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증산도JeungSanDo/증산도가 뭐죠?

하나님이 정말 사람으로 오셨다 가셨단 말인가요?

by 바로요거 2007. 9. 23.

 

하나님이 정말 사람으로 오셨다 가셨단 말인가요? 우주의 절대자가 어떻게 인간으로 오실 수 있습니까?

 

핵심을 찌르는 가장 중요한 질문입니다. 어떻게 하나님이 인간으로 오실 수 있느냐? 이게 참 궁금하시죠. 여기 우주일년 도표를 보면 그 해답을 명쾌하게 알 수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우주의 여름과 가을이 바뀔 때는 반드시 상제님이 인간으로 오시게 되어 있습니다. 본래 하늘땅이 생길 때부터 그렇게 되어 있습니다. 가을이 되어야 농부가 추수를 할 수 있듯, 상제님께서도 우주의 가을이 올 때 인간으로 오시는 것입니다.

기존 종교의 결론도 바로 이것입니다. 기독교에서 말세가 되면 예수님이 재림한다고 하죠, 또 불교에서는 말법시대에 미륵부처님이 오신다고 하죠, 천도교에서도 장차 최수운 대신사가 갱생(更生)한다고 하는데, 이게 바로 우주의 주재자 하나님이 우주의 여름철 말에 인간으로 오시어 우주의 가을철 새시대를 열어주시는 것을 나름대로 전한 것입니다. 이런 우주섭리를 서신사명(西神司命)이라고 하죠.

도전 4편 19장을 보면 이에 대한 자세한 말씀이 있습니다.

이 때는 천지성공시대라.
서신(西神)이 명(命)을 맡아 만유를 지배하여 뭇 이치를 모아 크게 이루나니 이른바 개벽이라.
만물이 가을바람에 혹 말라서 떨어지기도 하고 혹 성숙하기도 함과 같이, 참된 자는 큰 열매를 맺어 그 수(壽)가 길이 창성할 것이요 거짓된 자는 말라 떨어져 길이 멸망할지라.
그러므로 혹 신위(神威)를 떨쳐 불의를 숙청(肅淸)하며 혹 인애(仁愛)를 베풀어 의로운 사람을 돕나니, 삶을 구하는 자와 복을 구하는 자는 크게 힘쓸지어다. (道典 4:1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