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진리서적 무료신청/천지성공天地成功

[천지성공]증산(甑山) 상제님의 탄강과 위대한 가르침

by 바로요거 2009. 3. 9.

 

[천지성공]증산(甑山) 상제님의 탄강과 위대한 가르침


  증산 상제님은 약 140년 전(1871년) 이 동방 한반도 땅, 전라도 고부군 객망리(客望里=하늘의 主를 기다리는 마을)에서 탄강하셨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분을 모르지만 누구나 구분의 가르침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일상 언어로 숱하게 쓰고 있는 ‘상생相生’이 바로 그 분이 전한 도道의 주제입니다.


  상생相生은 모든 것이 위태롭고 불안한 이 시대의 진정한 화두입니다.

요즘 정치판, 경제계, 승려나 신부 같은 종교인, 예술가 등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다 상생을 이야기합니다.

20년 전에 이미 ‘상생의 신학’이라는 책을 쓴 신학자(박종천)도 있고 포항 앞바다 한가운데 불쑥 솟은 조형물을 ‘상생의 손’이라고 부릅니다.


  그런데 ‘상생相生’이 ‘증산 상제님의 위대한 가르침임’을 아는 사람은 없으며, 그들은 상생을 제대로 알고 쓰는 것도 아닙니다.

‘우리 함께 잘 살자, 그만 싸우고 사이좋게 지내자’하는 공생共生의 의미로만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상생은 그것이 아닙니다.


  상제님께서는 일찍이 “나의 도는 상생의 대도大道이니라”고 선언하시고 일상 속에서 상생의 실천원리 ‘남을 잘 되게 하는 공부’, ‘살릴 생生 자 공부’라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보다 본질적이고 거시적인 상생의 뜻은 상제님께서 이제까지의 상극 우주를 문 닫고 새롭게 열어주신 우주의 질서, 바로 그것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장차 열리는 ‘꿈의 문명’ 질서 또한 상생입니다.

그 세상에는 인간의 마음 질서도 상생입니다.

인간과 인간의 관계, 국가와 국가의 관계, 인간과 자연의 관계, 인간과 우주의 관계도 상생으로 돌아갑니다.


천지성공 무료대여 신청하기/실패하지 않는 절대성공, 천지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