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천하대세 흐름 읽기/개벽조짐*예시현상

[용오름현상] 호주 시드니 앞바다에 거대한 물기둥, 용오름 현상 발생

by 바로요거 2011. 6. 1.

[용오름현상] 호주 시드니 앞바다에 거대한 물기둥, 용오름 현상 발생

-소위 깔때기 바람, 회오리 바람에 의하여 발생하는 용오름현상은 바다에서 일어나는 현상이며, 미국에서 자주 발생하는 토네이도는 육지에서 주로 발생합니다.

★용오름 현상에 대해 더 자세히 보시려면?☞ http://blog.daum.net/ilsimsycheonzoo/15974646

 

호주 바다 위 '거대한 물기둥' 하늘까지 솟아

SBS | 윤나라 | 입력 2011.05.31 22:21 


< 8뉴스 >

< 앵커 >

호주 시드니 앞 바다에서 거대한 물기둥이 하늘까지 솟아오르는 '용오름' 현상이 목격됐습니다. 함께 보시죠.

윤나라 기자입니다.

< 기자 >

거대한 물기둥이 수면에서 솟아올라 구름에 닿았습니다.

대기 위쪽의 찬 공기층과 아래쪽의 더운 공기층이 충돌하면서 생기는 '용오름' 현상입니다.

용오름의 높이는 무려 600m, 안쪽 회오리는 최고 시속 100km로 거세게 물을 빨아올리며 위력을 과시했지만, 다행히 해안에서 소멸돼 인명 피해는 없었습니다.

-

빗발치는 총성을 피해 사람들이 필사적으로 달아나고, 한쪽에선 부상자와 사망자가 계속해서 실려 나갑니다.

예멘 정부군이 33년째 집권 중인 대통령 퇴진을 요구하는 시위대에게 무차별 총격을 가해 20명이 숨졌습니다.

[시위 참가자: 대통령은 시위대를 보호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하지만 지키지 않았습니다.]

역시 반정부 시위가 벌어지고 있는 시리아에선 처음으로 시위대가 무기를 동원해 정부군과 무장 충돌을 빚으면서 4명이 숨졌습니다.

-

토네이도로 망가진 건물 잔해 속에서 부서진 자동차 한 대가 끌려 나옵니다.

거뜬하게 힘을 쓰는 건 다름아닌 코끼리.

근처 서커스단에서 활동하던 코끼리가 2000여채의 건물이 무너진 조플린 시의 복구작업에 동원된 겁니다.

서커스 홍보용이라는 부정적 의견도 있지만, 현지 주민들은 코끼리가 그저 대견스러울 따름입니다.

(영상편집: 조무환)

윤나라 invictus@sbs.co.kr 저작권자 SBS & SBS콘텐츠허브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용의 승천?…호주서 거대 물기둥 4개 연이어 발생

서울신문 | 입력 2011.05.31 11:26 | 수정 2011.05.31 11:26

[서울신문 나우뉴스]'용이 승천하는 것처럼 보인다.'하여 용오름 현상으로 알려진 거대한 물기둥이 호주 해안가에서 4개나 잇따라 발생해 관심을 끌고 있다.

30일 호주 일간 더오스트레일리안 등 외신에 따르면 뉴사우스웨일스주의 아보카 해변에서 거대한 물기둥이 솟구쳐 올랐으며, 시드니 북쪽에서도 세 개의 물기둥이 발견됐다.

아보카 해변의 한 주민은 현지 매체에 "처음에 미국에서 발생한 토네이도와 같은 것인지 걱정했었다."라면서도 "매우 인상적인 광경이었다."라고 전했다.

 


호주 아보카 해변 등 해안에서 발견된 물기둥들은 시속 100km가 넘는 속도로 바다 위를 지나 육지로 향했지만 다행히 인근에서 모두 소멸한 것으로 알려졌다.

물기둥은 대기 위쪽의 차가운 공기층과 아래쪽의 더운 공기층이 충돌하면서 발생하는데 내부의 선회 속도가 시속 100km에 달하기 때문에 큰 피해를 당할 수 있다. 이에 주변 보트들과 항공기들이 잠시 안전상의 이유로 운항중단됐다.

한편 인근 시드니에서는 폭우가 쏟아지면서 도로 곳곳이 물에 잠기고 도심 교통은 마비된 것으로 전해졌다.

사진=더오스트레일리안

서울신문 나우뉴스 윤태희 기자 th20022@seoul.co.kr

나우뉴스 공식 SNS 계정: 트위터 http://twitter.com/SEOUL_NOWNEWS

2011 신묘년 토끼해 운세와 토정비결 미리미리 확인하세요

관심종목에 대한 증권 전문가의 상세한 진단과 분석 서비스

최신 속보와 뉴스 검색을 서울신문 모바일 웹에서 m.seoul.co.kr

별난 세상 별난 뉴스( nownews.seoul.co.kr ) [ 신문 구독신청 ]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호주 용오름현상, 거대한 물줄기 100km 속도로 돌진 '화들짝'

한국경제 | 입력 2011.05.31 21:48

[김도경 인턴기자] 용오름 현상이 호주에서 발생했다.

5월30일 호주 외신은 "뉴사우스웨일스주의 아보카 해변과 시드니 북쪽에서 총 4개의 거대한 물기둥이 솟구쳐 올랐다"고 보도했다.

이 물기둥들은 용이 승천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하여 용오름 현상으로 불리고 있으며 시속 100km가 넘는 속도로 육지로 향했지만 다행히 인근에서 모두 소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목격한 한 주민은 "처음에는 토네이도와 같은 것인 줄 알고 걱정했었다"며 "정말 멋있는 광경이었다"라고 말하며 감탄을 금치 못했다.

 


이 물기둥은 대기 위쪽의 차가운 공기와 아래쪽의 더운 공기층이 충돌하며 발생, 내부의 선회 속도가 매우 빨라 큰 피해를 줄 수 있다고 전해진다.

한편 이 용오름 현상 때문에 주변 보트들과 항공기들은 잠시 운항을 중단하는 소동이 벌어지기도 했다. (사진출처: 관련영상 캡쳐)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귀하의 인생을 확 바꿔 주는 책을 신청하세요! 아래를 클릭하셈!*^^*◀★

 

▶(1)고급수준 체계적인 내용 공부하는 책 신청하기☞지구촌 대세의 흐름을 읽을 수 있는 안목을 틔워주고 통찰력을 갖게 해주며, 세상돌아가는 비밀과 인생의 비밀을 확연하게 깨닫게 해주는 책! 신청서를 성심껏 작성해주시면 고급서적무료로 대여해 드립니다!

▶(2)기초적인 내용을 알아보는 책 신청하기☞신청서를 성심껏 작성해 주시면 귀하의 관심사항에 맞는 강력추천 소책자무료로 대여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