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한민족 역사문화/대한민국&한민족

대한민국의 비빔밥은 최고의 힐링음식 극찬-영국 가디언지

by 바로요거 2014. 1. 15.

대한민국의 비빔밥은 최고의 힐링 음식, 영국 가디언지 극찬

 

"비빔밥은 최고의 힐링음식" 英 가디언지 극찬

서울신문 | 입력 2013.11.20 07:32 | 수정 2013.11.20 09:57

 

[서울신문 나우뉴스]영국 가디언지가 우리나라 '비빔밥'을 극찬해 화제다.

지난 18일, 프리랜서 작가 클레어 포터(Claire Potter)는 "최고의 힐링 음식(the ultimate comfort food)"이라는 제목의 비빔밥 칼럼을 가디언지 온라인판에 게재했다. 그녀는 일반적인 음식 소개 외에 '비빔밥 단어 유래', '만드는 법'등을 자세히 설명해 애정이 남다름을 드러냈다.

 

 

클레어는 "비빔밥(BIBIMBAP)에서 비빔(BIBIM)은 혼합, 밥(BAP)은 쌀을 의미하며 그릇에 밥과 야채 등을 넣어 고추장에 비벼 먹는다"고 전한다. 그녀는 "비빔밥이 전통적으로 먹다 남은 음식을 재활용하는 방식에서 유래했다"며 "나는 특히 김이 모락모락 나는 돌솥 비빔밥을 선호한다"고 덧붙였다.

그녀는 비빔밥 제조 시 "다양한 색깔의 야채로 토핑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표고 버섯, 오이, 당근, 얇게 썬 애호박, 콩나물 등을 추천했다. 또한 돌솥은 미리 참기름으로 코팅 후 가열해놔야 밥이 식지 않으며 날 달걀은 마지막에 넣어야 진정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언급했다.

칼럼 마지막 부분에서 클레어는 "비빔밥을 먹으면 온 몸이 따뜻해진다. 몸이 으슬으슬 추워지면 항상 생각나는 음식"이라며 비빔밥이 건강에 유익함을 강조했다.

비빔밥은 한류 음식 1호로 유명하다. 팝스타 마이클 잭슨이 내한공연 때 비빔밥을 먹고 극찬했다는 일화가 있으며 뉴욕에서는 비빔밥 테이크아웃 음식점이 인기를 끌고 있다.

외국에서 비빔밥은 매운 맛에 익숙하지 않은 현지인들을 배려해 고추장 대신 간장을 사용하는 등 본래 제조방식과는 다른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번 가디언지 칼럼에서는 '돌솥', '고추장' 등 비빔밥의 고유의 특성을 강조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이와 관련해 해외 네티즌들은 "지금 우리 집 주변에 비빔밥 파는 곳 있나?", "이거 먹으면 한 겨울에도 걱정 없을 듯", "감기 걸렸는데 먹어도 되나?" 등 비빔밥에 대한 다양한 호기심을 드러냈다.

사진=가디언지 캡처

조우상 기자 wscho@seoul.co.kr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세상의 흐름을 바르게 보고 제대로 파악할 수 있는 통찰력을 키워서,  불안한 현실을 타개하고 정확한 판단과 선택으로 불확실한 미래에 대비할 수 있으며, 어떠한 위기가 닥쳐와도 이것을 극복하고 생존할 수 있는 법방이 있습니다. 현실로 다가오는 우주가을개벽 소식과 이에 대한 대비책, 그리고 살기좋은 상생의 새 세상이 어떻게 오는 것인지, 깨달음의 한 소식을 전해 들으시기 바랍니다.^^

인생의 목적과 인생에 대한 궁금증, 귀하와 가족의 행복한 미래, 증산도를 알면 해답이 보입니다.

뾰족한수 010-9088-7565<증산도 신앙문의>라고 문자주시면 바로 연락 드리겠습니다.^^

★관심 분야별 소책자, CD, 자료 무료신청

http://db.blueweb.co.kr/formmail/formmail.html?dataname=lyou17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