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약이되는 생명말씀/도훈말씀(日月)

애기판, 총각판, 상씨름판-상제님 진리를 찾으라(12)

by 바로요거 2007. 12. 10.

종도사님 말씀; 참 하나님, 상제님 진리를 찾으라(12)

애기판, 총각판, 상씨름판



1차 대전이라 하는 것이 애기판이다. 그 때는 까까중들이 싸웠어. 그래서 애기판이고, 2차 대전은 일본이 일독이 삼국동맹을 해서 대동아 공영권을 내세워 세계 망나니 노릇을 했지. 그 때 일본이 이 동양을 다 차지해버렸어.

자, 우리나라 맡아서 잘 다스려 달라고 상제님이 천하통일지기天下統一之氣와 일월대명지기日月大明之氣를 붙여줬거든. 천하의 일꾼기운을 붙여주셨어. 그래서 그 여세를 가지고 일본이 일로전쟁에서 이기고, 일청전쟁에서도 이기고, 그러고서 만주를 다 뺏어버렸다.

장개석이 저 중경重慶이라고, 삼국지 보면 유비가 쫓겨 들어가 있던 서촉西蜀이라는 데까지 쫓겨 들어갔어. 일본이 그것 조금 남기고 중국도 다 삼켜버렸다. 대만 같은 건 그 전에 차지했으니 말할 것도 없고, 저 필리핀, 남양군도, 싱가폴이고 어디고 안 먹은 데가 없어. 다 차지해버렸지. 그러니 일본인 세상이었다.

헌데 그게 배사율背師律에 걸려서 패망을 했어. 그게 총각판이거든.

왜 총각판이라 하느냐? 일독이日獨伊 삼국이 동맹을 하고 미국, 영국, 중국 이런 국가가 상대편이 되어 전쟁을 했다. 중국사람들이 지금 12억이니 13억이니 하고 있는데, 그 때도 한 7, 8억 잔뜩 됐다. 헌데 청나라 이후로 편발이라고 해서 생겨나서부터 늙어 죽을 때까지 머리를 땋았다. 그게 한 발 이상씩 돼. 하니까 그게 총각이거든. 그래서 2차 대전이 총각판이다.

그게 연합군에 의해 8.15 해방이 되고, 군정장관 하치 중장이 통치를 하면서 대한민국이 반쪽 국가라도 서졌다.

그러고 나서 6.25동란이 일어났다. 그건 상투쟁이 씨름, 상씨름이다. 남쪽 상투쟁이, 북쪽 상투쟁이가 6.25동란이 일어나 좀 싸우다가 국제적인 훈수꾼에 의해 정전, 휴전, ‘싸움하다 쉰다’, ‘싸움하다 머무른다’ 하고서 지금까지 왔다.

-道紀132(2002)년 5월 12일 수원강연회 도훈 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