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천하대세 흐름 읽기/수수께끼*미스테리

‘믿거나 말거나’ 역대 UFO 사진들

by 바로요거 2008. 7. 3.

‘믿거나 말거나’ 역대 UFO 사진들

미디어다음 | 기사입력 2006.09.28 15:10

지난 10일 오전 서울 광화문 상공에 UFO(미확인 비행 물체)가 나타나 화제가 됐다. 30여 분 동안 나타났다가 사라진 수십 대의 UFO는 아직 진위가 가려지지 않았다. 그러나 정체 불명의 물체가 도심 상공에 무리를 지어 나타났다는 것만으로도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했다.

UFO는 20세기에 들어와서 주목 받고 있는 미스터리 중 하나다. 1947년 6월 미국 워싱턴주에서 한 비행사가 정체 불명의 비행 물체가 떠다니는 것을 목격한 뒤 그 비행 물체에 UFO라는 이름이 붙였다. 실제로 UFO는 있는 것일까. 국내외에서 촬영된 UFO 사진들을 소개한다.

우리나라에서 UFO는 1925년 부산에서 처음 발견됐다. 흰 물체가 공중에 30분간 떠 있는 것을 사람들이 목격한 것이다. 처음 UFO가 목격된 뒤 국내에서도 UFO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UFO의 종류와 형태는 매우 다양하다. 크게 돔형, 원반형, 구형 등이 있지만 발견될 때마다 매번 다른 모양을 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비행 형태도 다양해 밝게 섬광을 내뿜으며 나타났다가 바로 사라지기도 하고 지그재그식, 나선형식, 회전식 등으로 날기도 한다.

UFO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자 독특한 모양의 구름을 찍은 사진이나 빛이 잘못 반사된 사진을 UFO 사진이라고 우기는 사람들이 생기는 등 너도나도 UFO 사진을 찍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심지어 "UFO가 자꾸 등장하는 것은 외계인이 지구인을 향해 어떤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것"이라고 주장하는 단체도 생겨났다.

그러나 사람들이 UFO를 찍었다고 주장하는 사진들의 대부분은 자연 현상을 찍은 사진이거나 사진을 현상할 때 생긴 문제를 오인한 경우가 많다.

전문가들도 "UFO 사진 중 90%는 조작한 사진이거나 자연적인 현상을 찍은 사진"이라며 "진짜 UFO가 찍힌 사진이라고 해도 사람마다 의견이 다른 경우가 많아 정확하게 결론을 내기 힘들다"고 말하고 있다.

[ 통신원 블로그 : http://blog.daum.net/hallo-jihan ]



1980년 서울 한강 근처에서 한 고등학생이 찍은 사진. 사진에 찍힌 이 물체는 크기가 점점 작아지면서 곧바로 사라졌다고 한다. 이 사진을 계기로 UFO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게 됐다. [사진= 한국 UFO 연구협회]


 

1995년 11월 경기도 군포시의 산본도서관에서 발견된 UFO 사진. 국내에서 찍힌 UFO 사진 중 가장 잘 나온 사진 중 하나로 손꼽힌다. UFO의 형체와 물체 뒤에 불꽃을 내뿜는 모습이 선명하게 찍혔다. [사진= 한국 UFO 연구협회]


 

1995년 10월 강화도 마니산에서 찍힌 사진. 가운데 부분에 검은색을 띤 물체가 눈에 띈다. [사진= 한국 UFO 연구협회]


 

1997년 8월, 서울 장안동 근린공원에서 찍힌 사진. 물체 위로 안개와 같은 물질이 보이는데 육안으로는 쉽게 구별할 수 없다. [사진= 한국 UFO 연구협회]


 

1998년 2월, 부산 태종대 병풍바위에 나타난 UFO. 필름 현상 중에 문제가 발생했거나 일반 기상 현상이 아니냐는 의심을 할 수 있는 사진이다. 그러나 확인 결과 이는 빛을 내뿜고 있는 물체가 촬영된 것으로 밝혀졌다. [사진= 한국 UFO 연구협회]

 

2003년 10월, 미국 미네소타에서 발견된 델타(삼각형) 형태의 UFO.

 

 

 

 

2003년 여름, 미국 텍사스에 토네이도가 발생했을 당시 찍힌 사진. 거대한 토네이도 구름 위로 검은 물체가 떠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브라질 상파울로의 한 고속도로변에 모습을 보인 UFO. 막 이륙하려는 듯한 모습을 하고 있다. 

 

 

 

미국 하와이 해변에서 찍힌 UFO. 원반형태를 띤 UFO가 구름 사이로 빠르게 움직이고 있는 듯 하다. [사진=UFO EVIDENCE] 

 

 

 

2004년 1월, 호주 멜버른의 한 기차역 건널목에서 찍힌 UFO. [사진=UFO EVIDENCE] 
 

 

 

 

2005년 6월 10일, 영국 맨체스터 상공에서 찍힌 UFO 사진. 일반적인 UFO와는 다르게 뼈다귀 모양을 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포르투갈의 한 관광지에서 찍힌 UFO. 왼쪽 부근에 있는 검은 점은 무리 지어 날아다니는 새다. 원반 형태를 띠고 있으며 비교적 선명하게 나왔다. 

 

 

 

 

지난해 6월 10일 멕시코 상공에 나타난 UFO. 수십 대의 UFO가 나타났다가 사라져 최근 서울 상공에 나타난 것과 유사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협곡인 미국의 그랜드 캐년(Grand canyon)에 나타난 UFO. 거대한 협곡 위에서 빛을 내뿜으며 떠 있는 모습이다. 
 

김지한 통신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