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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하대세 흐름 읽기/예언&비결*미래정보

한민족과 인류에 대한 예언 [ 춘산채지가 ]

by 바로요거 2010. 8. 14.

한민족과 인류에 대한 예언 [ 춘산채지가 ]

 

춘산채지가(春山採芝歌)  

우리 민족의 예지자들이 들려 주고 있는 민족과 세계에 대한 대예언은,
서양이나 그 밖의 성자들이 전하는 미래의 소식과는 달리 단순히 대개벽의 처참한 현상만을 전하는 것이 아니라 미래사를 우주원리로써 밝혀 주고 있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그리고 조상을 모시는 근본자세를 가슴 서늘할 정도로 경계하고 있다.

『춘산채지가』는 조선말 전라감사였던 「이서구(李書九)」선생의 소작 이라는 설이 있으나 확실치는 않다. 춘산채지가는 천상 선관(仙官)이 전해 준 인류구원의 소식을 가사로 받아 적은 것이라고 한다.

이 책은 우주의 변화원리, 후천 대개벽 그리고 미륵천주의 강림 소식, 지상선경의 도래에 대한 소식을 상세히 전해 주고 있다.
 

 

 "춘산채지가"라는 가사 이름은 "봄산에 올라 지초를 캐는 노래"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전해 내려 오는 이야기에 따르면 지초는 만년을 넘게 산 두꺼비 등위에서 자란다는 신비한 영초라 한다. 우리 나라 사람이라면 누구나 몇 번쯤은, 달나라의 옥토끼와 흰토끼가 서로 마주 보며 절구를 찧고 있는 그림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 달나라 토끼가 절구에 넣고 찧고 있는 것이 바로 지초이다. 이 지초는 십장생의 하나인 불로초이며, 두꺼비 몸에서 나온 약이라 하여 "두꺼비약"이라고도 부른다. 또한 복의 상징인 두꺼비등 위에서 자라므로 복초(福草)라고도 하며, 혹은 선약, 영약이라고도 부른다. 이 지초를 닮은 약초 버섯을 영지, 운지라 부르는 까닭도 여기에 있다.

한마디로 춘산채지가는 영원한 삶을 약속하는 불로초인 지초를 캐어 옥토끼가 찧는 절구 공이 아래 선약을 만들고, 이것으로 뭇 중생을 구제한다는 "새 생명의 길을 찾는 노래"이다. 다시 말하면  생명의 기운이 파릇파릇한 봄산에 올라 신비의 영약, 약초를 캐는것이 그 숱한 윤회와 인생의 파노라마속에서도 새 생명의 진리를 만나서 새롭게 태어나는 인간의 삶을 노래한것이다.

 

그 영약이 무엇인지 밝혀주고 있으니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춘산채지가에서 전하는 소식

 

 

  천하절후 삼변하니 그 이치를 뉘 알쏘냐

비운(否運, 12 )이 태운(泰運, 21 )되니 무극운(無極運)이 열렸구나.
쇠병사장 없어지니 불로불사 선경(仙境)일세.

여름도수 지나가고 추분도수 닥쳤으니
천지절후 개정(改正)할 때 오장육부 환장(換腸)이라.

수토(水土)복통 앓을 적에 임사호천 (臨死呼天) 급하더라.

 


  젊은이들이여 부모와 조상을 잘 섬기라
 

이팔청춘(二八靑春) 소년들아 허송세월 부디 마라.
과학인지 문학인지 금세풍속(今世風俗) 괴이하다.

하늘 쓰고 도리도니 마음대로 뛰는구나.
효자 충신 다 버리고 시속개명(時俗開明) 말을 하네.

 

똑똑하고 잘난 체로 주제넘게 배웠던가,
미신타파한다 하고 천지신명 무시하네.

저의 부모 몰랐으니 남의 부모 어이 알리.
저의 선영(先靈) 다 버리고 남의 조상 어이알리.

더벅머리 홀태바지 비틀거려 걷는 양은
서양문명 이러한가, 동양문명 이러한가.

천상공덕(天上功德) 선영신(先靈神)들
자손찾아 내려올 제,


춤추고 노래하며 나를 보고 반가와서
적선(積善)일네 적선일네,
만대영화(萬代榮華) 적선일네.


백조일손(百祖一孫) 그 가운데 자손줄을 찾아가니
어떤 사람 이러하고 어떤 사람 저러한고.

자손줄이 떨어지면 선영신도 멸망이라.
희희낙락 기뻐할 제 한 모퉁이 통곡이라

뼈도 없고 살도 없다.영혼인들 있을쏘냐.
선영신을 잊지 말고 부모공경 지극하라.
불효불충 저 사람이 장래희망 볼까보냐.



  척신난동으로 멸망하다

무지한 창생들아 오천만신(傲天瞞神) 부디 마라.
선천도수 어찌하여 선악구별 혼잡해서 소인도장 되었으니 군자도소(君子道消) 되었던가.

악한 자도 복을 받고 착한자도 화를 당하네.
후천운수 개벽할 때 선악구별 가릴 적에 신목여뢰(神目如雷) 무섭더라.

암실기심(暗室欺心)하지 마라.
네 몸에 지은 죄는 네 몸에 그칠 것이요, 네 몸에 닦은 공덕 네 몸에 복록이라.

혈기 믿는 저 사람아 허화난동(虛火亂動) 조심하고
척신난동(T神亂動) 되었으니 척신(T神)받아 넘어간다.

남북풍(南北風)이 일어나니 만국성진(萬國腥塵)이 되었구나.


  하느님의 강림으로 천지 도수가 바뀌니 선천비결을 믿지 마라

선천비결(先天秘訣)믿지 마라.
선천비결 믿다가는 귀지허사(歸之虛事) 되리로다.

대성인(大聖人)의 행(行)이신가 천지도수 바뀌어서
귀신도 난측(難測)커든 사람이야 뉘 알쏘냐.
아무리 안다 해도 도인 외에 뉘 알쏘냐.

인의예지(仁義禮智) 사단(四端) 중에 믿을 신자(信字)가 으뜸이라.
믿을 신자 없고 보면 매사불성(每事不成) 되느니라.

 


  해원문(解寃門)을 여시는 천주님(미륵불)의 지상강림

지성발원(至誠發願) 다시 해서 구천(九天)에 호소하니
해원문이 열렸구나.

모악산(母嶽山) 돌아들 때 성부 성자 성신 만나 무량도(無量道)를 닦아내니
미륵전(彌勒殿)이 높았구나.


  구원받는 자는 다시 젊어진다

부(富)하고 귀(貴)한 사람 장래는 빈천(貧賤)이요,
빈(貧)하고 천(賤)한 사람 오는 세상 부귀로다.

 

백발노인 청춘되고 백발노구(白髮老軀) 소부(少婦)되어
흰 머리가 검어지고 굽은 허리 곧아져서 환골탈태(換骨奪胎) 되었으니
선풍도골(仙風道骨) 완연(完然)하다

☞춘산채지가 유래와 전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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