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한민족 역사문화/환단고기*韓의뿌리

<독서문화정보> 제2회 청소년 환단고기 독후감 공모전

by 바로요거 2014. 6. 2.

2회 청소년 환단고기 독후감 공모전

6월 1일 ~ 9월 15일 

 

아래의 정보는 청소년 환단고기에 실린 내용 및 사단법인 대한사랑 홈페이지에 공지된 사항을 가져왔음을 먼저 알려드립니다.

--------------------------------------------

우리 역사의 뿌리를 밝히는 단 한권의 책!

청소년을 위한 환단고기!

 

환단고기는 인류의 상고역사, 그 중에서도 고대 동북아 역사의 실체를 밝혀주는 유일한 역사책이다.

수억 광년 떨어진 밤하늘의 별자리를 망원경으로 조망하듯 이 한권의 책으로 인류의 잊혀진 뿌리역사를 시원스레 들여다 볼 수 있다. 동북아가 역사전쟁의 소용돌이로 들어서고 있는 이 때, 대한의 청소년들이 환단고기독서를 통해 동북아의 종주국으로서 찬란한 역사를 펼쳐온 한민족의 역사를 바르게 알고 진정한 한류문화를 주도할 주역으로 성장하길 희망한다.

 

2회 청소년 환단고기 독후감 공모전

 

참가대상: 전국 중고등학생

대상도서: 청소년 환단고기(상생출판)

분 량: 대한사랑 홈페이지에 게재된 양식 참고

응모방법: daehansarang1318@gmail.com

응모기간: 61~ 915

참가문의: 02-704-3337

주 최: 사단법인 대한사랑

후 원: 상생출판

<시상내역> 1,000만원 시상(장학금 및 시상품)

대상 1100만원, 환단고기

최우수상 350만원, 환단고기

우수상 730만원, 환단고기

특별상 330만원, 환단고기

장려상 3010만원, 환단고기

<발표> 2014115()

대한사랑 홈페이지 http://www.daehansarang.org

 

 

 

진짜 우리 한민족의 역사도 제대로 알아보고, 상금도 받고.

일거양득이네요~

 

 

 

옮긴이 안경전
1911년, 운초 계연수 선생이 묘향산 단굴암에서 일제 식민지 백성의 온갖 설움을 토하며 자신이 찾아낸 역사 원본들을 『환단고기』 한 권으로 엮어 편찬한 지 어언 100년! 드디어 안경전님의 『환단고기』 완역본이 나오고 어린이용, 청소년용이 출간되었다.
안경전님은 한민족과 인류의 미래가 오직 ‘시원을 바로잡아 근본으로 돌아간다’는 원시반본의 도를 통해서만 이뤄질 수 있다는 신념으로 한민족과 인류의 시원역사, 원형문화를 밝히는 일에 평생을 바치셨다. 일본(식민사관)과 중국(중화사관)이 말살하고 조작한 역사를 바로잡고 한민족사의 국통을 바로 세우기 위해 한민족에게 『환단고기』를 제대로 읽히고자 하는 일념뿐이었다. 30여 년 동안 국내외 역사 현장을 직접 다니며 자료를 수집하고 그동안 학자들이 연구한 성과물들을 세세히 검토하셨다. 그리하여 마침내 한민족을 넘어 전 인류의 창세 역사 교과서라 할 수 있는 『환단고기』를 쉽게 풀이하셨다.
특히 역사상 처음으로 발간되는 청소년과 어린이를 위한 『환단고기』는, 대한민국 청소년과 어린이들에게 왜곡된 우리 역사의 참모습을 알리고, 인류 시원역사를 개창한 주인공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지구촌을 이끌어가는 주역으로 우뚝 설 수 있게 하는 소중한 길잡이가 될 것이다.

주요 저서
『환단고기』 역주 시리즈 『삼성기』, 『단군세기』, 『북부여기』, 『환단고기』 역주 완간본, 『환단고기』 역주본 보급판, 『어린이를 위한 환단고기』, 『청소년을 위한 환단고기』 외 다수

[추천사]
‘역사는 사람을 만들고 사람은 역사를 만든다’
는 말이 있습니다. 『환단고기』에는 근 1만 년 전부터 한민족은 물론 인류가 꿈꾸며 살아 온 역사의 생생한 기록이 담겨 있습니다. 청소년들이 『환단고기』의 역사를 만나는 순간, 새 역사를 개척할 주인공으로서 자신감을 찾고, 진정한 꿈과 희망을 갖게 될 것입니다.
━ 창원여자중학교 교사 박ㅇㅇ

학창시절부터 우리 역사에 관심이 많아서 역사책이라면 닥치는 대로 읽고 사색에 잠기기도 했다. 그때부터 풀리지 않은 수수께끼가 몇 가지 있었다. 우리 역사는 고조선부터 시작되고 4000년이 넘는데 왜 교과서에는 내용이 두세 줄밖에 기록되지 않았을까? 왜 우리민족을 배달의 민족이라 할까? 삼국시대 건국자들은 왜 알에서 태어났으며 과연 실존 인물일까?
『환단고기』를 읽고 이러한 세 가지 의문을 속 시원히 풀 수 있었고 환국-배달-조선-북부여-고구려로 이어지는 국통 맥을 명확히 알게 되었다. 우리 청소년들이 『환단고기』를 제대로 읽는다면 잃어버린 우리역사, 거짓으로 포장되고 왜곡된 서글픈 역사에서 깨어나 민족의 자존을 회복하고 민족정신을 바르게 세워 글로벌시대의 리더로 성장하리라 확신한다.
━ 대구 노변중학교 교사 이ㅇㅇ

지금 우리나라 청소년의 자살률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평균치보다 상당히 높습니다. 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은 집단 따돌림, 집단 괴롭힘, 흡연, 약물남용 같은 온갖 범죄 문제에 무방비상태로 노출되어 있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어둠에서 청소년들을 구하는 길은 그들에게 자신의 뿌리를 찾아 주는 일입니다. 뿌리를 알고 자기가 누구인지, 이 세상에 왜 태어났는지,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 알게 된다면 청소년들의 비행은 점차 사라지고 밝은 환경이 조성될 것입니다.
우리 청소년들이 진정으로 건강하고 행복하게 미래를 꿈꾸고 열어갈 수 있는 특별한 계기를 이 책에서 만나게 되리라 생각합니다.
━ 창녕 남지중학교 교사 이ㅇㅇ

[표지배경설명]
배경은 동북아의 영산靈山인 백두산과 인류 창세문명이자 제5의 문명이라 할 수 있는 홍산문화(요하문명 또는 발해문명)의 중심지인 옛 배달 신시와 단군조선의 강역이었던 중국 요령성 조양시 우하량의 총塚·묘廟·단壇 유적이다. 위쪽은 서양문명의 뿌리인 수메르문명의 대표적인 유물로 생명의 나무, 신단수神壇樹 앞에 서 있는 사르곤 왕을 표현한 석재 부조이다. 아래쪽은 우하량 여신묘 유적에서 발굴된 수행하는 모습의 여신상女神像과 천자문화의 상징인 C자형 옥룡玉龍, 오른쪽의 삼련벽三聯璧은 하늘에 제사를 지낼 때 사용하던 옥기玉器로 천지인삼재를 상징한다.

 

청소년 환단고기 독후감 공모전에 응모하고 싶은데, 청소년 환단고기 책이 없다구요?

궁금증 해소 010-9088-7565로 <청소년 환단고기 독후감 문의>라고 문자 한번 넣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