람이나 읽느니라.” 하시니라.

이어서 말씀하시기를
“이 모양이 숟가락 같으니 이것이 곧 녹표(祿票)니라.
이 녹을 붙이면 괴질신명이 도가(道家)임을 알고 들어오지 않느니라.” 하시니라.

하루는 성도들에게 태을주를 읽히시고 말씀하시기를
“태을주는 천지 어머니 젖줄이니 천지 젖줄을 놓지 말아라.” 하시고
“나무가 땅에다 뿌리를 박지 않으면 하늘이 우로(雨露)를 내린들 그 나무가 어찌 기름지게 자라며 그 어미의 젖을 마다하고 먹지 아니하면 그 자식이 어찌 삶을 구하리오.” 하시니라.[道典 7:73]

세상의 모든 약 기운을 태을주에

“태을주는 구축병마주(驅逐病魔呪)니라.
내가 이 세상의 모든 약 기운을 태을주에 붙여 놓았나니
만병통치 태을주니라.” [3:313:7-8]

 

오는 대개벽기에 약은 태을주

신농씨가 백초(百草)를 맛보아 약을 만들어 구제창생(救濟蒼生)에 공헌하였거늘
우리는 입으로 글을 읽어서 천하창생을 구제하느니라.
태을주(太乙呪)는 수기 저장 주문이니 병이 범치 못하느니라.
내가 이 세상 모든 약기운을 태을주에 붙여 놓았느니라.
약은 곧 태을주니라. [道典 4:147]

태을주로 천하사람을 살린다

태을주(太乙呪)로 천하 사람을 살리느니라.
병은 태을주라야 막아내느니라 .
태을주는 만병을 물리치는 구축병마(驅逐病魔)의 조화주라.
만병통치(萬病通治) 태을주요, 태을주는 여의주니라.
광제창생(廣濟蒼生), 포덕천하(布德天下)하니 태을주를 많이 읽으라.
태을주는 수기(水氣) 저장 주문이니라.
태을주는 천지 어머니 젖줄이니 태을주를 읽지 않으면 다 죽으리라.
태을주는 우주 율려(律呂)니라. [道典2:140:3-10]

 

칠성 도수, 태을주로 포교하라

“태을주라야 포덕천하(布德天下) 광제창생(廣濟蒼生) 하느니라.
태을주 공부가 치천하(治天下) 공부니라.” 하시니라. [道典 5:360:6-7]

 

태을주로 천명을 이룬다

“천하생명을 태을주(太乙呪)로 살린다.
태을주로 천명(天命)을 이루느니라.” 하시니라. [道典 8:101:6]

태을주와 운장주의 신권(神權)

“태을주(太乙呪)와 운장주(雲長呪)를 내가 시험하였나니 너희들은 많이 읽으라.
일찍이 김병욱(金秉旭)의 화는 태을주로 풀었고,
장효순(張孝淳)의 난은 운장주로 끌렀노라.
태을주는 역률(逆律)을 범하였을지라도 옥문이 스스로 열리고
운장주는 살인죄에 걸렸을지라도 옥문이 스스로 열리느니라.” 하시니라.

 

여의주 도수는 태을주

만사무기(萬事無忌), 만사여의(萬事如意)하니 여의주(如意珠) 도수는 태을주니라.
‘훔치’는 아버지, 어머니 부르는 소리니 율려(律呂) 도수는 태을주니라.
태을주는 뿌리 찾는 주문이요 선령 해원 주문이니라. [道典 9:199]


오는 잠 적게 자고 태을주를 읽으라

오는 잠 적게 자고 태을주를 많이 읽으라.
태을천(太乙天) 상원군(上元君)은 하늘 으뜸가는 임금이니
오만년 동안 동리동리 각 학교에서 외우리라.
태을주에는 율려(律呂) 도수가 붙어 있느니라.
태을주 공부는 신선(神仙) 공부니라.

 

태을주는 여의주

만사무기 태을주(萬事無忌 太乙呪)
만병통치 태을주(萬病通治 太乙呪)
소원성취 태을주(所願成就 太乙呪)
포덕천하 태을주(布德天下 太乙呪)
광제창생 태을주(廣濟蒼生 太乙呪)
만사여의 태을주(萬事如意 太乙呪)
무궁무궁 태을주(無窮無窮 太乙呪)
태을주는 여의주(如意珠), 여의주는 태을주니라.

 

[道典 7: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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