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실시간 지구촌 개벽소식/전염병 관련소식

국내 신종플루 감염자수 10월 20일 이후 파악 가능

by 바로요거 2009. 10. 8.

국내 신종플루 감염자수 10월 20일 이후 파악 가능

정부 대대적 홍보 실효…신종플루 증가율 둔화

//

KTV | 입력 2009.10.07 14:06

 


//
신종플루가 추석전후로 대거 확산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더디게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정부의 대대적 홍보와 국민들이 신종플루에 대한 예방활동이 실효를 거두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지난주 신종플루 유행 증가세가 소폭 오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한주 외래 진료를 받은 환자 1천명당 인플루엔자 유사 증상 환자는 7.17명으로 지난주에 비해 10.7% 증가했으며 8월 30일 이후 완만한 증가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보건 당국은 급속한 감염확산이 우려되던 상황에서 대대적 홍보와 다양한 방역대책이 실효를 거둔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또한 범국민적인 손씻기 문화 확산과 적극적인 항바이러스제 투여 등도 신종플루 확산 둔화에 한 몫을 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확산 둔화에 따라 항바이러스제 투약 물량도 줄어들고 있습니다.
하루평균 2천건을 넘던 항바이러스제 처방 건수가 지난주 1천 7백건을 기록하며 2주연속 2천건 이하의 처방을 보이고 있습니다.
중앙 인플루엔자 대책본부는 9월 23일 11번째 국내 신종플루 사망자가 발생한 이후 현재까지 사망사례가 보고되고 있지 않으며 현재 총 2명이 신종플루로 인해 중환자실에 입원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보건당국은 유동인구가 많아 대량 발생이 우려됐던 추석기간 감염자 추이는 신종플루 잠복기와 자료집계 시간 등을 고려하면 10월20일 이후 파악이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