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우주법칙*생존법/宇宙一年 핵심정리

우주에도 사계절이 있다고요?

by 바로요거 2007. 10. 7.

 
 세계에서도 우리나라는 유독 사계절이 뚜렷한 나라입니다. 사계절 덕분에 계절마다 변하는 아름다운 금수강산을 볼 수 있으니 참으로 행운이지요.
 
 그런데 이 지구년의 사계절만 있는 게 아니랍니다. 지구년보다 훨씬 더 긴 우주년의 사계절 변화도 있어요. 처음 듣는 이야기라고요?
 
 우주일년의 한 주기가 12만 9600년이라는 사실은 지금부터 약 1000여년 전 중국 북송 시대의 철학자인 소강절(1011~1077)이라는 분에 의해 맨 처음 밝혀졌습니다.
 

 그런데 현대 과학이 아무리 발전했다지만 이 우주의 신비는 아직 다 밝혀내지 못하고 있어요. 이제야 겨우 지구에 주기적으로 약 13만년에 한번 씩 빙하기(우주의 겨울)가 온다는 걸 밝혀냈죠.
 
 이 우주일년의 창조원리를 도표로 그려 알기 쉽게 전해주신 분은 증산도 최고 지도자이신 안운산 종도사님이세요.
 
 지구의 1년이 초목이 싹을 틔우고 자라고 열매 맺고 휴식하는 시간이라면 우주의 1년은 바로 인간이 지상에 태어나고 번성하고 성숙하는 시간이랍니다.
 
 곧 지구의 1년은 초목농사를 짓는 주기이고, 우주의 1년은 인간농사를 짓는 주기라고 할 수 있어요. 바로 우주가 사람 농사를 짓고 있는 거랍니다.
 

 그럼 우리가 살고 있는 지금은 어느 계절에 속할까요?
 
 바로 우주년의 여름이 끝나고 가을로 접어드는 계절이랍니다. 환절기(換節期)라는 말이 있죠? 계절이 바뀌는 때라는 말입니다. 지금이 그런 때에요.
 
 가을이 되면 찬바람에 낙엽이 떨어지고 초목이 말라 죽는 것처럼, 우주의 가을이 닥치면 인간의 생명도 낙엽처럼 떨어지는 대변혁을 겪게 됩니다. 그것이 바로 개벽(開闢)이죠.
 
 그렇기 때문에 인류를 살리기 위해, 온 우주를 다스리시는 상제님께서 직접 이 지상에 오신 거랍니다.