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실시간 지구촌 개벽소식/뉴스*시사*이슈

국가 망신!! 상하이 스캔들과 영화 색,계의 탕웨이

by 바로요거 2011. 3. 10.

국가 망신!! 상하이 스캔들과 영화 색,계의 탕웨이

 

'상하이 스캔들' 국민들의 반응, 실망감을 넘어 분노로

한국경제 | 입력 2011.03.10 13:42 | 수정 2011.03.10 13:51

[민경자 기자] "'성숙한 세계국가, 외교통상부가 앞장서겠습니다' 라는 말을 생각해 보게 됐네요"

'상하이 스캔들'이 일파만파로 커지는 가운데 소위 엘리트라고하는 한국 외교관들이 줄줄이 한 중국인 여성에게 휘둘린 사실에 국민들은 실망을 넘어서 분노를 표하고 있다.

 


이에 한 네티즌은 "당신들은 외무고시 합격자들로 실무외무에 관련된 지식은 대한민국 그 어느 누구보다 뛰어난 사람들아닙니까?"라고 물었다. 이어 "당신들은 외교통상부를 욕되게 했고 조금 크게보면 대한민국 정부를, 더 크게보면 대한민국 전체에 먹칠을 했다"며 실망감을 감추지 못했다.

또 다른 네티즌은 "일본처럼 죽음으로 명예는 지키지 못하더라도 조용히 자숙하고 물러서서 반성을 하고 그에 대한 응분의 처벌을 받아야 한다"며 분을 표했다.

'상하이 스캔들'이 한중을 넘어서 영국 언론에서도 '섹스 스캔들'이란 다소 자극적인 타이틀로 보도까지 되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의 한 시민으로서 정말 수치스럽다", "외교관에게 주는 세금이 아깝다! 외교통상부는 반성하라"라고 주장하고 있다.

9일 민주노동당 우위영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국민의 공복이자 외국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해야 할 책임이 있는 외교관들이 오랜 기간에 걸쳐 이런 낯 뜨거운 일을 저질렀다는 사실이 너무도 황당하다"며 "외교부 전체의 기강이 그 뿌리부터 썩고 있는 것은 아닌지 참으로 개탄스럽다"고 전했다.

  


이어 "외교부에 더 이상 사태해결을 맡겨둘 수 없다. 수사당국은 어떠한 기밀이 어떤 경로를 통해 유출되었는지, 이번 사건에 연루된 외교부 직원 전원에 대해 철저한 수사를 통해 국민들이 납득할 수 있는 처벌을 해야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덩신밍(33)씨와 부적절한 관계를 인물은 언급된 외교부와 지경부, 법무부 소속 영사 3명이외에도 불륜, 기밀유출, 비자알선 등 의혹에 연루된 사람이 더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덩 씨는 한국어뿐 아니라 영어와 일본어로도 의사소통이 가능해 상하이에 있는 각국 기업들은 물론 다른 나라 영사관들과도 광범위하게 접촉했다고 한다. 또 한국 기업들이 억대의 비용을 제출하며 고문으로 모실정도로 '파워인맥'을 자랑하고 있다. (사진출처: 외교통상부 홈페이지 / SBS 뉴스 캡처)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탕웨이였으면 나라가 거덜 났겠다…" '상하이스캔들' 비판

마이데일리 | 유영록 | 입력 2011.03.09 07:54

[마이데일리 = 유영록 기자] 중국 상하이 주재 한국총영사관 출신 전 영사 2명이 중국 여성과 부적절한 관계를 맺고 정부 핵심 기밀자료를 유출한 혐의를 받은 일명 '상하이스캔들'에 대해 네티즌들이 관련자의 처벌을 강하게 요구하고 나섰다.

공직복무관리관실은 지난 달 H 전 영사와 함께 상하이 영사관에 근무했던 K 전 영사(42)와 P 전 영사(48)가 중국인 덩 모씨(33ㆍ여)와 부적절한 관계를 유지하며, 영사관 주요 자료를 유출했다는 제보를 받고 감사에 착수했다.

 네티즌들은 사건에 대해 "국제적 망신이다"라며 동시에 "사실로 밝혀진다며 관련자들을 강력히 처벌해야 할 것"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이어 네티즌들은 "이 사건이 대한민국 외교관의 현실이라면 정말 큰일이다. 일부의 이야기라고 믿고 싶다" "고위 공직자라고 봐주지 말고 철저히 수사 해야한다" 등 실망감과 함께 사건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한편 다른 네티즌들은 "한국판 마타하리 사건이다" "덩 씨가 배우 탕웨이 만큼 예뻤나" "탕웨이 였으면 나라가 거덜 났겠다" 등 스캔들의 주인공 덩 씨를 미인계를 무기로 친일파 핵심 인물에게 접근해 암살하려 한다는 내용의 중국 영화 '색,계'의 주인공 탕웨이에 비교하며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사진 = '색.계' 공식 포스터]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press@mydaily.co.kr
- NO.1 뉴미디어 실시간 뉴스 마이데일리( www.mydaily.co.kr ) 저작권자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무슨일을 해봐도 속시원하게 풀리지 않고, 의욕이 떨어지고 되는일이 없는 맥빠지는 인생!

왜 그럴까? 성공할 수 있는 길은 없는 것인가? 과연 인생의 목적이 무엇이길래...?

나도 남들처럼 행복하게 뜻을 이루고 잘 살고 싶은데~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

그리고 건강하게 오래도록 잘 살 수 있는 장수의 비결은 과연 무엇일까?

또한 우리는 어떤 시대에 살고 있으며, 우리는 지금 어느곳을 향해 가고 있을까?

지구촌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는 온갖 자연재해. 세계 경제 위기.

한치의 양보도 없이 이제는 갈때까지 간  일촉즉발 남북문제.

구제역 확산, 고병원성 조류독감 재발, 항생제가 듣지않는 슈퍼박테리아,

신종플루 집단 재발로 인한 재유행의 조짐 등 끊임없는 전염병 발생의 문제~

왜 이런 일들이 끊임없이 우리 앞에 다가오는 것일까요?

우리는 지금 불확실한 현실 속에서 하루 하루 살아가고 있는 것은 분명한데,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해법은 없는 것일까?

지구촌 인류의 미래, 과연 우리에게 희망은 있는 것일까?

지금 세상 돌아가는 대세를 보면 심상치 전반적으로 심상치 않기에

우리는 당장 준비를 해야 할 때가 왔음을 직감하게 됩니다.

그럼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그것은 바로 우리가 지금 살고있는 시대적 상황을 잘 파악하여

지구촌 대세의 흐름을 잘 읽을 줄 알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위기와 불확실한 현실을 타파할 수 있는 비결은

바로 세상에서 알지 못하는 고급정보를 습득해서

이 세상의 흐름을 정확히 바라볼 줄 아는 통찰력을 키워야 합니다.

여기에 바로 그 해답을 얻을 수 있는, 살고 잘 되는 길이 있습니다!


상생세미나 신청클릭하세요!

 

◆추천서적 & 관심서적 무료대여신청☜클릭하세요!^^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것이 건강의 비결이라고 의학 전문가들이 이야기 하는데, 그럼 면역력을 기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궁금하시면 클릭해 보세요!^^ ☞면역력 강화가 건강의 비결

 

♧면역력을 키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적당한 운동과 식이요법도 중요하지만, 그것보다 더 좋은 것은 수행!

그 중에서도 "태을주 수행"이 최고! 그 이유를 알고 싶으시면 아래 내용들을 클릭해보세요!^^

 

전염병엔 태을주 수행이 최상의 치유책

면역력을 키우는 데 가장 좋은 증산도 "태을주 수행"

태을주 기도에 응답한 물의 결정 모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