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韓문화 중심채널/STB상생방송

태극기의 유래와 인류 문명의 조종 태호복희씨

by 바로요거 2008. 10. 2.

우리나라 태극기의 유래는 과연 어디에서 시작 된 것일까요?

 

"엄마! 우리나라 태극기가 중국에서 온거야?" 하고 아이들이 물어 온다면....

 

"그래, 중국에서 유래된 것이란다" 라고 대답하실건가요?

혹시 이렇게 가정교육을 시켜, 자녀의 앞길을 막는 분..... 이제는 없으시겠지요^^;;;

 
그런데 만약 외국사람이 태극은 중국에서 온거 아니냐? 라고 물으면 님은 어떻게 답하시겠어요?

태극기의 유래가 어디서 왔냐고 하면 어떻게 이야기하시겠어요?

단순히 1882년 9월 박영효를 대표로 한 수신사 일행이 일본갈때 처음 사용하였다고 말씀하실건가요?

그러면 태극은요?


태호 복희씨를 아시나요?

최초의 철학, 음양오행, 태극기의 팔괘를 처음으로 그리신 분이 태호복희씨고,

팔괘와 함께 주역을 만드신 분이 바로 태호복희씨입니다.

그분은 한족이 아니라 동이족입니다

 

 

 

 

태극기의 태극을 처음 획하신 태호복희씨

태호복희를 역사적으로 조명한 정말 소중한 다큐가 개천절에 처음 방영됩니다.

STB특집다큐 태호복희 선천 인류문명의 태양이 뜨다     

 

한韓 문화 중심 채널을 지향하는 STB 상생방송10월 03, 09일 지역 케이블 방송의 상생방송 채널을 통해 역사 특집 다큐멘터리, 태호 복희』편을 방영한다.

광복절 기념 특집 다큐멘터리, 『치우천황, 그는 살아있다』(8월 14일 방영)를 통해 역사 다큐멘터리의 새 장을 연 상생방송은 중국과 일본에 의해 왜곡되고 뒤틀린 한민족 고대사의 진실을 바로잡기 위해 후속작, 『태호 복희』편을 제작했다.

3개월여에 걸친 해외 촬영(중국, 독일)과 1년의 제작 기간을 거쳐 탄생한 다큐멘터리,『태호 복희』동북아의 문명대국으로 군림했던 한韓민족의 고대사를 온전하게 재조명하고 있다. 특히 본 다큐멘터리는 한국 방송사상 최초로 중국의 동북공정에 의해 한漢족의 고대 제왕으로 왜곡된 태호 복희씨의 실체를 바로잡고 있다.

 

주역의 창시자로 널리 알려진 태호 복희씨는 상생방송의 특집 다큐멘터리를 통해 배달국의 제 5대 태우의 환웅천황의 12번째 막내아들이자, 인류 역사상 최초로 팔괘를 그으신 한韓민족의 고대 제왕으로 부활하고 있다.

상생방송은 뒤틀린 한韓민족사를 바로잡기 위해 『치우천황, 그는 살아있다』, 『태호 복희』편 외에도 일련의 역사 다큐멘터리를 준비 중이다.

중국과의 역사 전쟁이 치열한 지금 STB 특집 다큐,『태호 복희』는 동북아 역사의 중심에 있었던 한 인물과 잊혀져간 역사의 진실을 통해 한韓민족의 위대함과 역사의 의미를 되새겨 볼 소중한 시간을 제공해 줄 것이다.

 

하남성 외양현 천하제일묘의 복희상, 명나라 주원장 때 크게 중수되어 중국의 복희묘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하남성 외양현 천하제일묘의 복희묘.

 

신락시 인조묘 제곡고신 때 세워진 가장 오래된 복희묘이다.

 

신락시 '복희제의' 개막식에 연설중인 윤창렬 교수(위)

행사관계자로 축제에 참석한 최초의 한국인 윤창렬 교수가 인문시조로서의 복희씨에 대해 연설을 하자, 한국에서도 복희씨를 연구하는 학자가 있다는 사실에 적지 않게 놀란 듯 행사관계자들의 이목이 크게 집중되었다. 이를 계기로 양국 학자들간의 새로운 교류의 장이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