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실시간 지구촌 개벽소식/5선위기의 한반도

北 침투징후시 특수부대 선제 공격

by 바로요거 2008. 3. 19.

 

한미연합군, 北 침투징후시 특수부대 선제 공격


     <저고도 항공기 AN-2의 한 종류>

한·미 연합군은 북한 특수부대가 침투 징후를 보일 때 특수부대 기지 를 공격하는 등의 작전계획(5027-02)을 수립했으며, 이는 2년 전의 것에 비해 특수군 격퇴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미국 워싱턴 타임스 인터넷판이 25일 보도했다.
워싱턴 타임스는 미군 관계자의 말을 인용, “리처드 마이어스 합참의 장이 최근 각종 비상상황에 대비한 ‘신중한 계획’을 갖고 있다”고 밝 혔고, 이 계획에는 북한 특수부대를 목표로 한 것도 있다고 전했다.

미 정보당국은 북한 특수부대가 수년 전 7만 명 규모에서 현재 10만~12만 병력으로 늘어났으며 23개 여단, 18개 대대 편제를 갖춘 특수군 요원들은 소형 잠수 정과 고속 보트, 약 20개의 지하 터널, 레이더에 잘 안잡히는 저고도 항공기(AN-2등)를 이용, 육상·해상·공중으로 대거 침투할 것 으로 보고 있다.

당국은 이들이 개전시 후방에 침투, 제2전선을 만드는 한편 통신을 두 절시키고 지휘부 공격, 한·미 고위 장교 암살, 정치 지도자 납치 등에 나설 것으로 보고 있다.

한·미 연합군은 이에 따라 2년마다 수정하는 작전 계획을 보완한 5027-02 계획을 마련했으며 이 계획은 대북 특수군작전과 관련, 특수군 침투 이전에 특수군 기지 타격 한·미 특수군의 공격 가담 북한 함정이 특수군을 상륙시키기 이전에 침몰시키는 등 여러 반격 조치를 담고 있 다. 아울러 한국 및 미군기지 방위를 위한 개선 조치 마련의 필요성도 제기 하고 있다.

353 SOG 문건에 따르면 지난해 말 일본 오키나와(沖繩)에 주둔 중인 미 353 특수작전군(SOG) 소속 부대원들이 한국에서 한국 특전사령부 요원들과 사상 처음으로 합동훈련을 벌였으며 당시 훈련에 서 정보 및 작전 담당자들과 항공요원들은 항공기 배치 및 운항 경로, 재 급유방식, 지상군과의 작전 방안 등을 점검한 것으로 밝혀졌다.

출처 : 연합뉴스 2003.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