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약이되는 생명말씀/말씀명상(天地日月)

상제님(上帝님)

by 바로요거 2008. 1. 16.

상제님

증산상제님은 누구이신가

*이때는천지성공시대라/서신이명을맡아만유를지배하여뭇이치를모아크게이루나니이른바개벽이라/만물이가을바람에혹말라서떨어지기도하고혹성숙하기도함과같이/참된자는큰열매를맺어그수가길이창성할것이요거짓된자는말라떨어져길이멸망할지라

*이제온천하가대개벽기를맞이하였느니라/내가혼란키짝이없는말대의천지를뜯어고쳐새세상을열고비겁에빠진인간과신명을너ㄹ리건져각기안정을누리게하리니이것이곧천지개벽이라

*선천에도개벽이있고후천에도개벽이있나니/옛적일을더듬어보면다가올일을알고/다가올일을알면나의일을아느니라/우주의순환이치를알아야이길을찾을수있느니라

*개벽의운수는크게개혁하고크게건설하는것이니성과웅이하나가되어야하느니라

*예수를믿는사람은예수의재림을기다리고동학신도는최수운의갱생을기다리고불교도는미륵의출세를기다리나니누구든지한사람만오면각기저의스승이라하여따르리라/예수가재림한다하나곧나를두고한말이니라/공자석가예수는내가쓰기위해내려보냈느니라

*너희들이내가누구인지를알기만하여도반도통은되었느니라

*천지안에있는말은하나도헛된것이없느니라

*목사가믿는하느님이나중들이가르치는부처가본래는하나로되,중생들을그릇인도하면천지의원주인도자리를잡지못하느니라


상제님의 강세이유

*내가세상에내려오면서하늘과땅의정사를천상의조정에명하여다스리도록하였으나신축년이후로는내가친히다스리느니라

*내가천지를개벽하고조화정부를열어인간과하늘의혼란을바로잡으려고삼계를둘러살피다가/너의동토에그친것은잔피에빠진민중을먼저건져만고에쌓인원한을풀어주려함이라

*세계대운이조선으로몰아들어오니만의하나라도때를놓치지말라

*이세상에조선과같이신명대접을잘하는곳이없으므로/신명들이그은혜를갚기위하여각기소원을따라꺼릴것없이받들어대접하리니/도인들은아무거리낌없이천하사만생각하면되리라

*앞으로는 조선이세계일등국이되리라

*조선문명을세계에서배워가리라

*청나라를중국으로부르거늘‘청나라는청나라요,중국이아니니라/내세상에는내가있는곳이천하의대중화가되느니라’


증산의 뜻

*전라북도고부군객망리에서탄강하시니라.객망리는선망리라하였나니이는하늘의주를기다리는마을이란뜻이니라

*상제님의존성은강씨요,성휘는일자순자요,아명은학자봉자요,자는사자옥자요,도호는증산이시니천지공사를행하시어우주의무극대운을여신무극상제시니라

*증산상제님의성은강씨이니상제님께서동방땅의진주강문에오심은인류구원의깊은뜻을나타내심이니라.강씨는인류시원의성이니상고시대동방배달의신농씨로부터시작되니라

*왕대밭에왕대가나느니라/세상에성으로풍가가먼저났으나전하여오지못하고다만사람몸에들어풍채,풍신,풍골등으로일컫게되었을뿐이요,그다음성이강씨이니강가가곧성의원시라/그러므로이제개벽시대를당하여원시로반본되는고로강가가일을맡게되었으니라

*응수조종태호복인데하사도인다불가오

모름지기선천문명의조종은태호복희씨인데웬일로도닦는자들이아직도부처타령만하느냐

*세상에시루만큼큰그릇이없나니,황화수의물을길어다가부어보아라.아무리부어도시루에물을못채울것이로다.시루는황화수를다먹어도오히려차지않으니천하의그릇중에제일큰것은시루니라


상제님의 우주통치원리

*나는생장염장사의를쓰나니이것이곧무위이화니라/하늘이나의명을맏들어운행하나니/하늘이이치를벗어나면아무것도있을수없느니라

*천지개벽도음양이사시로순환하는이치를따라이루어지는것이니천지의모든이치가역에들어있느니라

*대인을배우는자는천지의마음을나의심법으로삼고음양이사시로순환하는이치를체득하여천지의화육에나아가느니라

*상통천문은음양순환사시를알아야하느니라

*천지의대덕이라도춘생추살의은위로써이루어지느니라

*나의일은무위이화니라/신도는지공무사하니라/신도로써만사와만물을다스리면신묘한공을이루나니이것이곧무위이화니라

*나는천지일월이니라/천지로몸을삼고일월로눈을삼느니라

*천지알기를너희부모알듯하라

*천리는지공무사하여털끝만큼의사욕도없느니라

*형어천지하여생인하나니만물지중에유인이최귀야니라/천지생인하여용인하나니불참어천지용인지시면하가왈인생호아라

*천지무일월공각이요일월무지인허령이라

*인생이없으면전혀천지가열매맺지못하니천지에서사람과만물을고르게내느니라

*천지의대덕이라도춘생추살의은위로써이루어지느니라

*나도역천은못하느니라

*만물자생하여수치하나니방탕신도는통이니라/춘지기는방야요하지기는탕야요추지기는신야요동지기는도야니라/통은이기주장자야라지심대도술이라

*최수운은내세상이올것을알렸고김일부는내세상이오는이치를밝혔으며,전명숙은내세상이오는앞길을열었느니라

*일부가내일한가지는하였느니라

*수운가사에새기운이갊아있으니,말은소장의구변이있고,글은이두의문장이있고,알음은강절의지식이있나니다내비결이니라


천지공사

*증산상제님께서선천상극의운에갇혀살아온뭇생명의원과한을풀어주시고/후천오만년지상선경세계를세워온인류를생명의길로인도하시니/이것이곧인존상제님으로서9년동안동방의조선땅에서집행하신천지공사니라/이로써하늘과땅의질서를바로잡아그속에서일어나는신도와인사를조화시켜원시반본해원상생의정신으로지나간선천상극의운을끝막고후천새천지의상생의운수를여시니라

*병은천지병이큰병이라/천지병을고치시는분이니라

*나의일은천지를개벽함이니곧천지공사니라/나의일은귀신도모르나니오직나혼자아는일이니라

*나는예언자가아니로다/나의일은세상운수를미리말함이아니요오직천지공사의도수로정하여내가처음짓는일이로다

*이제하늘도뜯어고치고땅도뜯어고쳐물샐틈없이도수를굳게짜놓았으니/제한도에돌아닿는대로새기틀이열리리라

*내가하는일은도통한사람도모르게하느니라/나의일은판밖에있느니라/무릇판안에드는법으로일을꾸리며련세상에들켜서저해를받나니/그러므로판박에남모르는법으로일을꾸미는것이완전하니라

*나의일은판밖에있나니뒤에큰스승이나와천하창생을가르치리라/내일은꼭된다물샐틈없이꼭된다

*나의일은알다가도모르는일이라.나의일은판밖에있단말이다

*일입유배해자난분/일출인묘진사부지/일정사오미개명/일중위시교역퇴제출진

*해는유시에들어오는데해시와자시의변별하기어려움에필적하고/해가인시,묘시,진시에나오는데아직세상일을알지못하며/해가사시오시미시에남중하는때나의도와세상일이환히드러나느니라/해가정중하여문명의장이서고교역이끝나장이파하면태조가진방에서나오시느니라

*닭이울면새벽이요개가짖으면사람이다니게되느니라

*금년운수가명년4월까지가느니라

*지천하지세자는유천하지생기하고암천하지세자는유천하지사기니라

*이제천하창생이진멸의경계에박도하였는데조금도깨닫지못하고이끗에만몰두하니어찌애석지아니하리요

*앞으로오는세월이연으로다투다가/달로다투다가/날로다투다가/시간으로다투다가/분으로다투게되리니대세를잘살피라

*대저사람이아무것도모르는것이편할지라/오는일을아는자는창생의일을생각할때에비통을이기지못하리로다

*세간에는혹내일을아는자가있어사람들이모르는앞세상의운수를왕왕그와같이말하느ㄴ수가있느니라

*나의도수는밖에서안으로욱여두는도수니라.부디세상밖의운수를잘살피라

*천지의일은때가이르지아니하면사람이감히알수없느니라

*이제보라!천하대세를세상이가르치리라

*사람이가르치는것이아니요,이세상이갈수록달라지나니저절로아느니라

*천지안에있는말은한마디도헛된것이없느니라

*이언에짚으로만든계룡이라하나니세상이막일러주는것을모르느니라

*세간에짚으로만든계룡이라는말이있나니그대로말해주는것을사람들이모르느니라

*대인의말은구천에사무치나니나의말은한마디도땅에떨어지지아니하니라/아무리큰일이라도도수에맞지않으면허사가될것이요/경미하게보이는일이라도도수에만맞으면마침내크게이루어지느니라

*현하의학교교육이학인으로하여금비열한공리에빠지게하므로판밖에서성도하게되었노라


조화정부

*선도와불도와유도와서도는세계각족속의문화의근원이되었나니/이제최수운은선도의종장이되고/진묵은불도의종장이되고/주회암은유도의종장이되고/이마두는서도의종장이되어각기그진액을거두고/모든도통신과문명신을거느려각족속들사이에나타난여러갈래문화의정수를뽑아모아통일케하느니라

*이마두의공덕을세상사람들이알지못하나천지신명들은그를떠받드나니/이마두는신명계의주벽이니라/항상내곁에서보좌하여모든것을맡아보고있나니너희는마땅히공경할지라

*명부공사의심리를따라서세상의모든일이결정되나니,명부의혼란으로말미암아세계 또한 혼란하게되느니라/그러므로이제명부를정리하여세상을바로잡느니라

*전명숙은조선명부,김일부는청국명부,최수운은일본명부,이마두는서양명부를각기주장케하여명부의정리공사장으로내리라

'약이되는 생명말씀 > 말씀명상(天地日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필수암송 단문 성구  (0) 2008.01.16
상제님 강세예언  (0) 2008.01.16
세벌 개벽  (0) 2008.01.16
구원의약 태을주와 의통  (0) 2008.01.16
상극의 질서  (0) 2008.0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