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차 한잔 쉼터/핫이슈*정보상식

북한 주민 변화, 남북통일 머지않았다?

by 바로요거 2010. 12. 13.

북한 주민 변화, 남북통일 머지않았다?

 

이명박 대통령, "통일 머지않아...평화통일 준비해야"

YTN | 입력 2010.12.10 11:37

 


[앵커멘트]

말레이시아를 국빈 방문중인 이명박 대통령은 이제 북한 주민들이 변화하고 있는 만큼 통일이 머지않았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북한 주민은 굶고 있는데 북한 당 간부들은 핵무기로 무장하고 호의호식하고 있다고 북한 정권을 강도높게 비판했습니다.

쿠알라룸푸르에서 이승윤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이명박 대통령이 올해로 수교 50주년을 맞는 말레이시아를 국빈 방문했습니다.

쿠알라룸푸르에서 동포들과 만난 이 대통령은 이제 북한 주민들이 대한민국이 잘 산다는 것을 알기 시작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는 누구도 막을 수 없는 중대한 변화인 만큼 통일이 머지 않았다며 통일을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이명박, 대통령]

"통일이 가까이 오고 있고 대한민국은 더 큰 경제력을 가지고 남북 통일을 대비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특히 북한 주민들은 굶고 있는데 북한의 당 간부들은 핵무기로 무장하고 매년 호위호식하고 있다며 북한 주민들을 위해 평화통일을 이뤄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녹취:이명박, 대통령]

"하루빨리 평화적인 통일을 해서 2,300만 북한 주민들도 최소한의 기본권을 가지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길을 만들 책임이 우리에게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북한의 연평도 포격 도발과 관련해선 우리측 희생이 있었지만 북한도 잃은 것이 있다며 북한에 한번 더 그런 일이 있으면 보복 대응하겠다고 통보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대한민국은 군사적으로 막강한 힘을 갖고 있고, 해병대 지원자가 늘어나는 등 확고한 국민들의 의지가 있다면서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녹취:이명박, 대통령]

"국민이 단합하고 또 세계 많은 나라들이 한결같이 대한민국을 지지하는 그런 모습을 볼 때 이것은 우리가 전화위복으로 만들어야 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대통령은 100억 달러 수준인 한국과 말레이시아 간 교역 규모를 확대하기 위해 한·아세안 FTA와는 별도로 말레이시아와 좀 더 수준 높은 FTA를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말레이시아는 인도네시아와 함께 동남아시아의 대표적인 이슬람교 국가로 우리와 중동 사이의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는 나라로 꼽힙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나집 말레이시아 총리와의 정상회담을 통해 원전과 유전, 가스 개발 등 에너지, 자원 외교의 지평을 동남아시아에서 서남아시아까지 점차 넓혀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쿠알라룸푸르에서 YTN 이승윤[risungyoon@ytn.co.kr]입니다.

[관련기사]

▶ "포격 당시 미 전투기도 서해 비행"

▶ 김정일-다이빙궈 회동, "중요한 공동인식 달성"

▶ 김관진, "추가 도발시 항공기로 폭격"

▶ 서해 5도 지하 요새화 검토...비판도 제기

▶ 평양까지 타격 가능 지대지 미사일 '딜라일라'?

[저작권자(c) YTN & Digital YTN.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MB "북한 주민 변화…통일이 가까이 오고 있다"

SBS | 손석민 | 입력 2010.12.10 21:51

 


< 8뉴스 >

< 앵커 >

우리나라와 말레이시아가 FTA 체결을 추진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북한 주민의 변화를 언급하면서 "통일이 가까이 오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쿠알라룸푸르에서 손석민 기자입니다.

< 기자 >

이명박 대통령이 인도네시아에 이어 수교 50주년을 맞은 말레이시아를 국빈방문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동포들과 만나 "북한 주민이 변화하면서 통일이 가까이 오고 있다"면서 "더 큰 경제력으로 통일에 대비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북한 주민들은 대한민국이 잘 산다는 것을 알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것을 보면서 우리는 통일이 가까이 오고 있다 하는 것을 느끼고 있고.]

또 주민은 굶는데, 핵무기로 무장하고 잘먹고 잘산다며 북한 지도층을 강도높게 비난했습니다.

북한 체제와 주민을 구분할 필요가 있으며 주민들이 북한 변화에 핵심적 역할을 할 수 있다는 뜻으로 풀이됩니다.

다만 북한의 정권 교체를 염두에 둔 말은 아니라고 청와대는 설명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나집 총리와의 정상회담에서는 원전 등 에너지 부문 협력 강화와 자동차, 전자제품의 수출 장벽 제거를 위한 FTA 체결 준비에 합의했습니다.

러시아와 중동 등 제3국 석유·가스 공동개발을 위한 양해각서도 체결했습니다.

방위산업과 에너지 부문 협력을 중심으로 1박 4일 동안의 순방일정을 마친 이 대통령은 내일(11일) 아침 서울에 도착합니다.

(영상취재 : 전경배, 이재영, 영상편집 : 위원양)

손석민 hermes@sbs.co.kr

 

저작권자 SBS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상생세미나 신청 바로가기 클릭하세요!

상생방송 시청자를 위한 상생세미나를 신청하세요! 클릭^^ 

 

무슨일을 해봐도 속시원하게 풀리지 않고, 의욕이 떨어지고 되는일이 없는 맥빠지는 인생!

왜 그럴까? 그 이유는... 과연 인생의 목적은 무엇일까?

또한 건강하게 오래도록 잘 살 수 있는 장수의 비결은 무엇일까?

우리는 지금 어디로 가고 있으며, 지금은 어떤 시대일까?

지구촌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는 온갖 자연재해. 세계 경제 위기. 일촉즉발 남북문제. 신종플루 대유행과 슈퍼박테리아 등 전염병은 끝난 것인가? 불확실한 현실 그리고 인류의 미래, 우리에게 희망은 있을까?

지금 우리가 당장 준비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우리가 지금 살고있는 시대적 상황을 잘 파악하여 지구촌 대세의 흐름을 잘 읽을 줄 알아야 합니다. 위기와 불확실한 현실을 타파할 수 있는 비결은 바로 세상에서 알지 못하는 고급정보를 습득해서 이 세상의 흐름을 정확히 바라볼 줄 아는 통찰력을 키워야 합니다.

여기 살고 잘 되는 길이 있습니다! 추천서적 & 관심서적 무료대여 신청하세요!^^ 

 

★★★면역력을 키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면역력을 키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뭐니 뭐니해도 수행입니다.

그 중에서도 "태을주 수행"이 최고입니다!^^

전염병엔 태을주 수행이 최상의 치유책

면역력을 키우는 데 가장 좋은 증산도 "태을주 수행"

태을주 기도에 응답한 물의 결정 모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