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천하대세 흐름 읽기/천지공사天地公事

[증산도 천지공사] 칠보 발전소 공사 -1945

by 바로요거 2016. 3. 14.

[증산도 천지공사] 칠보 발전소 공사

-1945년 실현된 천지공사, 증산도 도전말씀 등


 

*칠보발전소 : 전라북도 정읍시 칠보면에 있는 수력 발전소. 1945년에 건설되었다.


능히 하늘을 겨루리라
❁ 상제님께서 다시 성도들로 하여금 공신의 집에서 수일 동안 진액주를 수련하게 하시고 운산리 신경수의 집에 가시어 공사를 행하시며 성도들에게 물으시기를 “일곱 고을 곡식이면 양식이 넉넉하겠느냐?” 하시니 대답하기를 “쓰기에 달렸습니다.” 하거늘

다시 말씀하시기를 “그렇기야 하지만 찻독이 찼다 비었다 하면 못 쓸 것이요, 아무리 써도 마르 않아야 하리니 어떻게 하여야 하겠느냐?” 하시매 성도들이 대답하기를 “그것은 알지 못하겠습니다.” 하니라.
이에 상제님께서 양지에 무수한 선을 그리시니 성도들이 “신작로 같은 것을 왜 그리십니까?” 하고 여쭈거늘 “이게 신작로로 보이냐? 물 나가는 물똘이니라.”하시고 저수지와 물똘의 도면을 그리시어 불사르며 말씀하시기를 “이곳이 운산(雲山)이 아니냐. 운암(雲岩) 물줄기를 금만경(金萬頃)으로 돌리더라도 하류에서 원망은 없을 것이니 이 물줄기가 대한불갈(大旱不竭)이라. 능히 하늘을 겨루리라.” 하시니라.
또 말씀하시기를 “강태공은 제(齊)나라 한 고을의 흉년을 없게 하였다 하나 나는 전북 일곱 고을의 큰 흉년을 없게 하리니 운암은 장차 만인간의 젖줄이 되리라.”하시니라.
또 행단 앞산을 가리키시며 “저 산에 콧구멍이 둘이 있으니 후일에 저 콧구멍으로 물이 나와 불을 쓰리라.” 하시더니 훗날 과연 상제님께서 도면을 그리신 대로 댐과 저수지가 생기고 행단 앞산에는 수력 발전소가 생기니라. (증산도 도전 5편 198장)


*물이 나와 불을 쓰리라. 우주의 본체는 물이다. 물은 체(體)로, 불은 용(用)으로 작용하여 우주 운동을 잡아 돌린다. 칠보발전소 뒷산이 옛부터 화경산(火鏡山)이라 불리어져 불을 밝히는 뜻이 들어있어 발전소가 세워질 것을 예견하였고 그곳에서 떨어지는 발전소 물줄기를 화경폭포火鏡瀑布라 말한다.

 

 

1945년 3월 6,215m의 칠보 터널이 정읍시 산내면 장금리에서 정읍시 칠보면 시산리 사이에 뚫리게 되어, 유효 낙차가 136m인 칠보 수력 발전소가 세워졌다. 발전 용량이 28,800Kw이다.

방류된 물은 1927년 방조제가 완공된 김제시 광활면 간척지까지 관개용수가 되었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만 되는 고급정보-<한민족 뿌리역사,한민족 정신문화,한민족 고유신앙,신교,종교,사상,인생문제,인생목적,건강과수행,수행방법,수행목적,태을주수행,철학,귀신,영혼,전생,윤회,신의세계,사후세계,우주변화원리,우주의 목적,우주의 비밀,우주역사질서가 총체적으로 바뀌는 가을개벽소식,상생문화,STB상생방송,증산도 등>-

진리 서적, 자료 무료 증정무료 대여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내용을 잘 살펴보신 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http://blog.daum.net/ilsimsycheonzoo/15978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