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실시간 지구촌 개벽소식/5선위기의 한반도

<긴급속보> 통일부장관 대북성명 발표 전문

by 바로요거 2013. 4. 11.

<긴급속보> 통일부장관 대북성명 발표

 

[류길재 통일부장관 대북성명 전문]

<정부는 북한이 우리와 국제사회에 대해 도발 위협을 거듭하고 있는 것을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한반도에서 위기를 더이상 조성하지 말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북한은 지금이라도 한반도와 동북아의 평화와 안정을 깨트리는 행위를 중단하고 책임있는 국제사회의 일원으로 행동하기를 바란다.

남북간 화해 협력의 상징인 개성공단 운영중단 조치는 민족의 장래에 도움이 되지 않는 행동으로 개성공단 입주기업과 근로자들에게 심각한 고통을 주고 있는 바, 북한의 책임있는 조치가 있어야 한다.

개성공단 정상화는 대화를 통해 해결되어야 하며, 이와 관련 북한 측이 제기하기를 원하는 사안들을 논의하기 위해서라도 북한 당국은 대화의 장으로 나오기를 바란다.>

 

[속보]통일부 장관 "북한 대화 나서라"

한겨레 | 입력 2013.04.11 16:50

 

[한겨레] 류길재 통일부 장관이 11일 개성공단 정상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북한이 대화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류 장관은 이날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발표한 성명을 통해 "북한은 지금이라도 한반도와 동북아의 평화와 안정을 깨뜨리는 행위를 중단하고 책임 있는 국제사회의 일원으로 행동하길 바란다"며 "개성공단 정상화는 대화를 통해 해결돼야 하며 이와 관련해 북한 쪽이 제기하기를 원하는 사안들을 논의하기 위해서라도 북한 당국은 대화의 장으로 나오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류 장관은 "남북간 화해협력의 상징인 개성공단 운영중단 조치는 민족의 장래에 도움이 되지 않는 행동으로, 개성공단 입주기업과 근로자들에게 심각한 고통을 주고 있는 바, 북한의 책임 있는 조치가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류 장관은 또 "정부는 북한이 우리와 국제사회에 대해 도발위협을 거듭하고 있는 것을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한반도에서 위기를 더 이상 조성하지 말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Copyrights ⓒ 한겨레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겨레는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통찰력을 키워 불확실한 미래에 대비할 수 있으며, 위기를 극복하고 생존할 수 있는 법칙이 있습니다.  인생의 목적과 궁금증을 풀 수 있으며, 귀하와 가족의 행복한 미래가 보장되는 길이 있습니다.

세상을 바르게 볼 수 있는 안목을 틔워 정확한 판단과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뾰족한수 010-9088-7565로 <증산도 신앙문의>라 문자주시면 바로 연락 드리겠습니다.^^

★관심 분야별 소책자, CD, 자료 무료신청

http://db.blueweb.co.kr/formmail/formmail.html?dataname=lyou17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