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우주법칙*생존법/천연두*병란病亂

[종정님 말씀] 5, 상생의 새 세상은 어떻게 열립니까?

by 바로요거 2010. 3. 29.

[종정님 말씀] 5, 상생의 새 세상은 어떻게 열립니까?

 

 

 

상제님은 인간의 모든 고통과 비극의 원인을 인간만의 문제가 아닌, 인간이 살아온 환경에서 비롯된 문제라고 밝혀 주셨습니다. ‘상극’의 이치로 조화와 균형이 깨져 있는 선천의 자연환경 자체가 온갖 비극의 원인이라는 것입니다.


선천개벽으로 봄여름이 열려서 인간이 태어나 자라는 과정에서는 상극 질서 속에서 현실역사가 둥글어갑니다. 그 결과 인간의 문명사에는 갈등과 대립과 투쟁이 그칠 날이 없었고, 그 과정에서 세세연년 원(寃)과 한(恨)이 맺히고 쌓여왔습니다.


‘상생’은 서로 도움을 주고 함께 공존한다는 것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상생은 천지의 질서가 상극에서 상생으로 전환하는 개벽을 전제로 해서 나온 말입니다. 선천 세상에서 인간 고통의 근원이 된 상극 질서를 바로잡고 인간과 신명의 가슴 속에 쌓인 원과 한을 씻어내는 해원의 과정을 거쳐야 비로소 상생이 이뤄집니다. 상생은 새롭게 태어나는 가을 하늘의 질서로서, 조화의 질서요 평화의 질서요 대통일의 질서인 것입니다.


‘후천개벽’은 선천 봄여름의 상극질서를 후천 가을의 상생질서로 바꾸는 대변혁입니다. 선천에 쌓인 숱한 문제들과 묵은 기운을 말끔히 씻어내고, 성숙한 인간 씨종자를 추리는 때입니다. 문명사의 시각에서 보면, 선천 봄여름동안 다양하게 발전된 인류 문명의 진액을 수렴시켜 우주일가 통일문명을 여는 과정이 후천개벽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