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실시간 지구촌 개벽소식/기후변화*온난화

삼척 1m넘는 폭설로 '死地',7번국도 17시간 고립, 운전자들 수십km 탈출

by 바로요거 2011. 2. 12.

삼척 1m넘는 폭설로 '死地',7번국도 17시간 고립, 운전자들 수십km 탈출

☞함께보기 '척주동해비와 미수 허목 선생'

<르포> '死地' 7번국도 고립 17시간..수십㎞ 탈출

연합뉴스 | 배연호 | 입력 2011.02.12 16:11 | 수정 2011.02.12 17:50

"구조버스 보내주던지 중앙분리대 터 달라"..'공허한 메아리'

(삼척=연합뉴스) 배연호 = 1m가 넘는 '눈폭탄'으로 거대한 '눈의 사막'이 되어 버린 7번 국도에서 이틀째 고립됐던 운전자들이 구조를 기다리다 못해 12일 오전 수십㎞를 걸어서 탈출하고 있었다.

12일 낮 12시 30분 강원 삼척시 근덕면 궁촌나들목 부근 7번 국도는 차량들이 길게 늘어서 있었다.

경찰관들은 "더는 가지 못한다"라며 "잘못 진입하면 고립될 수 있다"라며 차량 통행을 막았다.

이곳은 삼척시내에서 7번 국도를 따라 남쪽으로 16㎞ 정도 떨어진 지점.

 

 


삼척시내에서 궁촌나들목까지 상행선 2차로는 거대한 눈밭으로 변해 도로 기능을 완전히 상실했다.

다행이 하행선은 차량 한대가 간신히 운행할 정도의 '토끼길'이 뚫려 있었다.

이곳에서 지난밤 26t 탱크로리가 눈길에 미끄러지면서 도로를 막아 차량 90여대가 고립된 용화재까지는 4㎞ 이상 더 내려가야 한다.

하늘이 뚫린 듯 폭설이 끊임없이 몰아치는 순간 남쪽으로 저 멀리 7번 국도를 따라 걸어오는 사람들이 보였다.

고립된 차량 안에서 구조를 기다리면서 밤을 지새다 12일에도 길이 뚫리지 않을 것이라는 비관적인 소식을 접하고 걸어서 '사지'를 탈출하기로 결심한 사람들이었다.

지난 11일 오후 4시 50분 동해에서 부산행 시외버스를 타고 가다 고립된 박모(37) 씨는 궁촌나들목까지 오는데만 1시 30분이나 걸렸다고 말했다.

박 씨가 7번 국도에 고립된 시간은 시외버스가 출발한지 2시간 정도 지난 11일 오후 7시께.

앞서 가던 덤프트럭, 승용차 등이 눈길에 미끄러지면서 7번국도 하행선 2차로는 순식간에 마비되어버렸다고 설명했다.

길이 뚫리기를 기다리던 승객들은 눈발은 더욱 거세지고 2시간이 지나도 차량이 움직일 조짐을 보이지 않자 국토관리청, 삼척시청, 소방서 등 관계기관에 "지금 상황이 심각하다"라며 구조요청을 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관계기관들의 대답은 "제설차가 갔으니 곧 정상운행될 것"이라는 대답뿐이었다.

일부 승객은 "마비된 하행선과는 달리 이날 오후 10시가 넘어서까지 차량이 다니던 상행선으로 구조버스를 보내주던지 중앙분리대를 터 달라"라고 울부짖기도 했다.

박 씨는 "모든 승객들의 휴대전화 배터리가 떨어질 때까지 계속했던 이런 외침은 공허한 메아리였다"라며 분통을 터트렸다.

물 한 모금 먹지 못한 배고픔과 추위에 떨어야 했던 고립 첫날밤은 이렇게 지나갔다.

날이 밝자 관계기관에서 전해준 첫 소식은 음식과 구호품이 있는 인근 마을회관으로 이동하라는 것이었다.

그러나 고립된 곳에서 허리춤까지 빠지는 눈밭을 헤치고 2㎞ 이상 떨어져 있는 마을회관까지 이동은 젊은 사람들도 불가능했다.

12일 오전 11시께 "눈이 너무 많이 와 오늘 중 길이 뚫리기 힘들 것"이라는 최악의 소식이 전해지자 사람들이 하나둘씩 짐을 정리해 버스에서 내렸다.

서로 말은 않았지만, 구조를 더 이상 기대하지 말고 걸어서라도 이곳을 빠져나가자는 분위기였다.

박씨는 "운전기사에게 물어보니 삼척시내까지 16㎞라고 해서 지금부터 열심히 걸으면 해가 지기전에 도착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라고 말했다.

폭설에 막힌 도로가 언제 뚫릴지 모르는 '사지(死地)'에서 걸어서 탈출한 이들 앞에는 '삼척 14㎞'라는 도로표지판이 우뚝 서 있었다.

byh@yna.co.kr (끝)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무슨일을 해봐도 속시원하게 풀리지 않고, 의욕이 떨어지고 되는일이 없는 맥빠지는 인생!

왜 그럴까? 성공할 수 있는 길은 없는 것인가? 과연 인생의 목적이 무엇이길래...?

나도 남들처럼 행복하게 뜻을 이루고 잘 살고 싶은데~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

그리고 건강하게 오래도록 잘 살 수 있는 장수의 비결은 과연 무엇일까?

또한 우리는 어떤 시대에 살고 있으며, 우리는 지금 어느곳을 향해 가고 있을까?

지구촌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는 온갖 자연재해. 세계 경제 위기.

한치의 양보도 없이 이제는 갈때까지 간  일촉즉발 남북문제.

구제역 확산, 고병원성 조류독감 재발, 항생제가 듣지않는 슈퍼박테리아,

신종플루 집단 재발로 인한 재유행의 조짐 등 끊임없는 전염병 발생의 문제~

왜 이런 일들이 끊임없이 우리 앞에 다가오는 것일까요?

우리는 지금 불확실한 현실 속에서 하루 하루 살아가고 있는 것은 분명한데,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해법은 없는 것일까?

지구촌 인류의 미래, 과연 우리에게 희망은 있는 것일까?

지금 세상 돌아가는 대세를 보면 심상치 전반적으로 심상치 않기에

우리는 당장 준비를 해야 할 때가 왔음을 직감하게 됩니다.

그럼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그것은 바로 우리가 지금 살고있는 시대적 상황을 잘 파악하여

지구촌 대세의 흐름을 잘 읽을 줄 알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위기와 불확실한 현실을 타파할 수 있는 비결은

바로 세상에서 알지 못하는 고급정보를 습득해서

이 세상의 흐름을 정확히 바라볼 줄 아는 통찰력을 키워야 합니다.

여기에 바로 그 해답을 얻을 수 있는, 살고 잘 되는 길이 있습니다!


상생세미나 신청클릭하세요!

 

◆추천서적 & 관심서적 무료대여신청☜클릭하세요!^^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것이 건강의 비결이라고 의학 전문가들이 이야기 하는데, 그럼 면역력을 기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궁금하시면 클릭해 보세요!^^ ☞면역력 강화가 건강의 비결

 

♧면역력을 키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적당한 운동과 식이요법도 중요하지만, 그것보다 더 좋은 것은 수행!

그 중에서도 "태을주 수행"이 최고! 그 이유를 알고 싶으시면 아래 내용들을 클릭해보세요!^^

 

전염병엔 태을주 수행이 최상의 치유책

면역력을 키우는 데 가장 좋은 증산도 "태을주 수행"

태을주 기도에 응답한 물의 결정 모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