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진정한 목적은 무엇인가? 우리는 지금 어느 시대에 살고 있는가? 세상은 지금 어디로 향해 가고 있는가?
저자는 한민족의 잃어버린 뿌리 역사와 철학, 문화의 정수를 전하는 증산도 진리를 통해 인간 삶과 우주의 근원적 문제, 더 나아가 인류 구원과 미래의 운명에 대한 수수께끼를 근원적인 문제에서 부터 총체적이고 종합적으로 매우 논리적인 체계를 가지고 풀어주고 있다. 이는 사실 누구나 알아야 하는 종교와 철학과 과학의 극치의 문제를 말하는 매우 심오한 주제다.
대자연의 섭리를 아는 우주변화법칙을 논리적으로 파헤친 동방 한민족의 위대한 역(易)철학! 인류 역사의 뿌리와 비밀을 꿰뚫는 위대한 한민족史의 9000여년 역사속 찬란한 상고사! 기성종교인 유교,불교,기독교의 모태가 되는 동방 한민족 신교(神敎)문화의 신관!
이 세 코드를 바탕으로 눈앞에 닥친 자연,문명,인간의 총체적인 대변혁,개벽의 문제를 정리한다. 전 인류가 대변혁을 맞이할수밖에 없는 필연적 이유와 개벽이 전개될 상황, 그에 따른 인류 운명, 더 나아가 이후 도래하는 새세계에 대한 비젼과 희망을 한민족의 절대적 사명과 함께 설파 한다. 즉, 그런 대변혁을 앞두고 개인의 운명을 어떻게 설계 해야 하는지 명쾌한 해답을 내려 주고있다. 이 책은, 미래를 앞서서 준비하며 사는 인간 이라면, 또, 인류와 민족의 미래를 깊이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진정, 한민족의 뜨거운 피가 흐르고 있는 대한의 아들 딸 이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