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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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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케이블넷 가입신청하세요!

by 바로요거 2008. 5. 22.
 

CJ 케이블넷 가입신청시 문의사항(ver.1)



Q1. 아날로그 방송과 디지털 방송은 어떻게 다른가요?

A. 아날로그방송은 1채널당 1개의 방송만 보낼 수 있는데 비해 디지털케이블방송(SD)는 1채널주파수(6MHz)당 4채널의 방송을 수신할 수 있기 때문에 전파를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디지털화를 통해 다채널화, 고화질화 되고 TV를 통해 많은 부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케이블 선을 이용한 양방향으로 고객님과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여 메일이나 홈뱅킹, 국정참여 등 다양한 형태의 양방향서비스를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Q2. 디지털 방송 시청을 위해서는 꼭 HD용 디지털 TV를 구매해야 하나요?

A. 디지털방송을 보는데 꼭 디지털 TV가 있어야 시청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일반 아날로그TV로도 디지털방송 전용셋톱박스만 대여하신다면 디지털 방송은 시청 가능합니다. 일반 아날로그TV로 디지털방송을 시청하시려면, 임대해 드리는 셋톱박스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아날로그TV로 디지털방송을 시청하시면 디지털TV로 디지털방송을 시청하시는 것 보다는 화질이 조금 떨어지지만 일반 케이블방송을 보는 것보다는 화질이 훨씬 더 선명합니다. 


Q3. 디지털 방송과 위성방송(스카이 라이프)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A. 디지털과 위성방송은 깨끗한 화질과 다양한 채널을 볼수 있다는 점에서 동일하지만, 디지털방송은 시청자와 방송사간에 정보흐름이 양방향으로 이루어지며, 기후의 영향을 받지 않는데에 비해, 위성방송은 방송사에서 시청자에게 프로그램 등의 정보 (데이터)를 일방적으로 보내주는 단방향이며, 기후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는 점에서 차이점이 있습니다.


Q4. IP-TV 는 시청료가 8000원 대로 가격이 싼데요, 케이블 디지털 방송은 최하 12,000원 이면 너무 비싸지 않나요?

A. IP-TV는 아직 실시간 방송이 되지 않고, 또 최신 프로그램을 시청하려면 편당 돈을 따로 받습니다. 겉으로는 가격이 싼 것 같이 보이나 실제 따져보면 그렇지가 않습니다.


Q5. 신청 후 개통까지 얼마나 시간이 소요됩니까?

A.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설치 일시를 확인한 후 고객센터에서 설치일자를 확정해서 알려 드리며, 평균 2일 정도 소요됩니다.


Q6. 아파트는 단체로 아나로그 케이블 방송을 시청하는데 나만 바꿀 수 있나요?

A. CJ케이블넷의 케이블 방송을 단체로 시청하는 아파트는 보통 관리비에 아나로그 방송 요금이 포함되어 청구됩니다. 디지털로 전환하시면 추가된 요금부분만 개별가구에 적용되어 청구됩니다.


Q7. 케이블요금이 관리비에 포함되어져 있는데, 요금고지서를 또 받았는데 잘못된 거 아닌가요?

A. 고객님이 거주하고 계신 곳이 케이블 방송이 단체로 계약되어 있는 아파트나 공동주택일 경우 관리비로 사용요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만일 고객님께서 별도로 고지서를 받으신다면 단체계약상품 외에 고급형이나 인터넷, 디지털 방송 등을 별도 가입 하고 있는 경우로 잘못된 것이 아닙니다. 이중 방송서비스인 고급형과 디지털 방송의 경우는 관리비에 청구된 사용요금 만큼 공제후 청구되고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Q8. 지금 다른 회사의 인터넷을 시청하고 있습니다. 아직 약정기간이 남아서 위약금을 물어야 하는데요?

A. 10만원 내에서 지원을 해줍니다. 단, 명의와 주소가 동일한 영수증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Q9. TV 가 두 대인 집도 연결되나요?

A. 셋톱박스 1대로 1대의 TV만 디지털 시청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분배기를 중간에 달면 큰방에는 디지털 방송이 나오고, 다른 방에는 아나로그로 나오도록 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분배기는 전파상에서 3천원 정도의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Q10. 신용불량자도 가입할 수 있나요?

A. 원칙적으로 신용불량자는 가입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Q11. 디지털 방송이 되는 지역과 안되는 지역이 있나봐요?

A. 지역 사정에 따라 CJ 서비스 권역이라도 케이블 상황이 달라 디지털 서비스가 안되는 지역도 있습니다. 담당 지역 영업팀 직원들에게 설치가능 지역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12. TV 자체 셋톱박스가 있으면 디지털 방송용 셋톱박스를 설치하지 않아도 되나요?

A. 내장되어있는 일반 셋톱박스는 지상파 신호를 위해 만들어진 것이고, 디지털 케이블 TV를 시청하시려면 디지털방송 전용셋톱박스를 따로 설치하셔야 합니다.


Q13. 요금납부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A. (1)은행 자동이체, (2)신용카드, (3)지로고지서가 있습니다. 


Q14. 청구서를 E-MAIL로 받아볼 수 있나요? 

 네, 물론 가능하십니다. 결제방법이 자동납부인 경우 e-mail로 청구서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신청은 당사 콜센터(1544-1002/1003)로 가능하며, E-mail 청구서를 신청하신 고객님께는 추가로 종이청구서를 우편으로 발송하지 않습니다.


Q15. 인터넷전화(VoIP)와 일반전화(PSTN)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A. VoIP(Voice Over Internet Protocol)이란, IP망(인터넷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전송하는 기술로써, 음성의 아날로그 신호를 디지털 신호로 압축하여 IP Packet으로 변환하여 전송하는 Packet Switching 방식으로 전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런 이유로 VoIP는 다양한 디지털 멀티미디어 부가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게 됩니다.

기존 PSTN(Public Switched Telephone Network)인 공중 가입자 전화망은 보통 말하는 일반 전화로 Circuit Switching 방식으로 전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VoIP는 초고속인터넷선을 이용한 것이고, PSTN은 기존 전화선을 이용해서 전화 서비스가 제공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Q16. 인터넷전화의 통화품질은 어떻습니까?

A. 일반적으로 휴대폰보다 우수하며, 일반 유선전화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헬로폰은 CJ케이블넷의 최첨단 디지털방송망과 안정적이고 우수한 인터넷망을 통하여 정부의 품질기준에 부합하는 안정적이고 깨끗한 통화품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Q17. 인터넷만 연결되면 국내외 어디든 전화를 사용할 수 있나요?

A. 원칙적으로는 그렇습니다.

해외에서도 인터넷에 연결만 하면 국내 통화 요금으로 국내외 친인척들과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사용하시게 되면 긴급 통화 등에 있어서 일부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만약 해외에서 이와 같이 사용할 시에는 해당 국가의 정책에 따라 사용하지 못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CJ케이블넷에서는 방송 또는 인터넷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에게만 우선적으로 인터넷전화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Q18. 인터넷 전화만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나요?

A.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인터넷전화는 인터넷망을 이용하여 통신서비스를 제공받는 형태이므로 인터넷이 반드시 설치가 되어야 합니다.

CJ케이블넷이 제공하는 인터넷(헬로인터넷 광랜) 또는 헬로디 고객 대상으로만 서비스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다른 회사 인터넷을 이용하시고 헬로디를 이용하시지 않는 경우는 현재는 인터넷전화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다른 회사 인터넷망을 이용하시는 고객 대상의 서비스 제공시기는 향후 별도 공지토록 하겠습니다.


Q19.  CJ케이블넷 070 고객과 다른 케이블방송사업자 070 고객간 통화시 무료인가요? 

A. "한국케이블텔레콤(KCT)"와 제휴하여 인터넷전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송사업자 인터넷전화 가입자와는 통화요금이 무료입니다.

현재 서비스 중인 사업자는 Tbroad, Qrix, HCN, on media 등 전국 주요 사업자는 대부분 포함되어 있으며 지속 확대될 예정입니다.


Q20. 반드시 070 번호를 사용해야 하나요?

A. 헬로폰을 사용하시는 방법은

① 기존 집전화를 해지하시고 070 번호를 부여받아 사용하시는 방법

② 기존 집전화를 해지하시지 않고 기존 집전화선을 헬로폰 어댑터에 연결하여 걸려오는 전화는 기존 집전화 회선을 통해서 받으시고 거시는 전화는 헬로폰 070 번호로 거시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CJ케이블넷에서는 ①번을 권장해 드립니다. 처음에는 주변분들께 바뀐 전화번호를 알려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정보통신부가 미래 통신수단인 인터넷전화를 위하여 부여한 인터넷전화만의 식별번호로서, 향후 영상통화 및 다양한 인터넷 기반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이사를 가시더라도 변경되지 않고 계속 이용하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②번의 경우 우선 이용하시는데 불편함은 줄어들지만,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시내전화의 기본료(K사 가입비형 기준 5,200원/월)를 계속 내셔야 하며, 이사가실 경우에도 번호가 바뀌는 불편이 있습니다.

 

Q21. 인터넷 전화 설치는 직접 해야 하나요?

A. 서비스 신청을 하시면 CJ케이블넷에서 고객님 댁에 방문하여 직접 설치해 드립니다.


Q22. 현재 사용하는 집전화와 비교하여 얼마나 요금이 절약 됩니까?

 헬로폰을 사용하시면 K사 사용시 1.7만원 정도 나오시는 고객은 약 1만원으로 7천원 (40%) 요금절감이 되십니다.

헬로폰은 현재 사용하시는 집전화와 비교하여 최대, 기본료 60% 저렴, 시외전화 85%저렴, 이동전화 20%, 국제전화 80%이상 저렴한 전화로서 고객님의 통신비 부담을 확실히 줄여드리는 서비스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요금표 및 시뮬레이션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Q23. 헬로폰 국제전화 요금이 매우 저렴한데, 001이나 002 또는 00700등 다른 국제전화 사업자 식별번호를 눌러도 적용이 됩니까?

A. 아닙니다. 반드시 00777을 누르신 후 사용하셔야 합니다. 헬로폰의 국제전화 요금은 미국, 일본, 중국, 캐나다 등 주요 20개국 유선착신의 경우 1분당 50원의 매우 저렴한 요금이 적용되는데, 이 요금이 적용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00777+국가번호+지역번호+전화번호"를 누르셔야 됩니다. (예: 기존 001-1-310-111-1111, 헬로폰: 00777-1-310-111-1111)


Q24. 전국 동일 요금이란 무엇이며 얼마나 요금이 절약되는가요?

A. 유선전화로 거는 요금은 크게 ① 시내전화로 거는요금 ② 시외전화로 거는 요금 두가지가 있는데, 시외전화의 경우 통화권역별로 30Km 이상 지역의 경우 3분 기준 약 261원이 부과됩니다. 헬로폰의 경우 시내전화요금보다 1원 저렴한 38원/3분 요금으로 시내/시외 구분없이 통화가 가능합니다. 시외2대역(30Km 이상)의 경우 3분 통화 기준으로 85%가 저렴합니다.

Q25. 저렴한 헬로폰 국제전화를 이용하기 위해 통화요금 이외의 추가 요금을 내어야 합니까?

A. 헬로폰 이용자는 국제전화 사용시 00777을 누르신 후 사용하시기만 하면, 별도의 기본요금이나 추가요금 없이 미국, 일본, 중국, 캐나다 등 주요 20개국 유선착신 기준 1분당 50원의 매우 저렴한 요금이 적용됩니다. 00777을 누르시고 마음껏 통화하세요.


Q26. 이동전화할인요금제에 가입하면 기존 집전화와 비교하여 휴대폰에 걸 때 얼마나 절약되나요?

A. 이동전화 요금제의 경우, K사의 표준요금 대비 50% 저렴한 요금(7.25원/10초)이 적용됩니다. 1달에 이동전화에 거시는 요금이 K사 표준요금 기준 4천원 이상이신 분은 이동전화 할인제에 가입하시면 통화요금 절감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Q27. 기타 부가서비스는 어떻게 되나요? 그리고 국제전화를 싸게 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A. 기존 KT / 하나로텔레콤에서 사용하시는 모든 부가서비스를 모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060 등 부가서비스는 가입자 보호를 위해 일부 제한될 수 있습니다.

B. 00777 국제전화는 저희 CJ케이블넷에서 운영하는 국제전화서비스입니다. 00777을 누르고 사용하시는 국제전화는 최대 80%까지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렴한 국제전화 이용을 위해서 반드시 00777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001, 002 등을 누르시면 KT, 데이콤의 비싼 요금이 청구됩니다.) 


Q28. 가입자간 무료통화는 매우 파격적인 조건인데, 별도의 요금이 부과되거나 다른 조건은 없는지요?

A. 헬로폰에 가입하시기만 하면, 별도의 통화요금 없이 가입자간 무료통화를 통화시간 제한없이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Q29. CJ케이블넷의 다른 서비스를 함께 사용하고 있는데 고지서는 어떻게 되나요? 

A. 한장의 고지서에 CJ케이블넷의 모든 서비스가 같이 청구되므로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Q30. 헬로폰 서비스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단말기를 구매해야 합니까?

A. 아닙니다. 현재 집에서 사용하시는 전화기를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기존 사용하시던 전화기에 MTA라고 하는 인터넷전화 어댑터를 CJ케이블넷에서 설치해 드리는데, 헬로디 서비스나 헬로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고객에게는 별도의 단말 임대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Q31. 인터넷전화 신청 시 기존 전화기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나요?

A. "예. 그렇습니다. 기존 전화기 그대로 이용 가능합니다.

전화기 뒤에 부착되는 장비가 있는데 CJ케이블넷 설치기사가 설치를 해 드리므로 걱정하실 것 없습니다. "

Q32. 번호선택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헬로폰의 전화번호는 070-81XX?XXXX로 구성되며, 가입신청시 희망하시는 뒷자리 4자리를 상담원과 통화하여 정하시면 됩니다.

Q33. 인터넷 전화 가입 시 기존 번호를 사용할 수 있나요?

A. 인터넷전화에 가입하시면 기본적으로 070 번호로 변경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고객께서 기존 번호를 꼭 사용하셔야 한다면, 기존 번호를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으며 거는 전화만 070 번호로 걸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기존 번호 사용을 위해 KT에 기본료를 부담하셔야 합니다. 2008년 상반기 도입 예정인 번호이동성이 시행되면 기존 전화번호를 인터넷전화로 이동하여 쓰던 번호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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